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장님 죄송"…1만5000원 '요아정' 7000원으로 먹는다 [이슈+] 2024-09-03 06:42:45
요아정은 400개가량의 매장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 한 해 동안 200개 이상의 매장이 세워진 것이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지난해 탕후루가 인기를 끌면서 '탕후루 레시피'가 주목받았던 것과 같은 이치"라며 "다만 소비층은 1020세대로 전과 비슷하지만 요아정은 가격대가 탕후루보다 높은...
일본 2대 산업으로 떠오른 '관광'…트렌드는 '체험' 2024-09-02 16:06:47
매장 한정 서비스를 확대하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일본 내 한류 소비 역시 한국 상품 구매를 넘어 경험으로 진화하고 있다. 한인타운을 중심으로 구매한 라면을 직접 조리할 수 있는 라면 편의점이 생겨나며 ‘한강 라면’이라는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와펜을 붙여 자신만의 아이돌 응원 굿즈를 제작하는 체험형...
中소비둔화에 '도시생활 상징' 버블티도 초저가 경쟁 2024-09-02 11:41:09
짚었다. 신문은 소규모 매장이 매출은 작지만, 소비자들이 가성비 높은 상품을 따지기 시작하며 치열해진 중국 시장에서 운영 가성비가 높다고 설명했다. 중국에서 KFC를 운영하는 염차이나는 2분기 실적보고에서 "혁신적인 신 매장 모델이 그룹의 장기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며 지방 도시들에 더 많은 소규모 점포를 세울...
프리드라이프, 하이모와 손잡고 ‘가발 패키지 전환 서비스’ 론칭 2024-09-02 09:18:01
이번 상품은 하이모의 고급형 맞춤 가발과 하이패스 포인트로 구성됐다. 하이모의 독자적인 측정 시스템과 3D 스캐너를 통해 제작되는 맞춤 가발은 자연스러운 멋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전국 하이모 직영매장에서 관리 서비스와 관리 용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하이패스 포인트도 함께 제공된다. 프리드라이프 상조...
홈쇼핑, AI로 모바일앱 고도화 2024-09-01 18:09:51
상품, 장바구니에 담아두거나 구매한 상품, 즐겨 찾는 매장 등을 분석해 앱 전체 영역 가운데 50%를 맞춤형으로 보여준다. 예컨대 최근 원피스를 검색해본 이용자에겐 신상품 소개 영역에 패션 카테고리를 노출하는 식이다. AI가 제작한 숏폼 영상(15~60초짜리 짧은 콘텐츠)과 광고 문구는 앱 메인 화면 최상단에 배치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테라스형 쇼핑 공간으로 새단장 2024-09-01 09:54:15
모습을 흥미롭게 표현한 작품이 배치돼 매장의 새로운 상징적 공간이 될 것으로 백화점 측은 기대했다. 2층에는 어반테라스를 조망할 수 있는 '브릿지테라스'를 조성했다. 자연경관과 안락한 라운지형 소파가 조화를 이뤄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명사와의 토크 콘서트와 꽃꽂이 클래스...
성수동 대림창고에 무신사 새 편집숍…"K-패션 거점으로" 2024-09-01 09:34:23
매장은 대림창고 1층에 영업 면적 기준 702.5㎡(약 213평) 규모로 조성된다. 패션, 스니커즈, 장신구 등의 엄선된 100여개 브랜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신발을 제외한 패션 의류·잡화 상품 가운데 국내 브랜드 비중이 약 85%에 달한다. 무신사는 정미소에서 성수동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하며 50여년간...
'K-편의점 세계에 알린다'…CU-빌보드 코리아 마케팅 협약 2024-09-01 09:14:07
CU 매장 네트워크를 활용한 케이팝(K-POP) 행사 개최 ▲ 아티스트 상품 제작 등을 추진한다. 그 첫 프로젝트로 CU는 이달 중순 편의점 토크쇼 '티타임(T-Time) 그르르 갉'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서 방송한다. 케이팝 아티스트를 초청해 이야기를 나누는 형태로, 첫 방송 손님은 가수 청하가...
GS샵, AI 라이프스타일 커머스로 진화…앱 전면 개편 2024-09-01 08:59:36
오랫동안 본 상품, 장바구니에 담아 두거나 구매한 상품, 즐겨 찾는 매장(영역), 자주 이용하는 혜택, 많이 입력한 검색어 등 다양한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앱 전체의 50%를 개인 맞춤형으로 보여준다. AI가 제작한 숏폼(짧은 영상)과 광고 문구를 앱 메인 화면 최상단 배너에 사용하고 메인 화면에 노출되는 전제 상품의...
"한예슬을 여기서 볼 줄이야"…TV 틀었다가 깜짝 놀란 이유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31 21:07:09
키우려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기존 판매 방식인 '상품 정보 및 가격 중심'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취향을 제안하는 수단으로 쓰겠다는 겁니다. 업계는 판매할 상품군과 이미지가 부합하는 연예인들을 섭외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확보하는 추세입니다. 연예인 손잡고 라방 '판' 키운다…'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