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벽배송' 김슬아, 'P2P금융' 이효진…'파워우먼' 스타트업 시대 2022-08-10 17:36:46
위하이어 등으로 외연을 넓혔다. 마케팅 부문에서 인공지능(AI) 광고 플랫폼을 운영하는 아드리엘은 엄수원 대표의 두 번째 스타트업이다. 그는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남편과 공동으로 2014년 솔리드웨어를 창업했다. 2017년에는 포브스 선정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에 들기도 했다. ○동대문의 패셔니스타들패션...
'동대문 파워걸', '미생 제작자'…한국 여성 스타트업 대표 100인 [긱스] 2022-08-10 14:55:01
⑧콘텐츠·소셜 ⑨레저·여행 ⑩광고·마케팅으로 꼽고 주요 플레이어들을 소개한다. 교육-커리어 데스밸리를 창업 기회로 교육 분야에선 448억원의 누적 투자를 받은 자란다의 장서정 대표가 눈에 띈다. 자란다는 부모와 자녀의 돌봄·교육을 도와줄 시터를 매칭해 주는 플랫폼이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시기는...
'샴페인 같은' 복순도가 손막걸리, 日·홍콩 이어 싱가포르도 홀렸다 2022-08-08 17:31:09
F1963 한식 레스토랑, 2019년 서울 복순도가 노들섬 뮤직라운지를 여는 등 전통주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일본과 홍콩에서 29만5636달러(약 3억9000만원)의 수출 실적도 거뒀다. 올해 3월부터는 싱가포르로 판로를 확대하고, 베트남 및 유럽 진출도 계획하고 있어 앞으로 수출 실적이 더 늘어날 것으로 회...
"사은품 아닌 킬러 콘텐츠로 승부"…롯데건설, 분양 마케팅 판 흔든다 2022-08-07 17:54:12
보인 이 뮤직비디오는 7일 현재 유튜브에서 255만 뷰를 기록 중이다. 롯데건설이 서울 동작구 ‘상도역 롯데캐슬 파크엘’ 신축 단지를 홍보하려는 목적으로 제작한 영상이지만 단지의 이름, 특장점 등은 전혀 열거되지 않았다. 단지의 내·외부 모습만 은연중에 노출하는 방식으로 마케팅 효과를 충분히 누렸다는 평가다....
'I’m real'…버추얼 휴먼에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묻다 [긱스] 2022-08-04 14:43:14
또한 요즘의 ‘이슈가 이슈를 낳는’ 마케팅 트렌드를 따라가다 보면, 불쾌한 골짜기는 옛말과도 같다. 필자도 때로는 버추얼 휴먼을 고용한 기업 담당자들에게, 너무 사실적이어서 누가 이야기해주지 않으면 잘 모르니 ‘인공적인 느낌’을 가미해 달라는 특별한 요청을 듣기도 하니 말이다. 버추얼 휴먼을 활용한 콘텐츠...
이무진이 다시 부른 '아파트'엔 ○○가 없다 2022-08-04 13:08:10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MZ세대의 마케팅 직접 참여 ▲VOC(고객의 소리)를 반영한 주거 고급화 ▲건설현장에서의 디지털 전환 등을 시도했다. 뉴미디어 채널을 통한 마케팅은 ‘파격의 연속’이다. 아파트 브랜드 광고에 신인 가수를 동원한 뮤직비디오를 찍어 화제가 됐다. 중장년층이 장악(?)한 아파트 커뮤니티도 확...
카카오 2분기 영업익 1천710억원, 5%↑…"오픈채팅 광고도입"(종합2보) 2022-08-04 11:01:17
성장한 2천276억원, 뮤직 매출은 11% 늘어난 2천93억원, 미디어 매출은 35% 증가한 1천180억원, 게임 매출은 162% 늘어난 3천368억원으로 조사됐다. 특히 게임 매출이 급증한 것은 모바일 게임 '오딘'의 대만 매출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신규 출시 효과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됐다. 올해 2분기...
카카오, 악재 뚫고 '역대 최대 매출'…"카톡 개편해 비즈니스 기회 발굴" [종합] 2022-08-04 09:11:47
글로벌 콘텐츠 사업 확대 등으로 인한 마케팅 투자 등이 영향을 미쳤다. 카카오는 하반기 카카오톡 개편 등을 통해 신규 성장 동력을 만들어낼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의 진화와 함께 광고, 커머스 등 비즈니스와의 강결합을 추진할 것"이라며 "카카오톡의 각 탭을 재정의하고 프로필과 친구탭에 비목적성,...
카카오, 2분기 영업익 1710억…콘텐츠 고성장에 역대 최대 분기 실적 2022-08-04 09:09:39
22% 성장한 2,276억 원을 기록했고 뮤직 매출은 11% 증가한 2,093억 원, 미디어 매출은 35% 증가한 1,180억 원으로 집계됐다. 게임 매출은 3,36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했다. 모바일 게임 ‘오딘’의 대만 매출과 `우마무스메:프리티 더비`의 신규 출시 효과가 반영된 결과다.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39%...
영업이익률 하락세 카카오, 카톡 광고 늘려 '돌파구' 찾는다 2022-08-04 08:38:33
늘어난 1조6513억원이었다. 글로벌 콘텐츠 사업 확대 등으로 마케팅 투자 비용이 늘었다. 인건비도 늘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 3010억원이었던 인건비가 올 2분기엔 4262억원으로 42% 급증했다. 직전 분기 대비로는 1% 늘었다. 카카오는 "지난 2분기부터 올 2분기까지 인원을 3600명 가량 충원한 영향이 크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