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묵혀뒀던 '대환 대출' 카드 다시 꺼내든 금융위 [이호기의 금융형통] 2022-04-23 13:11:23
리스크에 노출된 비은행권 대출 차주의 금리 부담 완화를 위해 은행권 대환 및 금리 이차보전 지원을 포함하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말했습니다. 금융당국은 코로나19 위기가 본격화된 2020년 4월말부터 중소기업이나 자영업자의 금융권 대출에 대해 일괄적으로 만기연장 또는 원리금 상환유예를 해주고 있습니다. 지난해말...
증시부진 여파에도 `역대급 실적`…`분기배당`으로 화답 2022-04-22 19:13:50
비은행권 부문들의 실적은 어땠나요. <기자> 전반적으로 증권계열사 이익은 줄었지만 카드와 보험, 캐피탈과 같은 비이자이익도 금융지주사 간 성패를 좌우했습니다. 신한금융은 1분기 신한카드의 순이익이 5% 가까이 늘었고, 또 신한캐피탈이 85%나 증가한 1천억원 넘는 순이익을 거두며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고요....
자영업자 코로나 손실 '100% 보상' 2022-04-21 17:45:45
늦춰 부채 부담을 줄이겠다는 취지다. 비은행권에서 자금을 빌린 경우에는 은행권 대출로 갈아타도록 주선하거나, 금리 차에 따른 이자 부담을 지원하는 안도 논의되고 있다. 홍경희 인수위 부대변인은 이날 서울 통의동 인수위에서 연 브리핑에서 “상환 여력이 낮은 소상공인의 과도한 채무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채무 ...
인수위, 다음주 코로나 손실보상 규모·대상 최종 확정 2022-04-21 10:59:38
전환에 따라 금리 리스크에 노출된 비은행권 대출 차주의 금리부담 완화를 위해 은행권 대환 및 금리 이차보전 지원을 포함하는 안을 논의했다"고 덧붙였다. 홍 부대변인은 "부실이 우려되는 차주의 채무조정을 위한 방안이 구체화되고 있고 연체, 개인신용대출 중심의 기존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쇼핑 정보로 대출 받고 신용점수도 확 올렸네 2022-04-19 17:16:36
비은행권 대출의 31%를 갚았기 때문이다. 새 신용평가모형은 소득, 대출 이력 같은 전통적인 금융정보 외에 휴대폰 요금 납부 이력, 외식 소비 같은 통신·쇼핑 정보를 가명 처리해 활용한다. 적용 대상은 중·저신용자와 신파일러다. 이들 중에는 상환 능력이 충분한데도 금융 거래가 부족하거나 신용 관리를 잘못해 기존...
백신·재난지원금·삼성금융 사칭까지…진화하는 피싱 사기 2022-04-19 15:25:46
비은행권의 비대면 계좌 개설, 오픈 뱅킹을 통한 피해 사례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연령별 피해액은 40~50대가 873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60대 이상이 614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2019년 이후 60대 이상의 보이스피싱 피해 비중이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해 보이스피싱 피해액 가운데 603억원이 피해자에게 환급돼...
소상공인 특별대출?…알고보니 메신저피싱 2022-04-19 14:27:11
등 비은행권역의 비대면 계좌개설과 오픈뱅킹 등을 통한 피해 사례가 증가하는 데 기인한 것으로 당국은 보고 있다. 연령별로는 40~50대가 873억 원으로 전체 피해의 52.6%를 차지했고, 60대 이상이 37.0%, 20~30대 10.4% 순이었다. 금감원 관계자는 "최근 메신저피싱은 원격조종앱을 이용하는 사례가 많은 만큼 원격조종...
코로나사태 속 메신저피싱 급증…피해액 991억원, 165%↑ 2022-04-19 12:00:10
비은행권의 비대면 계좌 개설, 오픈 뱅킹을 통한 피해 사례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연령별 피해액은 40~50대가 873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60대 이상이 614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2019년 이후 60대 이상의 보이스피싱 피해 비중이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해 보이스피싱 피해액 가운데 603억원이 피해자에게 환급돼...
"엄마 나 좀 도와줘"…순식간에 2억6000만원이 사라졌다 2022-04-19 12:00:03
38.1% 감소했으나, 증권사 피해금액은 220억원으로 144.4%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은행권의 비대면 계좌 개설, 오픈뱅킹을 통한 피해 사례가 증가한 영향이다. 지난해 연령별 피해금액은 40~50대 873억원(52.6%), 60대 이상 614억원(37.0%), 20~30대 173억원(10.4%) 순으로 나타났다. 2019년 이후 60대 이상 비중은 지...
중저신용자 CSS 만든 케이뱅크…신용점수 최대 207점 올렸다 2022-04-19 10:20:56
된 고객이 기존 비은행권(저축은행·캐피탈·카드사 등) 대출을 상환했기 때문이다. 가장 많은 207점이 오른 고객은 저축은행 대출만 3건, 약 8000만원을 갖고 있던 고객으로 대출 당시 신용점수가 KCB 기준 600점대에 불과했지만, 케이뱅크 특화 CSS를 통해 대출을 받는 데 성공했다. 이 고객은 케이뱅크의 대출로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