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통 크게 살거야"…건조기 판매 대용량이 대세 2020-08-24 17:27:24
“신혼부부도 이불 등을 말릴 수 있는 넉넉한 용량의 건조기를 선호한다”며 “올해는 장마가 길어 건조기에 대한 관심이 더 커졌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17㎏ 제품이 추가된 것도 매출 확대에 호재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삼성전자의 17㎏ 용량 건조기는 출시 후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가 최근...
"건조기도 거거익선"…삼성 건조기 판매 신기록 경신 2020-08-24 14:14:18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에너지효율도 높다. 9~17㎏에 이르는 모든 제품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이뤄져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을 통해 구매 비용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다는 얘기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청년·신혼부부 임대 입주자 모집 2020-08-10 16:47:31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시세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임대하는 공공주택이다. 이번 모집 물량은 청년 1375가구, 신혼부부 4983가구다. 지역별로 수도권 3184가구, 지방 3174가구가 공급된다. 수도권에선 서울 1033가구, 경기 1688가구, 인천 463가구가 나온다. 청년 매입임대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생활 필수가전이 갖춰진...
'홈데렐라' 김승현, 리모델링 대성공…취향 달라 티격태격 2020-08-02 19:38:00
방송된 홈데렐라 에서는 김승현의 신혼집 리모델링을 진행했다. 아내 장 작가와의 인테리어 스타일이 달라 티격태격 했지만 화사하게 변신하는데 성공한다. 김승현은 신혼집으로 마포구에 위치한 한 아파트를 5억 7천만원에 매입했다고 밝혔다. 부동산 전문가는 마포구는 강남, 용산 등에 이어 오름세가 좋은 지역 중에 한...
[비즈&라이프] 신혼가전 새로운 트렌드 2020-07-24 16:30:22
모지안 신일섭 팀장(하이마트) - 기능부터 디자인까지, 대세 가전제품 `LG 스타일러` -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방에 해결 `삼성 AI 그랑데` [GOOD BUY] 신혼부부 가전 트렌드 변화 출연 : 신동호 기자 - 아버지, 어머니 세대 신혼가전 1순위 제품은? - 2000년대 신혼가전 트렌드 변화는? - 코로나가 바꾼 신혼가전,...
'중장년부터 MZ세대까지' 저격…삼성·LG전자 뉴트로 열풍 2020-07-16 08:00:04
휴대전화 브랜드 '애니콜'이다. 앞으로 신혼 혼수 가전제품의 세대별 변천사와 1980년대에 나온 카세트테이프 '마이마이'부터 최근의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까지 이어지는 음악 재생 제품 등을 주제로 시리즈 영상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소비자들과 소통을 더욱 늘리기 위해 뉴트로 감성을...
삼성전자 김현석 사장 "글로벌 가전시장 4분기 이후 걱정" 2020-07-15 17:00:00
셰프컬렉션'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가전을 나답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신혼부부 등 젊은층 잡기에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냉장고 출시 이후 실제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자평했다. 포화 상태인 국내 냉장고 시장에서 매출 증대 효과를 거둬 상반기 누계로 국내 시장에서 작년 동기 대비 약 3...
㈜웨덱스웨딩, 국내 최대 규모 코엑스 웨딩박람회 7월 18~19일 양일 간 개최 2020-07-15 14:46:41
돌파하며 예비 부부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인기 웨딩박람회로 자리잡았다. 코엑스 웨딩박람회 관계자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웨딩홀, 허니문, 한복, 예물, 예복, 가전, 신혼재테크 등 결혼준비에 필요한 모든 품목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초대형 웨딩박람회"라며 "㈜웨덱스웨딩은 수 많은 예비부부들의 다양한...
한 사람에겐 열가지 취향이 있다…삼성 家電 '0.1명'을 위한 기술 2020-07-14 17:15:10
하반기 신혼가전 캠페인이었다. 소비자 유형을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잘게 쪼갰다. ‘예쁜 주방에서 함께 요리하는 게 꿈인 신혼부부’ ‘집에서 함께 운동하며 건강에 관심이 많은 신혼부부’ 등으로 구분해 구체적인 가전제품 조합을 제안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올 1~6월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삼성전자 멤버십을...
한 사람에게 열 가지 취향 있다…소비자 '0.1명'으로 나누는 기업들 2020-07-14 11:18:46
○신혼부부 다 같지 않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하반기 신혼가전 캠페인에 이른바 ‘0.1명 마케팅’ 기법을 적용해 대박을 쳤다. 우선 ‘신혼테리어(신혼+인테리어)’라는 신조어를 내세웠다. 신혼부부들이 디자인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소비자층을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쪼갰다. ‘예쁜 주방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