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주호 부총리 "AI시대, 자기만의 질문 할 수 있는 인재 필요" 2023-10-31 18:27:10
진행하고, 학생에 따른 상담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교육에서도 이를 받아들여 과감히 변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AI 시대에 필요한 인재로 키우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력 등을 높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 부총리는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토론식 수업 등...
[2023 강원춘천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도메인 특화 LLM 기반 생성형 AI 솔루션 전문기업 ‘(주)오투오’ 2023-10-30 22:11:00
못한 데이터를 추가 자료처럼 참고해 대화를 생성하는 챗봇이 발전했다. Langchain 기술을 기반으로 추가된 pdf 문서 분석을 통해 벡터 기반의 유사한 데이터를 참고해 사용자의 질문에 알맞은 정확한 답변을 생성할 수 있다. 상담에 필요한 메뉴얼 데이터를 pdf 파일로 제공해 추가학습이나 데이터 전처리가 필요 없어 pdf...
LG유플, 통신 생성AI 개발…내년 상반기 '익시젠' 출시 2023-10-29 18:21:29
적용할 계획이다. 익시젠 기반의 챗봇을 활용하면 맞춤형 상품 추천 등 개인화한 상담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엑사원은 전문가 전용 초거대 AI 서비스로 통신이나 플랫폼 서비스에 적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설명했다. 다른 통신사들도 AI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KT는 초거대 AI 모델인 ‘믿음’을 31일...
IT솔루션 기업 루나소프트, '2023 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에 선정 2023-10-27 14:09:43
챗봇, CRM 솔루션을 서비스하며 국내 기업들의 고객관리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해왔다.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패션, 뷰티, 리빙 카테고리 및 공기업, 엔터프라이즈 등으로 영역을 확장해 현재 4만5000개 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최근에는 채팅상담 SaaS 솔루션 ‘해피톡’ 운영사 엠비아이솔루션과 인수합병 계약을...
채널코퍼레이션, 글로벌 인재 채용 위해 내달 채용설명회 개최 2023-10-27 11:40:41
위치한 채널코퍼레이션 본사에서 열린다. 채널톡은 채팅·챗봇·이메일 상담, CRM 마케팅, 팀 메신저, AI 인터넷 전화 기능 등을 하나로 통합한 올인원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전 세계 22개국 15만여 기업이 사용하고 있으며, 매출의 25%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2018년 일본 지사 설립을 시작으로 최근 미국...
"여행시장 점유율 35% 달성"…30살 하나투어의 1위 수성 의지 2023-10-25 11:59:37
돌파한 상태다. 음성 검색 및 AI 활용 챗봇 고도화를 통한 기능적 편리성과 고객 상담과 같은 운영 효율성 증대를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여행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하나투어만의 AI 생성형 검색 모델을 개발로 보다 자연스러운 대화형 검색이 가능한 경험도 제공할 계획이다. 송 대표는...
2000억 '몸값' 뛴 루나소프트 "글로벌 AI SaaS 기업들과 경쟁하겠다" 2023-10-20 16:32:38
챗봇 등 고객관리 솔루션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두 스타트업이 손잡으면서 AI SaaS 시장의 예비유니콘이 탄생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루나소프트 관계자는 "루나소프트와 엠비아이솔루션이 각각 구축해 온 방대한 고객 데이터는 사업 영역 확장의 핵심 역량이 될 것"이라며 "합병에 따른 사업적 시너지로 AI...
까다로운 상담콜도 '척척'…사람보다 응답률 높은 AI 2023-10-18 18:18:00
업무를 배정한 결과 사람 상담사보다 응답을 받아낸 비율이 10%포인트 이상 높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유 대표는 “이 업무가 직원에게 큰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것을 감안하면 더 놀라운 성과”라고 평가했다. 다른 생명보험사에선 보험료를 납부하지 않아 보험계약이 실효될 수 있다는 점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AI에...
AI 스타트업 튜닙, 100여개 페르소나의 AI챗봇 서비스 '디어메이트' 앱 출시 2023-10-12 11:07:03
챗봇을 자유롭게 선택해 대화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모두 100여 종의 챗봇이 제공된다. 각 챗봇은 고유의 페르소나를 갖고 있어 각기 다른 스타일의 대화를 즐길 수 있다. 목적에 따라 소설 속 주인공들과 롤플레잉할 수 있는 'DearCharacters', 분야별로 특화해 조언을 받을 수 있는 'DearCoaches',...
KB국민은행, 모바일 화상상담·챗봇 등 고객편의 서비스 확대 2023-10-10 16:32:31
기기로 은행 직원의 얼굴을 보며 금융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챗봇·콜봇과 같은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도입도 늘리고 있다. 국민은행은 2022년 1월 영업점 방문 없이 화면을 통해 전문 상담원의 얼굴을 보며 상담 및 예금 상품 가입까지 가능한 ‘KB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가입 상품군을 확대해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