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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편입 긍정적"…대한항공 주가 3% 상승 2022-06-14 16:06:23
된다. 증권업계는 저비용항공사(LCC)를 통합하기 위한 사전 작업으로 해석했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한 다음 진에어를 중심으로 에어서울, 에어부산을 통합해 항공 수직계열화를 이룰 것이라고 예고해왔기 때문이다. 인수 부담보다는 실익이 크다는 분석도 나왔다. 대한항공은 올해 1분기 기준 4조7000억원에...
대한항공 진에어 인수 우려…"주가부담·자본확충 가능성 주시" 2022-06-14 12:09:53
대한항공은 주식 취득 목적을 "저비용항공사(LCC) 수직계열화를 통한 사업 시너지 추구"라고 밝혔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020560]이 합병한 이후 진에어, 에어부산[298690], 에어서울이 합쳐진 통합 저비용항공사(LCC)를 대한항공 산하에 두기 위한 사전 작업으로 해석된다.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아직...
"대한항공, 진에어 지분 취득 주가에 긍정적…LCC 통합 대비"-KB 2022-06-14 08:48:50
저비용항공사(LCC) 수직계열화를 통해 LCC 통합 준비과정으로 봤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강성진 KB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은 한진칼이 보유 중인 진에어 지분의 전량(54.9%)을 6048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면서 "대한항공은 주식 취득의 목적을 공시를 통해 '저비용항공사(LCC)...
"대한항공, 진에어 지분 인수, 모두에게 최선의 선택"-한국 2022-06-14 08:29:12
통합 LCC를 수직계열화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현재 진에어는 한진칼 자회사로 대한항공과 직접적인 지분관계가 없기 때문에 에어부산과 에어서울 통합 과정에 참여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이번 지분 인수는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예상보다 지연됨에 따라 리오프닝에 늦지 않도록 진에어를 선제적으로 자회사로 편입시켜...
한진칼, 진에어 주식 전량 매각…`통합 LCC` 대한항공 품으로 2022-06-13 18:18:09
전량을 대한항공에 매각한다.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을 합친 통합 LCC를 대한항공 산하에 두기 위한 작업으로 보인다. 한진칼은 13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보유 중인 진에어 주식 전량을 대한항공에 매각하기로 정했다. 한진칼이 보유한 진에어 주식 2,866만5,046주(지분율 54.91%), 전체 매각 규모는 약 6,048억원이...
진에어 9년만에 대한항공 품으로…한진칼, 진에어 주식 전량매각(종합2보) 2022-06-13 17:39:07
주식 전량매각(종합2보) 주식 2천866만주 대한항공에 매각…통합 LCC, 대한항공 자회사로 한진그룹 지배구조 개편…"수직 계열화로 사업 시너지 극대화" (서울=연합뉴스) 최평천 기자 = 한진그룹의 지주사인 한진칼[180640]이 자회사 진에어[272450] 주식 전량을 다른 자회사인 대한항공[003490]에 매각한다. 대한항공과...
한진칼, 대한항공에 진에어 지분 매각…에어부산·서울과 '통합 LCC' 수순 2022-06-13 17:08:57
내 항공계열사 수직계열화를 통해 항공노선 네트워크 최적화를 위한 조치란 설명이다. 업계에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합병 후 출범하는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의 통합 저비용항공사(LCC)가 대한항공 산하가 되기 위한 한진그룹의 지배구조 개편 작업으로 봤다. 한진칼은 13일 이사회를 열고 한진칼이 보유 중인...
통합LCC, 대한항공 자회사 된다…한진칼, 진에어 주식 전량 매각(종합) 2022-06-13 16:44:57
아시아나항공 자회사인 에어부산이 진에어에 통합되면서 지주사인 한진칼은 증손회사를 두지 않게 된다. 주식 매각으로 한진칼 재무 구조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진칼은 그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회사들의 위기 극복을 위해 유상증자 참여 등의 지원을 해왔다. 20...
통신3社, UAM 사업에 뛰어드는 까닭은 2022-06-13 15:37:01
통신사들의 새로운 먹거리로 떠올랐다. UAM은 수직 이착륙할 수 있는 전기동력 비행체를 이용하는 차세대 교통체계다. ‘에어택시’ ‘드론택시’로도 불린다.1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정부가 주도하는 한국형 UAM(K-UAM) 실증사업에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 모두가 도전장을 냈다. SK텔레콤은...
"미래 교통시설, 디지털로 전환…자율주행 전용차로 필요" 2022-06-13 09:45:43
연계 혹은 환승을 위한 수직 이동 시설 확충이 도심을 중심으로 확대될 필요가 있다"며 "간선도로 구간의 경우 자율주행 차량 전용 주행 공간을 두고 인간 운전자 차로와 분리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미래 모빌리티로의 전환은 자동화, 탈탄소화, 공유화, 통합화가 병행 추진돼야 한다"며 "퍼스널 모빌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