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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함 3척 연내 발주한다·캠코선박펀드 5천억으로 확대 2016-11-25 11:19:12
구축할 예정이다. 운임공표제를 내실화하고, 선원 등 인력확보를 위한계획을 마련해 추진키로 했다. ◇ 고부가 철강재 신규 과제 발굴…막힌 수출길도 뚫는다 철강산업에 대해서는 내년 중으로 공급과잉 품목인 판재류와 강관 분야에 대해인수·합병(M&A)이나 고부가 품목으로 전환을 지원하기로 했다. 후판...
"한진해운, 6월에 '법정관리 협박'하며 산은에 지원 요구"(종합) 2016-10-04 16:18:58
이로 인한 피해금액은 해운수입손실(7조7천억원)·추가운임부담(4천407억원)·항만 부가가치(1천152억원) 등 총 8조2천559억원에 이르며, 약 1만1천명의 실업자가나올 것으로 분석됐다. 박 의원은 "막대한 경제적 피해와 국부유출이 예상되는 상황에도 정부와 산업은행은 구체적인 대책도 마련하지 않은 채 한진해...
"한진해운, 6월에 '법정관리 협박'하며 산은에 지원 요구" 2016-10-04 09:39:31
이로 인한 피해금액은 해운수입손실(7조7천억원)·추가운임부담(4천407억원)·항만 부가가치(1천152억원) 등 총 8조2천559억원에 이르며, 약 1만1천명의 실업자가나올 것으로 분석됐다. 박 의원은 "막대한 경제적 피해와 국부유출이 예상되는 상황에도 정부와 산업은행은 구체적인 대책도 마련하지 않은 채 한진해...
"제주항공, 이익 정상화 기대"-유진 2016-09-26 07:28:00
연구원은 "제주항공은 기재 도입 계획과 운임 경쟁력으로 저비용항공 점유율 1위를 유지중"이라며 "고마진의 부가 매출 비중 확대에 따른 수익성 개선 여지가 있다"고 말했다.방 연구원은 3분기 매출 성장과 마진율 정상화가 나타날 것으로 내다봤다.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6%...
크루즈로 '상전벽해'…일본 마이즈루 가보니 2016-09-13 16:12:24
결합돼 경제적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으로 꼽힌다.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파급효과도 매우 크다. 해양수산부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을 기항지로 방문한 크루즈 관광객 1인당 평균 소비지출은 113만원이었다. 한국을 모항으로 삼은 관광객 지출은 운임을 더해 200만원을 훌쩍 넘었다.크루즈가 각광을 받자 정부는 지난해...
법정관리 임박한 한진해운…5대 쟁점 2016-08-29 18:45:55
파산할 경우 해운 운임이 폭등해 국내 화주들에 연간 7조4500억원의 피해를 줄 것이라고 분석했다. 선주협회는 해운업계, 항만 연관업, 터미널 수입감소 등 총 17조원의 부가가치와 일자리 2300개가 사라질 것이라고 추산했다.채권단 관계자는 그러나 “현대상선을 통해 한진해운 부재에 따른 대부분 문제를 해결할 수...
[한진해운 법정관리 신청 임박] 한진해운 파산땐 피해액 17조…법정관리가도 돌파구 찾을 듯 2016-08-26 18:22:47
양도하기로 결정했다.◆한진해운 사라지면 운임도 상승한국선주협회는 한진해운이 파산하면 해운업계에서 9조2400억원의 부가가치와 일자리 1193개가 사라질 것이라고 추정했다. 항만 연관업, 무업업계까지 포함하면 한진해운 파산으로 발생할 피해액과 실업은 각각 17조원과 2300여명으로 늘어난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취임 100일 맞은 홍순만 코레일 사장 단독 인터뷰 "2층 고속열차 도입…승객 수송률 확 높이겠다" 2016-08-16 18:00:10
운임을 낮추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게 홍 사장의 오랜 지론이다. 그는 지난해 5월 발간한 책 《hub, 거리의 종말》에서 “정부와 공공기관 지방 이전을 놓고 행 ㅐ?효율성 저하를 우려하는 목소리만 높여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며 “일본, 프랑스처럼 2층 열차를 도입해 수송 용량을 획기적으로...
[뉴스줌인] 철도 민영화 논란…결국 피해자는 국민? 2016-07-06 18:22:38
수준에서 운임을 차등화시켜 일반 평균요금을 인하하겠다고 해명했습니다. 철도사업을 민간에 개방하겠다는 발표가 곧바로 철도 민영화에 대한 논란으로 이어진 결정적인 대목입니다. 국토부의 민자철도사업 활성화 방안이 나온 직후 민주노총은 성명서를 통해 "임기 말 정권의 막장 드라마 철도민영화를 중단하라"고...
국토부, 광역철도망 확충 민간투자 확대…10년간 19.8조원 2016-07-06 14:57:30
민간이 철도역세권 개발 등에서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이용자 운임을 인하하고 국가재정부담을 경감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민간사업자가 지자체·도시개발사업 시행자 등과 공동으로 역사 배후지역 등에 도시산단 개발·뉴스테이 등 부대사업에 적합한 후보지를 발굴하고, 노선·정거장 계획 등을 조정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