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류로 K-소비재 수출 확대"…코트라, 글로벌 한류박람회 개최 2021-11-04 15:05:10
스타와 국내외 인플루언서 10명은 100개의 제품을 시연해 해외 바이어와 한류 팬의 관심을 유도한다. 이번 박람회는 더욱 커진 해외의 한류 수요에 맞춰 한류 콘텐츠와 디지털 영상 콘텐츠 활용을 확대했다. 예컨대 메타버스로 시작되는 한류 쇼케이스는 가상세계와 현실을 넘나들며 해외 한류 팬들에게 한류와 한류 연계...
디어유, 최종 경쟁률 1598대 1…`0주` 배정 속출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1-11-02 17:17:17
아티스트, 스포츠 스타 등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고, `마이홈` 콘텐츠를 내년 1분기 내 신규 도입해 가입자당 평균 매출이 한 단계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디어유는 전세계 증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수익모델로 투자가치가 높고 향후 성장성이 밝다"고 분석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디어유는...
트레져헌터 "유튜버 맞춤형 육성" 2021-11-02 17:03:24
사업은 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K콘텐츠를 만드는 사업입니다. 상장 후에는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고, 메타버스 등 신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해나갈 계획입니다.” 송재룡 트레져헌터 대표(사진)는 2일 기자와 만나 “보물 사냥꾼이란 이름처럼 그동안 능력 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했다면 앞으로는 직접 콘텐츠를...
허인 KB국민은행장 "금융·비금융 아우르는 종합 플랫폼 기업 목표" 2021-11-02 13:57:02
`KB스타뱅킹`과 젊은 세대에 특화된 `리브 넥스트`를 통해 경쟁력 있는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경영 방향과 관련해 "소비자와 서비스 공급자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메타버스의 가상세계를 망라한 모든 공간에서 자유롭게 만나 공정하게 거래하며 함께 성장하는 상생...
"이게 엔터야, IT야"…BTS의 플랫폼·에스파의 메타버스 [연예 마켓+] 2021-10-30 13:08:39
스타들의 음악과 영상 등을 비롯한 자체 콘텐츠를 보호할 수 있는 장치로 떠오르게 된 것. 두나무가 블록체인 기술과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를 지원하면, JYP엔터테인먼트가 사업에 필요한 지적재산권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플랫폼 사업을 함께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디어유, 공모가 2만6천원 확정…수요예측 경쟁률 2천대 1 2021-10-28 17:31:11
5천243억원이다. 디어유는 공모 금액을 글로벌 아티스트 영입 금액, 메타버스 등 기술 고도화를 위한 투자 비용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디어유 안종오 대표이사는 "글로벌 아티스트, 배우, 스포츠스타 등 IP(지식재산권) 확장성과 메타버스 탑재 플랫폼 모델이 기관 투자자에게 매력을 끈 것 같다"며 "회사의 실적이 매 분기...
디어유, 공모가 희망범위 상단 초과한 2만6천원 확정 2021-10-28 17:13:38
858억 원이다. 디어유는 유입된 공모자금을 글로벌 아티스트 및 스포츠 스타들을 영입하기 위한 선급금, 메타버스 등 다양한 기능 개발과 기술 고도화를 위한 투자 비용으로 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디어유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탑재한 글로벌 No.1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에 매진 중이다....
"디어유, 초유의 수익모델"…SM·하이브·NC의 플랫폼 삼국지 2021-10-25 18:00:37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로 업역을 확대하는 한편 메타버스 진출을 서두를 복안이다. 안종오 디어유 대표이사는 "팬더스트리(`Fan(팬)`과 `Industry(산업)`의 합성어)는 전 세계적으로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이라며 "상장을 통해 글로벌 No.1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으로서 입지를...
안종오 디어유 대표 “글로벌 넘버원 팬더스트리 플랫폼 도약할 것” 2021-10-22 14:20:04
36%에 달한다. 향후 디어유는 다양한 글로벌 IP 확보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회사는 팬덤층이 두터운 글로벌 가수, 스포츠 스타, 배우 등 신규 IP를 영입하기 위해 긴밀한 논의 중에 있다. 글로벌 기획사와 협업을 통한 해외 아티스트 확장도 기대된다. 디어유는 아티스트와 팬의 흥미가 지속될 수...
팬 플랫폼 디어유, 다음달 코스닥 상장 2021-10-22 11:10:49
확보해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디어유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탑재한 글로벌 No.1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회사는 아티스트와 팬의 흥미가 지속될 수 있도록 기존 ‘버블’ 채팅방에 한정됐던 소통 채널을 확장해 가상현실 속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