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제계 '3대 교역국' 베트남에 총출동…투자 협력 보따리 관심 2023-06-21 11:34:55
최대 식음료·유통기업 마산그룹의 유통전문 자회사 빈커머스 지분 16.3%를 매입했으며, 마산그룹의 유통 지주사 크라운엑스에도 투자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017년 베트남 탄콩그룹과 생산합작법인 HTMV를, 2021년에는 판매합작법인 HTV를 설립하고 지난해 HTMV 2공장을 준공하며 베트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런 것까지 해준다고?"…5성급 호텔의 '상상초월' 서비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6-20 15:26:53
5년 이상 근무 경력이 있어야 한다. 식음료(F&B) 및 라운지 운영 부서 경력은 인정하지 않는다. 이외에도 소속 호텔 총지배인, 객실 부서장, 기존 골든키 컨시어지 3인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경력과 추천서는 '지원 요건'일뿐, 세계컨시어지협회가 실시한 필기·면접 시험을 통과해야 골든키 컨시어지로 거듭날 수...
"언제든 물러날 각오"…'필사즉생' 컬리 창업자의 승부수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6-20 09:15:13
F&B(식음료) 브랜드를 한꺼번에 선보이는 이벤트다. 컬리는 이번 행사의 취지에 대해 “컬리 고객이 사랑해 온 브랜드들을 좀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한다. 이와 함께 “푸드 트렌드에 더해 식재료를 깊이 알아가는 즐거움까지 얻을 수 있는 컬리 푸드 페스타를 만들 것”이라고...
현대글로비스, 물류 SW업체 인수 2023-06-19 17:58:20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미국 로봇 전문업체인 보스턴다이내믹스에 지분 투자를 했고, 이 회사 물류 로봇인 스트레치 활용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글로벌 자동화 설비 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물류 자동화 업체로 도약한다는 게 회사의 목표다. 핵심 공략 분야는 식음료와 의류,...
직원 180명 日 파견…로봇에 빠진 통신3사 2023-06-14 17:47:24
제품으로 꼽힌다. SK텔레콤은 식음료 분야를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두산로보틱스와 손을 잡고 올초 AI 기반 커피 로봇을 출시했다. 이 로봇은 커피를 포함해 음료 20여 종을 제조할 수 있다. 대형 카페 운영사와 로봇 상품을 기획해 5년 안에 국내 커피 로봇 시장에서 선두 업체로 올라서겠다는 구상이다. 지난 3월엔...
日에 대규모 참관단 보낸 LGU+…치열해진 통신사 '로봇 대전' 2023-06-14 16:07:31
단계다. SK텔레콤은 식음료 분야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두산로보틱스와 손을 잡고 올 초 AI 기반 커피 로봇을 출시했다. 이 로봇은 커피를 포함해 20여종의 음료 제조가 가능하다. 대형 카페 운영사와 로봇 상품을 기획해 향후 5년 내에 국내 커피 로봇 시장에서 선두 업체로 올라서겠다는 구상이다. 지난 3월엔 사용자...
커피 칵테일·수입술로 '레드오션' 뚫는 카페들 2023-06-12 17:50:52
인기를 끌고 있다. 개성 추구하는 식음료 문화 확산이처럼 ‘술 카페’가 퍼지는 건 소비자 취향이 다양화한 결과라는 게 커피업계의 분석이다. 이탈리아 등 유럽에선 커피와 주류를 함께 제공하는 카페가 보편화돼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개성을 추구하는 2030세대 사이에서 칵테일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가볍게 술...
주유소에 조리 로봇이?…NRA 쇼에서 본 외식 산업의 미래 [긱스] 2023-06-09 19:08:29
업체, 5만여명의 관람객이 모여든다. 식음료, 주방기기, 푸드테크 등 외식업계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업계 관계자들이 가장 주목하는 행사다. 코카콜라, 우버이츠, 비욘드미트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들이 매해 산업 곳곳에서 가속화되고 있는 혁신을 선보이며 NRA 쇼를 통해 업계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계산대의 유혹'…"손 닿는 곳 진열 식음료 70% 건강에 해로워" 2023-06-08 10:17:35
진열 식음료 70% 건강에 해로워" 美 연구팀 "계산대 주변 사탕·과자·음료는 업체의 충동구매 유도 전략" (서울=연합뉴스) 이주영 기자 = 국가나 지역, 매장 종류와 관계 없이 비슷한 상품 진열 방식 중 하나가 계산대 주변에 과자나 사탕, 음료처럼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배치하는 것이다. 이처럼 계산대 가까이...
"유통 공룡에 대항할 '방패'는 자체몰 강화" 2023-06-06 18:00:13
순항 중이다. 탈(脫)아마존에 성공한 나이키식음료 기업 등 제조사들이 D2C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대형 유통 플랫폼에 종속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CJ제일제당과 쿠팡의 갈등이 대표적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에서 1000억원 이상 매출을 일으키면 안 된다는 것이 대형 식품업계에선 불문율처럼 됐다”며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