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로켓그로스' 신선식품으로 확대…쌀·잡곡부터 2024-01-18 10:02:35
쿠팡, '로켓그로스' 신선식품으로 확대…쌀·잡곡부터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쿠팡은 마켓플레이스 일반 판매자들의 신선식품의 일부 품목도 로켓배송을 한다고 18일 밝혔다. 쿠팡은 직매입한 상품만 로켓배송을 하다가 작년 3월 '로켓그로스'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일반 판매자의 생활필수품,...
오뚜기, 머리부터 꼬리까지 꽉찬 팥·슈크림 붕어빵…겉은 '바삭', 속은 '쫄깃' 2024-01-17 16:04:30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보다 신선함을 갖춘 메뉴로 진화하고 있다. 짜장, 크림 등 소스의 변화는 물론, 후추 등 부재료를 활용한 이색 떡볶이 간편식이 출시돼 소비자 이목을 끌고 있다. 오뚜기는 작년 2월 스테디셀러인 ‘오뚜기 순후추’를 활용한 ‘순후추떡볶이’를 선보이며 떡볶이 간편식 차별화에 나섰다....
이마트, 한우 선물 세트 가격 인하…가성비 상품도 확대 2024-01-10 06:00:07
이하 제품 물량은 지난해 설보다 50%가량 늘리고, 샤인머스캣이 일부 포함된 혼합 선물 세트는 지난 설보다 가격을 내렸다. 이밖에 견과 선물 세트는 가격을 낮추고 가성비 상품 물량도 확대했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인기 신선 품목 중심으로 가격을 낮추고 가성비 상품 물량을 확대해 소비자들의 구매 부담을...
'편의점 큰손'은 20·30 아닌 40대 2024-01-09 17:23:25
수 없는 주류와 소량의 제품을 손쉽게 살 때는 가까운 편의점을 찾는 소비자가 늘었다. 최근 편의점업계가 주류와 신선식품 제품군을 대폭 늘린 것도 이 같은 흐름을 가속화했다. 여기에 40대는 2030에 비해 구매력이 커 1인당 평균 구매 단가도 상대적으로 높다. 대표적인 게 고가 위스키다. CU의 위스키 매출에서 40대가...
대형마트 가던 40대 이제는…편의점 '큰손' 된 이유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09 15:21:17
편의점이 주류와 신선식품 구색을 늘린 것은 이같은 소비 패턴 변화를 가속화한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2030에 비해 구매력이 높다보니 1인당 구매 금액이 크단 점도 한몫했다. 대표적인 게 위스키다. CU의 위스키 매출에서 4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30.6%로 가장 높았는데, 이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고가인 고연산 위스키...
트러플 한우·감태김…이마트, 축·수산 차별화 선물세트 확대 2024-01-08 06:00:02
코코네이키 등 희소성 있는 올리브 품종을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이 눈길을 끈다.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 선물세트 차별화에도 힘쓰는 모양새다. 요리연구가 정미경과 협업한 '한우 언양식 소불고기', '제주 흑돼지 세트' 등이 있다. 7만∼8만원대의 부담 없는 가격이 장점이다. 신선식품 선물세트 가운데...
SSG럭셔리 개편…e커머스 '명품 경쟁' 후끈 2024-01-07 18:00:53
바꿨다. 명품은 e커머스에서 고마진 제품으로 분류된다. 단가가 낮고 관리하기 까다로운 신선식품·식료품보다 배송, 재고 관리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이다. 신규 고객 집객 효과도 크다. 구매력을 갖춘 3040세대는 물론 최근 몇 년 새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유입시키는...
쿠팡 '6500억' 파격 베팅한 이곳…너도나도 뛰어들었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1-07 15:46:44
제품으로 분류된다. 거래액은 물론 수익성을 끌어올리기 용이하다는 의미다. 단가가 낮은 반면 관리하기는 까다로운 신선식품·식료품보다 재고 관리도 편리하다. 신규 고객 집객 효과도 크다. 구매력을 갖춘 3040세대 고객은 물론 최근 몇년 새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유입시키는 데에도...
세일 세일 또 세일...이러다 '상시 할인마트' 될 판 2024-01-03 17:52:39
쿠팡 등 이커머스업체들보다 경쟁력을 갖춘 신선식품 매출이 할인행사 기간 효자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경우, 한우와 딸기는 각각 20%, 40%씩 매출이 뛰었고, 이마트도 육류 등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을 펼쳤던 쓱데이 매출이 전년보다 22% 늘었습니다. [대형마트업계 관계자 : 시기적으로나 가격...
"설 선물 미리 준비 하세요"…사전 예약하면 할인 듬뿍 2024-01-03 16:07:10
늘렸다.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건강식품, 주류 등 220여 개 품목을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로얄한우 스테이크 기프트’(44만8000원), ‘한우 소확행 특선 기프트’(21만6000원), ‘프레스티지 사과·배·샤인·레드향·한라봉 기프트’(19만5000원)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도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