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요타, 세계 첫 하이브리드카 개발 배경은 "1L로 28㎞ 가는 車 만들자"…엔진+모터 조합한 프리우스 탄생 2016-05-30 19:27:08
하이브리드는 가솔린·디젤 엔진과 전기모터를 조합한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핵심은 두 가지 동력원의 강점을 조합한 시너지 효과다. 전기모터는 전기가 공급되는 순간부터 최대의 힘을 내지만 속도가 올라갈수록 힘이 떨어진다. 반대로 엔진은 회전수가 일정 수준 올라가야 최대 출력을 낸다.당시 가솔린 엔진은...
콘티넨탈 이어 델파이도 '48V 하이브리드 시스템' 공개 2016-04-23 13:22:18
10% 이상 절감하면서도 기존 엔진 설계에 대한 변경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e-차저로 불리는 장치를 활용해 동력 전달을 개선하고, 낮은 엔진회전수에서 토크를 평균 25% 향상했다. 제프 오웬스 델파이 cto는 "48v 솔루션은 12v와의 혼용을 가능하게 하는 전기 아키텍처의 재탄생을 의미하는 중대한...
[시승기] SM6 타면 탈수록 빠져드네 2016-04-22 18:23:38
실내가 바뀐다. 스포츠모드에서는 높은 rpm(엔진 회전수)을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 계기판이 rpm만 보여준다. 에코모드에선 주행거리를 표시해준다.스포츠모드로 설정하자 한층 성난 배기음이 울렸다. 차체는 가벼운 몸놀림으로 회전 구간을 통과했다. 코너링 라이트 기능은 야간 주행 시 시야 확보에 제 역할을 톡톡히 했...
[시승기+] 르노삼성 SM6 꼼꼼히 체험해보니 … 대박난 이유 알겠네~ 2016-04-10 08:30:00
표시된다. 스포츠모드로 전환하면 초록색과 함께 rpm(엔진회전수) 정보가 뜬다.8.7인치 디스플레이 터치 조작으로 운전자 설정이 가능한 개인모드에 접속해봤다. 서스펜션, 엔진사운드, 스티어링, 엔진·변속기 등 기자 마음대로 변화를 줄 수 있다. 멀티 센스에 포함된 뉴트럴(neutral) 버튼을 눌렀더니 운전석에...
[시승기] 차체 길어진 티볼리 에어, 액셀 밟을수록 네 바퀴가 지면에 딱~ 2016-04-08 18:12:52
공인연비 13.3㎞/l보다 다소 높게 나왔다. 엔진의 힘이 충분해 액셀을 세게 밟지 않더라도 여유 있게 달릴 수 있다. 그 덕분에 실제 연비도 높게 나온 것으로 생각된다.특히 인상적인 부분은 부드러운 변속이다.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는 쌍용차 자체 제작 엔진에 일본 변속기 전문업체 아이신의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인터뷰]오경철 현대차 연구원 "아이오닉, 연비만 좋은 차 아니다" 2016-03-24 11:05:48
작용을 한다. 스포츠 모드시 컬러 변화 및 엔진회전수(rpm) 게이지를 표출시켜 그 느낌을 증대시킨 효과를 준 것이다. ▷ 주행모드 선택시 에코와 스포츠 사이 연료 효율 차이가 많다. 스포츠모드는 에코모드보다 rpm 사용이 얼마나 더 많은가-에코모드는 연비를 극대화하기 위한 주행모드다. 앞서 언급한 운전의 재미를...
아우디, Q7 성능 높여 435마력짜리 SQ7 선봬 2016-03-07 08:25:04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91.8㎏·m를 뿜어낸다. 또 전자식 컴프레서를 양산차 최초로 장착해 엔진회전수에 상관없이 매끈한 가속력을 자랑한다. 변속기는 8단 팁트로닉 자동을 조합한다. 0→시속 100㎞ 가속엔 4.8초가 걸리며, 최고속도는 250㎞/h에서 제한했다. 48v 리튬-이온 배터리를 활용하는...
[시승기+] 일반인도 레이싱선수가 되는 '벤츠 GLE 63 AMG'…"폭발하는 배기음도 즐겁다" 2016-03-01 08:35:00
된다. 터보차저를 응용한 5.5l 8기통 바이터보 엔진은 최대 550마력에 달하는 출력과 71.4㎏·m 토크 힘을 받쳐준다. 터보차저는 엔진의 배기가스를 이용해 압축기와 연결돼 있는 터빈을 돌리고 압축공기를 뿜어 엔진의 출력을 높이는 기술이다. 초기 주행모드는 컴포트인데 이후 도로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변화를...
[시승기] 더 이상 패션카라 부르지 말 것. 푸조 308 GT Line 2016-02-29 15:36:04
엔진 회전수를 이용한다. 고 RPM을 사용하며 나는 소리에 묵직한 속도감까지 더해져 스포티한 감성은 극대화된다. 일반 모드로 3단 기어에 놓고 갈 영역을 스포츠 모드는 2단 기어에서 소화한다. 마찬가지로 6단을 놓고 달렸을 구간에서는 4단 기어로 달린다. 회전수 4,000rpm에서 나타나는 최고 출력인 150마력을 십분...
[시승기] 제네시스 EQ900…돌발상황에 스스로 속도·방향 조절 2016-02-24 07:01:23
올려봤다. 엔진회전수(rpm)를 많이 높이지 않았는데도 순식간에 100㎞/h를 넘겼다. 기존 대형 세단들이 승차감을 높이는 데 집중했는데, eq900 3.3 터보는 주행성능을 강조한 느낌이다.서울춘천고속도로에 들어서자 내비게이션과 연동해 hda를 활용할 수 있다는 표시가 계기판에 켜졌다. 크루즈컨트롤 버튼을 누르고 속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