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워홈 식자재 주문용 플랫폼 '밥트너' 오픈…자영업자 공략 2023-08-21 17:51:07
아워홈은 식자재 주문 플랫폼 ‘밥트너’를 21일 론칭하고 식자재 유통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밥트너는 ‘밥’과 ‘파트너’를 결합해 만든 브랜드다. 외식 자영업자를 주 고객으로 한다. 각 식당에 최적화한 식자재 상품을 제공해 외식업 운영을 돕는다는 게 아워홈의 목표다. 아워홈은 밥트너를 통해 고객에게 조건에...
64조 식자재 시장 뛰어든 급식기업…디지털·인프라로 유통혁신 주도 2023-08-14 18:13:18
‘빅4’ 급식사인 CJ프레시웨이 삼성웰스토리 아워홈 현대그린푸드의 식자재 유통 매출은 지난해 총 4조5210억원으로 전년(3조9877억원)보다 13.4% 증가했다. 이런 요인 등으로 2020년 55조원이던 B2B 식자재 유통시장 규모는 2025년 64조원으로 불어날 것이란 게 한국식자재유통협회의 관측이다. 단체급식 업체들이 B2B 식...
"64조 시장 잡아라" 단체급식사가 식자재 유통에 공들이는 이유[하수정의 티타임] 2023-08-14 16:36:29
CJ프레시웨이 삼성웰스토리 아워홈 현대그린푸드의 식자재 유통 매출은 지난해 총 4조5210억원으로 전년(3조9877억원)보다 13.4% 증가했다. 1위 CJ프레시웨이가 올 상반기 이 부문 매출 1조원을 넘어서는 등 4대 급식사의 올해 식자재 유통 매출은 사상 최대가 될 전망이다. 단체급식업체들은 새로운 먹거리로 식자재...
신용등급 A+ 동원F&B, 3년 만의 공모채 발행…최대 2000억원 조달 2023-08-14 15:39:42
가격이 상승하고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사업의 재고 확충 등의 요인으로 운전자금 부담도 확대됐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회사 측은 지난해 제품군의 판가를 인상했다. 대형마트에 공급되는 '양반' 브랜드의 국, 탕 찌개류 제품의 가격과 동원참치 전 제품 가격을 평균 6~7% 인상했다. 나이스신용평가는 "실물경기...
식약처, 개학맞이 학교급식소·주변음식점 4만6천곳 위생점검 2023-08-14 09:42:05
유치원 집단급식소 1천900곳, 식자재 공급업체 4천700곳 등 총 1만여 곳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식약처는 상반기에도 1만587곳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학교 매점, 분식점 등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 업소 3만6천여곳에 대해서도...
하이브·軍 급식 맡은 풀무원…대형 사업장으로 영토 확장 2023-08-11 18:12:29
다만 수익성 개선은 숙제로 남아 있다. 2020년 적자 전환한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영업손실을 냈다. 삼성웰스토리, CJ프레시웨이 등 경쟁사들은 식자재 유통업을 확대하며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지만,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식자재를 유통하는 계열사(풀무원푸드머스)가 따로 있어 이 시장을 공략하는 게...
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익 321억원…전년比 7.4%↓ 2023-08-09 16:42:40
인프라 투자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7.4% 감소했다. 부문별로 보면,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은 4.2% 증가한 5,792억 원을 달성했다. 외식 경로에서는 '파이브 가이즈' 등 신규 고객사를 꾸준히 늘렸다. 2분기 고객사 수가 1만 1천여 개를 넘어섰고, 고객당 매출 규모도 상반기 기준 15% 늘었다. 급식 경로에서는 P...
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이익 321억원…작년 동기보다 7.4%↓ 2023-08-09 15:43:07
보면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은 지난해 동기에 비해 4.2% 증가한 5천792억원으로 집계됐다. 파이브가이즈 등 신규 고객사 확보 및 고객사당 매출 규모 증가에 따른 것이다. 단체급식 사업 매출은 24.8% 증가한 1천841억원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반면 일부 식품사의 구매량이 감소하며 제조사업 매출은...
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익 7% 감소…"단체급식 매출 역대 최대" 2023-08-09 15:40:18
둔 식자재 유통사업의 매출은 4.2% 증가한 5792억원을 기록했다. 미국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등 신규 고객사를 확보하면서 고객사 수가 1만1000여 개를 넘어섰고, 고객당 매출 규모는 올해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보다 15% 늘었다고 전했다. 급식 경로에서는 자체브랜드(PB)의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상반기보다 16%...
동원F&B, 2분기 영업익 274억원…전년비 22.5%↑ 2023-08-04 16:50:19
등 연결 자회사도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동원홈푸드의 경우 식자재 유통 사업의 신규 거래처 확대와 물류비 효율화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전년에 비해 15.1% 증가했다. 사료 사업을 맡고 있는 동원팜스는 사료 판매가 늘며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률이 전년 대비 각각 38%, 69.4%에 달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참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