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년사] 김재홍 KOTRA 사장 "중소·중견기업 수출 적극 지원" 2015-12-30 18:27:57
하고 계신 본사 임직원은 물론, 해외 무역관과 지방지원단 직원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조금 전에 KOTRA의 새 식구가 된 신입사원들의 소개 순서가 있었는데, 전 임직원들과 한마음으로 다시 한 번 입사를 환영합니다.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KOTRA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어주길 기대합니다. 지난 2015년 한...
[2015 뷰티한국 결산]2015년 화장품 수출 역대 최대 `수입규모 완전히 압도` 2015-12-23 18:29:33
매체 및 온라인 사이트 평가, 화장품 관련 바이어 및 무역관 직원 의견 등을 종합해 KOTRA 베이징 무역관에서 발표한 `올해 중국 시장을 휩쓴 한국 화장품 5선`을 살펴보면 올해 중국에서 시장의 반응이 특히 폭발적이었던 제품은 쿠션 화장품과 마스크팩, 달팽이 크림, 알로에 마유크림 등이었다. 쿠션 화장품은 2013년...
[2015 뷰티한국 결산]2015년 화장품 업계 10대 이슈는? 2015-12-23 00:54:39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KOTRA 칭다오 무역관과 KOTRA 베이징 무역관이 중국 내 자료를 분석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화장품의 중국 수출은 올해 1~9월 누계 기준 프랑스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중국의 한국으로부터의 화장품 수입은 4억8923만 달러로 화장품 수입시장 점유율은 22.4% 수준이며, 10년 전인...
대한민국 수출역군으로 우뚝 선 `K-뷰티` 2015-12-10 17:16:22
내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하는 등 중화권 현지 유통망을 강화하고, 미주, 남미, 유럽 등으로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클레어스코리아 역시 `2천만불 수출의 탑`을 품에 안았다. 마유크림 브랜드 `게리쏭9컴플렉스` 등이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끈 것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는 게 회사 측...
클레어스코리아, 제52회 무역의 날 ‘2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15-12-08 10:55:00
이번 수상 외에도 최근 코트라 베이징 무역관이 발표한 ‘올해 중국 시장을 휩쓴 화장품 5선’에 선정됐을 뿐 아니라 중국 해외직구 사이트 판다코리아닷컴이 선정한 지난 1년간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 1위에도 ‘게리쏭9컴플렉스’의 이름을 올렸다. 클레어스코리아 관계자는 “기존 화장품에서 찾아 볼 수 없었던 마유...
한방산업진흥원 대구약령시와 해외시장 판로개척 2015-12-08 07:40:50
코트라 나고야 무역관, 나고야 한국관광공사, 주식회사 코와 대표와의 미팅을 통해 공동브랜드 인증제품에 대한 향후 수출 판매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고 일본내 공동브랜드 인증제품 안테나샵(제품홍보관) 구축, 약령시보존위원회의 공동브랜드 제품 온라인 쇼핑몰 사업과 연계해 현지 안테나샵에서 직접 소비자가 제품을...
한국을 대표하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 13억 중국 소비자를 사로잡다 2015-12-06 15:30:00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는데 kotra 베이징 무역관이 발표한 ‘올해 중국 시장을 휩쓴 화장품 5선’에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이 포함되어 눈길을 끌었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은 캘리포니아산 유기농 알로에 추출물이 92% 함유로 자외선과 외부 환경에 자...
웨어러블·3D안경·셀카렌즈…원조 '블프' 주목 상품 2015-11-26 11:00:52
미국 내 코트라 무역관 등의 분석 결과를 토대로 올해 연말 쇼핑시즌에 미국 소비자를 사로잡을 히트예상 품목 15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전자제품으로는 스마트 TV, 진공청소기, 게임기 등 전통적인 인기 제품과 함께웨어러블 기기, 지능형 로봇, 태블릿 컴퓨터, 프리미엄 헤드폰·헤드셋, 3D 안경 등이 꼽혔다....
올해 중국 화장품 시장 주도한 한국산 화장품은? 2015-11-24 11:24:53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KOTRA 베이징 무역관 여직원 15명 중 14명이 한국 쿠션화장품 사용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한국산 쿠션 화장품에 비해 아직까지 중국의 쿠션은 품질이나 제품 디자인이 떨어진다는 평가가 많으며, 가격이 다소 비싸도 한국 제품을 온라인이나 해외직구 혹은 면세점을 통해 구매하는 경...
경기도 'G-FAIR KOREA', 수출상담 7억9000만 달러 2015-11-08 14:13:14
무역관, 세계한인무역협회(okta)의 네트워크를 활용 한국 제품에 대한 구매의사가 높은 바이어를 사전 선별해 초청한 전략의 성공”이라며 “중소기업들이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을 선보였기 때문에 좋은 결과로 연결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g-페어에는 1억 달러 이상의 매출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