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방으로 재미본 현대홈쇼핑…'뷰티몰' 진출 2021-09-30 17:25:47
현대홈쇼핑의 변신에 홈쇼핑업계 이목이 쏠리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라방) 매출이 업계 처음으로 매출 1000억원 고지를 돌파한 데 이어 120억원을 투자한 멀티채널네트워크(MCN) 기업 ‘디퍼런트밀리언즈(디밀)’를 앞세워 본격적으로 뷰티플랫폼 구축에 나서는 공격 행보를 보이고 있어서다. 홈쇼핑에서 탈피하기 위한...
동성제약, 해외시장 진출로 코로나 위기 ‘정면돌파’ 2021-09-29 14:48:03
론칭했으며, 티몰, 진둥 등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브랜드관을 론칭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매출이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 중국내 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한 염모제 컬러에 대해 중국 당국의 위생허가를 진행중이며, 염모제 외에도 헤어블리치 라인 `블랙빼기`와 헤어케어 라인 `닥터본드`에 대해...
알리바바 플랫폼, 당국 압박 속 '라이벌사' 위챗페이에 개방 2021-09-28 16:13:27
위챗페이에 개방 텐센트도 위챗서 티몰 등 알리바바 플랫폼 링크 전면 허용 갈 듯 알리바바·텐센트 '성벽쌓기' 관행 변화 시작…"상호 연결 첫 발걸음"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가 자사의 플랫폼에서 정보기술(IT) 업계의 라이벌인 텐센트가 운영하는 위챗페이를...
"美는 싫어도 아이폰은 좋아"...중국서 아이폰13 돌풍 2021-09-17 10:13:12
성과"라고 평가했다. 이어서 "최근 알리바바의 티몰 플랫폼에서의 사전 주문량도 많게 집계될 것으로 보인다"라면서 "애플에게 있어 중국이 가장 중요한 시장 가운데 하나인 만큼 향후 매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진단했다. 한편 CNBC는 아이폰13이 높은 사전 주문량을 기록하는 이유로 `경쟁사의 부진한 실...
포스코건설, `더샵 청주센트럴` 17일 견본주택 개관 2021-09-16 09:45:30
각종 관공서와 충북대병원이 가깝고 지웰시티몰, 현대백화점, CGV 등 대형쇼핑몰과 문화시설도 단지와 인접해 있어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교통 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SK 하이닉스, LG전자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 (직장과 주거가 가까운 것)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고 제2순환로, 36번...
주중대사관, 29일 中 해외직구 시장 진출 온라인 설명회 2021-09-14 19:18:22
하나인 알리바바 티몰 글로벌의 해외창고 기반 위탁판매 방식, 한국 기업이 중국 현지 보세창구를 활용해 중국 해외직구 시장에 진출하는 방안 등에 대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또 최근 한국에 진출한 알리바바그룹 물류 자회사 챠이냐오 관계자로부터 콰징 물류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는 순서도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삼성폰 무덤` 中서 열광하는 폴더블…아이폰 벽 넘을까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8-31 17:30:26
8만명에 이를 정도라고 합니다.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티몰에서는 29일 기준으로 플립3와 폴드3의 구매 대기자가 10만 3,000명, 6만 5,000명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같은 추세하면 100만 명 이상의 대기자가 몰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삼성전자는 9월 1일 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공식 출시는 10일입니다....
中 메이퇀 "상당한 규모의 반독점 벌금 내야 할 수도" 2021-08-30 20:34:40
알리바바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와 티몰 등에서 입점 상인들에게 '양자택일'을 강요했다면서 182억2천800만 위안(약 3조1천억원)의 천문학적인 반독점 벌금을 부과한 바 있다. 이는 알리바바 중국 내 연간 매출의 4%에 해당하는 액수다. 메이퇀은 또한 이날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지난 4~6월에...
`옌즈경제`에 대륙남 저격 나선 K-뷰티 [김선엽 기자의 뷰티 인사이드] 2021-08-25 08:03:20
B2C몰인 `티몰`에 진출해 쿠션과 파운데이션 제품 등을 중국 소비자들에 선보였다. 올해 3월 기준 비레디의 중국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40% 성장했으며, 내년에는 현지 오프라인 매장 입점도 계획하고 있다. 바디워시와 청결제 등을 중심으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브로앤팁스는 티몰뿐 아니라 중국 대표 SNS 계정인...
미샤, 알리바바 티몰과 손잡고 중국 온라인 시장 공략 2021-08-24 14:41:41
토대로 중국 시장에 특화한 신제품 개발을 추진한다. 특히 티몰과 협력 아래 브랜드를 재단장(리뉴얼)해 중국 온라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미샤는 올해 상반기 중국의 쇼핑 행사인 '6·18 쇼핑축제'에서 대표 상품인 '퍼펙트 커버 비비크림'과 신제품 '레드쿠션'을 총 10만개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