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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인수전 `3파전`…13일 인수예정자 선정 2022-05-11 18:54:58
매년 운영자금도 3천억원가량이 필요하다. 우선 인수대금으로 회생 담보권과 회생채권을 변제해야 한다. 채권단은 새 인수자가 앞서 에디슨모터스가 제시했던 3천49억원보다 많은 인수 금액을 내야 한다는 입장이다. 자금력을 고려하면 파빌리온PE와 연합한 KG그룹이 가장 유력한 인수 후보로 꼽힌다. KG그룹은 KG ETS의...
쌍용차, 인수예정자 13일 선정…KG·파빌리온PE 컨소시엄 구성(종합) 2022-05-11 18:02:54
매년 운영자금도 3천억원가량이 필요하다. 우선 인수대금으로 회생 담보권과 회생채권을 변제해야 한다. 채권단은 새 인수자가 앞서 에디슨모터스가 제시했던 3천49억원보다 많은 인수 금액을 내야 한다는 입장이다. 자금력을 고려하면 파빌리온PE와 연합한 KG그룹이 가장 유력한 인수 후보로 꼽힌다. KG그룹 컨소시엄에는...
쌍용차, 인수예정자 13일 선정…KG·쌍방울·이엘비엔티 '3파전' 2022-05-11 16:25:56
매년 운영자금도 3천억원가량이 필요하다. 우선 인수대금으로 회생 담보권과 회생채권을 변제해야 한다. 채권단은 새 인수자가 앞서 에디슨모터스가 제시했던 3천49억원보다 많은 인수 금액을 내야 한다는 입장이다. 자금력을 고려하면 파빌리온PE와 연합한 KG그룹이 가장 유력한 인수 후보로 꼽힌다. KG그룹 컨소시엄에는...
쌍용차, 오늘 인수제안서 접수 마감…우선매수권자 이번주 윤곽 2022-05-11 09:53:13
없으면 우선매수권자를 최종 인수자로 확정한다. 업계에서는 예비실사에 참여했던 4곳의 인수 희망자 모두 조건부 인수제안서를 접수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쌍용차와 매각주관사는 오는 13일 우선매수권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관건은 자금 동원력이다. 앞서 쌍용차의 인수 우선협상대상자였던 에디슨모터스컨소시엄도...
예비실사 들어간 쌍용차 인수전 '4파전'으로…누가 우위 점할까 2022-04-24 15:18:52
대부분 들고 있다. 상거래 채권단이 요구하는 회생채권 변제율(40~50%)을 고려하면 인수자금은 5000억원대 이상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KDB산업은행의 채권 등 우선 변제 의무가 있는 3000억원과 신차 개발 비용, 운전자금 등을 고려하면 쌍용차 인수에는 1조5000억원 가량이 필요할 것으로 IB업계는 내다보고...
둔촌주공 사태로 본 '유치권'…트리마제 부지도 좌초 '흑역사' [심은지의 경매 인사이트] 2022-04-19 17:27:39
점유한 자가 이에 관해 생긴 채권을 변제받을 때까지 유치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한다. 쉽게 말해 공사비를 못 받은 건설사가 공사비를 받을 때까지 건물을 차지하는 것이 유치권 행사다. 그런데도 공사비를 받지 못하면 최종 단계는 경매다. 민사집행법 274조엔 ‘유치권 등에 의한 경매’ 조항이 있다. 둔촌주공의 현재...
'계륵'인가 '핫딜'인가…알쏭달쏭 쌍용차 M&A[딜리뷰] 2022-04-17 18:45:53
공개입찰을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이 우협과 호스의 조건을 비교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만약 호스가 더 좋은 조건을 제시했다면 호스에게 기회가 가고, 우협이 더 좋은 조건을 제시했다면 호스가 이 조건을 받을지 매각주관사가 물어보게 됩니다. 즉 호스가 더 우위에 있는 셈이죠. 이후 투자계약은 7월 초쯤,...
쌍용차 재매각, 스토킹 호스 방식으로…KG그룹·쌍방울 '2파전' 2022-04-10 06:05:02
매년 운영자금도 3천억원가량이 필요하다. 우선 인수대금으로 회생 담보권과 회생채권을 변제해야 한다. 인수대금이 적다면 변제율이 낮아져 채권단이 반발할 수 있는 만큼 4천억~5천억원 정도의 인수대금을 내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 KG그룹·쌍방울 모두 시너지 기대…'잿밥' 노리고 인수전 뛰어드는 기업...
[단독] KG그룹, '쌍용차 인수전' 뛰어든다…이번에는 팔릴까 2022-04-06 15:02:54
및 FI들과 컨소시엄을 이뤄 입찰에 뛰어들었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올초 본계약까지 체결했지만 지난달 25일까지 인수대금 2743억원을 납입하지 못했다. EY한영은 쌍용차 소유 부지와 자산 등을 포함한 청산가치를 약 1조원으로 평가했다. 부채와 운영자금을 포함해 쌍용차 인수에는 최소 1조5000억원이 필요할 것으...
'쌍용차 인수' 나선 쌍방울, 자금력엔 물음표…또 '먹튀 논란' 우려 2022-04-06 09:47:12
등 우선 갚아야 할 금액을 빼면 채권자에 돌아갈 회생채권 상환액 규모가 너무 낮았기 때문이다. 쌍용차는 산업은행 등 금융권 채무인 회생담보권 2320억원, 미납 세금 등 조세채권 558억원, 협력업체 미지급금 등 회생채권 5470억원의 빚을 지고 있다. 쌍용차 인수를 시도하는 업체가 회생담보권과 조세채권, 회생채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