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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글기자 코너]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ESG 경영으로 앞당긴다 2021-05-17 09:00:39
보고 앞으로 리테일 부문에서 친환경 소비의 주축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에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통칭)를 잡기 위한 마케팅이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스마트폰이나 SNS를 통해 새로운 오피니언 리더로 급부상한 MZ 세대들은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기준으로 구매하고 환경오염, 기후변화,...
文 "부동산, 할 말 없는 상황…재보선 결과에 정신 번쩍" [종합] 2021-05-10 12:28:09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비가 살아나고, 경제 심리도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호전되었습니다. 전 세계가 우리 경제의 반등 가능성을 먼저 알아보고, 국제기구들이 우리의 성장전망을 일제히 상향 조정하는 가운데 4% 이상의 성장전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는 더 빠르고 더 강한 경제 반등을 이루겠습니다. 올해...
文, 취임 4주년 연설 "백신 접종, 정당한 평가해달라"[전문] 2021-05-10 11:29:08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비가 살아나고, 경제 심리도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호전되었습니다. 전 세계가 우리 경제의 반등 가능성을 먼저 알아보고, 국제기구들이 우리의 성장전망을 일제히 상향 조정하는 가운데 4% 이상의 성장전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는 더 빠르고 더 강한 경제 반등을 이루겠습니다. 올해...
외국인 교사와 놀면서 배우는 영어키즈클럽 프로맘킨더 2021-05-06 10:21:34
공간을 넘어서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내에 영어키즈클럽이 문을 열었고, 올 하반기 동탄점에도 입점을 계획 중이다. 현대백화점도 지난달 영어키즈카페를 입점시키는 등 영어키즈클럽을 향한 백화점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2019년 12월...
"주소 몰라도 돼요"…쑥쑥 커지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 2021-05-05 08:05:00
이용했지만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하면서 일상적인 문화로 자리 잡았다.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 규모는 정확한 통계는 없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3조5천억원 정도로 추산하고 있다. 이 중 대부분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차지하고 있다. 2010년 시작한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브리오슈도레, 다양한 분야의 신진 작과와 협업을 통한 문화캠페인 진행 2021-04-29 17:58:24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브리오슈도레는 1976년 프랑스에서 시작한 정통 베이커리 브랜드로 유럽, 중동, 남미, 아시아 등 전 세계에 걸쳐 약 6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프렌치 베이커리 카페로서 프랑스 본연의 맛을 소개하는 브랜드이자 프랑스 현지의 문화 예술까지 소비할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네이버 VS 쿠팡, 디지털 공룡들의 불꽃 튀는 '쇼핑 전쟁'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4-22 09:40:14
5조원의 자금을 물류센터 신설 등 투자로 집행 중이다. 상장 직후에만 벌써 완주, 창원 물류센터 신설에 약 5000억원을 투입한다고 발표했다. 올 1분기 실적은 역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쿠팡이 벌어들인 돈을 계속 재투자함으로써 미래 시장을 선점하는 아마존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김범석 의장은 미...
뉴발란스 = 한정판…신발 불황 뚫고 매출 '런' 2021-04-21 17:37:08
래플엔 약 13만 명이 몰렸다. 정가 25만9000원짜리 이 신발의 주요 사이즈 제품은 중고 플랫폼에서 40만원대에 팔리고 있다. 지난해 5월 선보인 992 시리즈 협업 제품 ‘992x 더블텝스’는 정가 35만9000원짜리 제품이 150만원대에 거래되기도 했다. 뉴발란스 관계자는 “래플 판매 방식이 하나의 소비 문화로 자리잡으면서...
명품사랑, 봄처녀보다 봄총각이 더 뜨겁다…매출 두배로 '쑥' 2021-04-20 16:08:00
계획이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한국인의 명품 사랑은 뜨거웠다. 코로나19 장기화 속 여행과 외출을 제대로 못하고 ‘집콕’에 지친 소비자들이 고가의 명품을 구입하며 보상감을 얻은 '보복 소비'가 나타났다는 분석이다.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를 중심으로 명품을...
뉴질랜드 친환경 홈앤바디케어 브랜드 에코스토어, 지구의 날 맞아 리필(Refill) 구매 문화 동참해 2021-04-20 14:59:27
고민해 만들어진다"며, "최근 한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친환경적 소비와 올바른 리사이클링 문화가 큰 화두로 떠오른 만큼, 에코스토어도 리필스테이션 운영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리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코스토어의 세탁·주방 세제들은 뉴질랜드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