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네시스, '나의 여행 스토리 사진 공모전' 개최 2024-10-01 09:13:40
방향성을 담은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사진 공모전은 '나의 여행 스토리'를 주제로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 경험을 담은 사진 또는 2분 이내의 영상을 500자 내외 설명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제네시스는 대상 1명을 선정해 제네시스 7박...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G-Expansion 판로역량 강화 오픈 컨설팅 데이’ 성료 2024-09-30 17:26:16
플랫폼 별 접근 전략을 전달했다. 1:1 맞춤형 컨설팅에는 코트라(KOTRA), 롯데마트, 공공조달 연구소, 어글리스미스, 현신특허법률사무소 등이 함께했다. 참여기업은 수출, 내수, 이커머스, 마케팅, 지적재산, 세일즈 등 각 분야 전문가와 1:1 매칭을 통해 현재 사업을 추진하며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다음...
"백종원, 사고라도 치면 큰일"…더본코리아 두고 증권가 술렁 2024-09-30 15:07:10
'백종원'에도 꾸준히 영상을 올리고 있다. 기존에 출연한 방송이 다수 영상 플랫폼을 통해 재방송되며 노출도도 높다. 다수 기관투자가도 다른 프랜차이즈 IPO 기업과 차별화된 포인트로 방송으로 만들어진 백 대표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높은 인지도를 꼽는다. 높은 브랜드 확장성이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숙명인...
한국경영학회, 한국벤처창업학회와 '국내 콘텐츠 플랫폼 발전 전략 위한 세미나' 공동 개최 2024-09-30 14:07:51
분류에 따른 콘텐츠 플랫폼 가치를 추정해 콘텐츠 플랫폼 ‘알고리즘’의 경제적 가치가 약 15조이며, 우리나라 콘텐츠 매출 137.5조원의 약 11%에 기여를 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강 교수는 “해당 수치는 콘텐츠 플랫폼의 소프트 파워, 콘텐츠 라이브러리 등을 제외한 순수한 콘텐츠 플랫폼 알고리즘의 가치만을 분석한 보...
길 건너던 아이들 행동에 '충격'…베트남 뒤집어졌다 2024-09-30 12:58:00
최근엔 숏폼만 공유하는 플랫폼에 그치지 않고 소셜 커머스 기능을 확장하면서 베트남 내 창작자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다. 틱톡의 '포 유(For You)' 피드는 사용자 취향에 맞는 영상을 노출해 사용자들 사이에서 긍정적 반응을 끌어냈다. 틱톡은 2019년 베트남에 진출한 이후 2021년을 기점으로 가장 선호하는...
"네이버웹툰 상장하면 뜬다더니"...연초 대비 30% 하락한 웹툰주의 눈물[전예진의 마켓인사이트] 2024-09-29 17:41:34
회사 관계자는 “네이버웹툰은 드라마나 영상 등이 흥행할 때 긍정적 외부효과가 발생하면서 플랫폼 경쟁력이 강화되는 선순환 구조를 갖추고 있다”며 “유료 콘텐츠를 지리적으로 확장하고 광고 매출과 IP 성공 사례를 지속해서 발굴해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겠다”고 했다....
창원시, 일자리 창출로 인구 100만명 사수 나선다 2024-09-29 16:26:58
확충에도 나선다. 플랫폼을 통해 웹툰, 영상 캐릭터 등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경남콘텐츠코리아랩, 경남웹툰캠퍼스, 경남시청자미디어센터가 각각 지난해 말 문을 열었으며, 경남글로벌게임센터도 올해 5월 개소했다. 청년 세대 미래 보장창원시는 청년에게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제공하고 맞춤형 지원사업...
[고침] 경제(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 2024-09-29 14:50:25
필요한 다양한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마케팅 플랫폼' 공간을 구현했다. 진열 상품 수도 기존 매장의 절반 수준인 900여개로 줄였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29일 "고객에게 '사세요' 대신 '보고 체험하고 즐기세요'라는 메시지를 주는 공간 콘셉트"라고 강조했다. 롯데하이마트는...
"한예슬 보러 왔다가…" MZ세대 반응 폭발에 '대박' 터졌다 2024-09-29 08:21:38
등 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플랫폼을 다각화한 점도 주효했다고 회사는 짚었다. 실제 회사에 따르면 틱톡에서 CJ온스타일 라방을 접하고 앱으로 인입된 고객은 전월 대비 3배 늘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가격, 정보 중심의 기존 라방에서 탈피해 화제성 있는 셀러와 함께 만든 이번 신규 프로그램은 20·30대 새로운...
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의 대변신 2024-09-29 06:00:02
필요한 다양한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마케팅 플랫폼' 공간을 구현했다. 진열 상품 수도 기존 매장의 절반 수준인 900여개로 줄였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29일 "고객에게 '사세요' 대신 '보고 체험하고 즐기세요'라는 메시지를 주는 공간 콘셉트"라고 강조했다. 롯데하이마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