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치는 한국의 것" 김치의 진화 담은 다큐멘터리 공개 2021-04-27 16:44:16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집이 김치의 역사와 문화, 글로벌 위상을 알리는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 유니버스’를 제작해 27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김치 유니버스는 ‘역사 편’, ‘문화 편’, ‘세계화 편’ 등 총 세 편으로 구성된다. 세계김치연구소와 공동으로 기획하고, 한국홍보전문가로...
[박수용의 디지털 세상]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의 세상 2021-04-04 18:14:06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흔히 이야기하는 ‘가상현실 세계’를 의미한다. 메타버스는 코로나19 이전부터 MZ 세대에게 인기가 있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다들 아예 메타버스로 모이는 상황이 됐다. 가상 공간이지만 가상의 자신 즉, 아바타를 꾸미고자 하는 욕구와 아바타가 거처할 가상의 집에 대한 수요가...
카카오 멜론, 엔씨 유니버스와 플랫폼 연동 시작 2021-04-01 11:03:04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용자는 멜론에서 유니버스 참여 아티스트들의 음원을 얼마나 많이, 다양하게 들었는지 등을 유니버스에 기록할 수 있다. 유니버스는 인터넷서점 '예스24' 계정과도 연동하고, 패션 전문회사 '배럴즈'의 브랜드 '커버낫'과 '마크 곤잘레스' 옷으로 아티스트 캐릭터를...
모델 정하영, ‘2021 F/W 서울패션위크’서 독보적 존재감으로 눈길 2021-03-30 13:10:07
‘파트오브유니버스(PART OF UNIVERSE)’까지 총 6개의 쇼에서 뛰어난 워킹과 포즈로 런웨이를 가득 채운 것. 온라인으로 공개된 런웨이 영상 속 정하영은 각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와 그녀만의 유니크한 매력을 살려 시선을 사로잡았다. 시크하면서도 러블리한 정하영의 비주얼은 각각의 쇼에서 다채로운 매력을...
키이스트, 웹드 1인자 와이낫미디어 손잡다 [공식] 2021-03-30 11:38:32
고급화 전략을 통해 장기적으로 새로운 드라마 제작 브랜드의 탄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양사는 우선 공동제작 프로젝트로 ▲ 한류 돌풍을 일으켰던 키이스트의 레전드 학원 드라마 '드림하이' 리브랜드, ▲ 와이낫미디어 최초의 히트IP '전지적 짝사랑 시점'의 중장편 드라마 제작, ▲ 와이낫미디어의 또...
클래시스 "KIMES 2021서 신제품 호평" 2021-03-19 15:01:27
회사 측은 전했다. 슈링크는 '슈링크 유니버스'로 속도가 개선되고, 다양해진 기구(핸드피스)로 시술 다양성이 확대됐다는 설명이다. 볼뉴머는 고주파 기술을 이용한 기기로 통증은 줄이고, 빠르고 편안한 시술을 가능한 시스템이 더해졌다. 클래시스는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세계 대리점과 고객을 대상으로...
순천향대의 특별한 입학식...가상현실 넘나드는 ‘메타버스 캠퍼스’ 2021-03-02 12:00:06
운동장이 펼쳐진다. 메타버스는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와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의 합성어로 3차원(3D) 가상의 세계에서 개인과 콘텐츠가 교류하는 공간이다. 신입생들은 각자 집에서 점프VR에 접속한 같은 학과 친구와 교수 아바타와 인사를 나눴다. 메타버스 운동장에 설치된 스크린에는 ...
MZ세대 마케팅, 편의점 CU에 물어봐! 2021-02-14 18:02:35
MZ세대는 이런 제품들을 묶어 ‘삼육두유 유니버스’ ‘삼육두유 세계관’이란 별명을 붙였다. 지난달 출시한 ‘바둑 초콜릿’은 MZ세대가 CU에 제조 요청을 하면서 탄생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바둑알 모양의 초콜릿은 2000년대 후반 무렵 찾는 이들이 없어 단종된 터라 생산공장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았다”며 “약...
CU에 관한 '경이로운 소문'…MZ세대 '쪽집게 마케팅' 2021-02-10 11:21:39
있던 브랜드가 편의점에 등장하자 젊은 소비자들은 이를 재미있는 스토리로 받아들이고 있는 것 같다”고 해석했다. CU의 삼육두유 콜라보 시리즈만 해도 호빵을 비롯해 롤케익, 마카롱, 모나카 등으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자 MZ세대들로부터 ‘삼육두유 유니버스’, ‘삼육두유 세계관’이란 별명까지 얻었다. CU가 약...
불량 굿즈·프라이빗콜…아이돌 사업 부작용 '왜?' [연계소문] 2021-02-06 08:51:11
있다. 엔씨소프트가 선보인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는 AI로 아티스트의 목소리를 구현해내 실제로 통화하는 듯한 기분을 주는 '프라이빗콜' 기능을 선보였다가 팬들의 뭇매를 맞았다. 아이돌을 과도하게 상품화한다는 점에서부터 불만이 터져나왔다. 이후 아티스트의 부자연스러운 목소리와 일방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