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독자의 눈] 인터넷 개인방송, 철저한 단속을 2021-01-03 18:07:33
여행 후기, 외국어 교육, 먹방 등 방송의 콘텐츠는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다.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것도 있지만 인터넷 개인방송이 규제의 사각지대에 놓이며 나타나는 사회적 부작용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방송 진행자 사이에 경제적 이익을 위해 자극적인 콘텐츠를 내보내는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스포츠·여행·자동차 부문 2020-12-30 09:28:44
서비스를 받은 고객 대비 10배 증가했다. 실제 고객 후기를 바탕으로 하는 ‘IoT 정비’에 대한 고객 만족도 점수는 5점 만점에 4.5점을 기록했으며, ‘내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정비를 받을 수 있고 비용까지 저렴해 좋다’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아이나비 X3, 지능형 도로환경 인식 솔루션 탑재 2021 대한...
코로나19로 졸업식은 사라졌지만… ‘캠퍼스스냅’으로 추억 남기는 MZ세대들 2020-12-23 11:11:00
- 졸업생들, 연이어 미뤄진 전·후기 졸업식, 졸업사진 촬영에 각자 스냅사진 찍기도 [한경잡앤조이=이도희 기자/김하은 대학생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대학생들의 캠퍼스와 관련된 낭만 또한 실현되기 힘들어졌다. 대신 사진으로 대학생활의 낭만을 담고자하는 학생들도 많다. 학생들은 개인적으로 혹은 동기들과의 추억을...
[직업의 세계] “일하는 공간을 디자인할 때 가장 즐거워요” 김란 일공오일공 대표 2020-12-22 12:01:00
때 어디서 영감을 얻나 “국내외로 여행을 많이 다닌다. 하지만 올해는 맘껏 돌아다닐 수 없으니 책을 많이 읽었다. 혼자 읽는 것도 좋지만 좋아하는 책을 주제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때 영감을 많이 얻는다. 최근에 공간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나만의 공간 온라인 북클럽’을 시작했는데 벌써부터 후기가...
화첩에서 보던 그 산수화…조선시대 '인증샷 성지' 단양팔경 2020-12-17 17:14:09
어려울 정도로 빼곡하다. 오죽했으면 조선 후기 문인화의 대가 이인상은 “향기는 날로 더하고 빛 또한 영롱하니 구름 꽃 같은 이 절벽에 삼가 이름을 새기지 말지어다”라는 일종의 경고문을 남기기도 했다. 도담삼봉도 단양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다. 겨울 초입 삭풍에 나뭇잎도 떨어지고 스산해질 만도 한데 남한강 가운...
"하늘에서 보는 백록담에 감탄"…'무착륙 해외여행' 호평 2020-12-14 11:22:46
"#면세에 미치다" 지난 12일 처음 운행한 '무착륙 해외 여행' 상품에 대한 후기가 인증샷과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오고 있다. 지난 주말 포털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는 '#무목적비행', '#무착륙비행' 등의 해시태그로 여러 건의 글이 올라왔다. 한 탑승객은 "하늘에서 백록담과...
야놀자, 나우버스킹 이어 트리플에 100억 베팅 2020-12-01 17:49:45
여행 정보 및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누적 120만 개 여행 정보와 90만 개 사용자 후기를 확보했다. 야놀자는 트리플이 확보한 해외여행 정보를 자사 앱에 연동할 계획이다. 야놀자는 2005년 설립 이후 M&A를 통해 덩치를 빠르게 키워왔다. 최근 이 같은 움직임은 더 빨라졌다. 지난달에는 카카오톡 기반 대기고객 관리 솔루...
야놀자, 여행 스타트업 트리플에 100억 투자 2020-12-01 10:17:27
여가 플랫폼 야놀자는 여행 전문 스타트업 '트리플'에 100억원을 투자했다고 1일 밝혔다. 트리플은 2017년부터 세계 210여 개 도시의 항공·호텔·관광지·맛집·쇼핑 등 다양한 여행 정보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트리플은 120만여 개 장소에 대한 정보와 90만여 개의 사용자 후기 기반 빅데이터, 인공지능(AI)을...
야놀자, 빅데이터 기반 플랫폼 `트리플`에 100억원 투자 2020-12-01 09:50:40
야놀자가 빅데이터 기반 여행 플랫폼 기업인 트리플에 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 2017년부터 전 세계 210여 개 도시의 여행 정보를 제공해온 트리플은 누적 120만여 개 장소에 대한 정보와 90만여 개의 사용자 후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개인별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종윤 야놀자...
'아산 관광 뮤직비디오' 공모전 2020-11-30 17:44:43
아산시는 12월 11일까지 ‘2020년 아산관광 뮤직비디오’ 공모전을 연다. 외암민속마을 등 아산 주요 관광지 3개 이상의 여행 후기를 아산 관광홍보 음악을 배경으로 뮤직비디오(창작안무, 댄스, 립싱크 등)로 제작하면 된다. 제작 때 관광지별 방역수칙을 지켜야 한다. 대상과 최우수상 등 15개 팀을 선정해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