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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라이프, 외형 성장 긍정적…중장기 이익 전망 양호"-대신 2022-11-08 08:12:30
변호사 우영우' 효과가 반영되면서 ENA 채널의 광고 단가가 큰 폭으로 상승한 덕에 역대 최대 매출과 이익을 달성했다. 김 연구원은 "스카이TV는 미디어지니를 흡수하면서 KT 그룹의 컨텐츠 유통의 중심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향후 드라마도 일부 직접 제작 영역에 뛰어들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차은지...
`우영우 효과 제대로`…KT스카이라이프, 3분기 영업익 17.7%↑ 2022-11-07 13:39:16
증가해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흥행으로 인한 ENA 채널 광고수익도 가파르게 오르면서 분기 최대치인 214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는 스카이TPS 가입자의 순증 추세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과 HCN 케이블 방송을 합쳐 1만 2천 명, 모바일 가입자 3만 9천 명, sky인터넷...
KT스카이라이프 3분기 영업익 141억원…작년동기비 17.7% 증가 2022-11-07 11:18:22
KT스카이라이프 3분기 영업익 141억원…작년동기비 17.7% 증가 "'우영우 효과'에 광고 수익 역대 최대치로 늘어"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KT스카이라이프[053210]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41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7.7%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매출은 2천41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
박은빈, 美 비평가협회 주관 행사 TV 부문 라이징 스타상 수상…“나라가 다르고 문화가 다를지라도 느끼는 감정은 비슷” 2022-11-07 09:30:07
& Television) 행사에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로 TV 부문 라이징 스타상(Rising Star Award for TV)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어 그 의미를 더한 ‘아시아 태평양 시네마&TV’ 행사는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등을 주관하는 미국 비평가협회(The Critics Choice Association·CCA)에서...
손흥민·BTS·임영웅 잡아라…OTT, 이유 있는 생존 전략 [연계소문] 2022-11-06 14:00:01
우영우'를 히트시킨 이후 '신병'으로도 재미를 봤다. 특히 양사 모두 TV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점도 큰 강점이다. CJ는 tvN, Mnet, OCN 등 드라마·예능·음악을 아우르는 다양한 채널을 보유 중이며, KT의 채널 ENA는 '우영우'를 비롯해 '나는 솔로', '강철부대', '애로부부'...
서울 광화문에 생긴 '도시 숲'…통신사가 만든 이유는 2022-11-05 08:09:01
참여한 인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요 소재로 쓰인 수종이다. 옛부터 마을 입구에 식재돼 마을 공동 쉼터 역할을 해왔다는 점도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KT 이스트사옥 북쪽에는 바람정원을 조성했다. 건물의 대형 환기구가 있고, 항상 그늘이 져있는 지형을 고려했다. 바람 소리를 부각하는 설계를 적용해 공간...
광고 보면 반값 요금…넷플릭스 `월 5,500원` 승부수 [기업&이슈] 2022-11-04 19:20:28
넷플릭스 CEO가 공식적으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수리남` 등 한국 콘텐츠 흥행으로 좋은 실적을 거뒀다고 평가한 만큼 국내 콘텐츠 기업이 가장 큰 혜택을 얻을 거라고 본 겁니다. 특히 앞서 설명한 것처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구독자 성장을 눈여겨보고 있는 만큼, 이 역시도 국내 콘텐츠 기업에 장기적인 호재가...
시대 갈등이 다양한 콘텐츠 낳아…"지속가능성 위해선 한국다움 유지해야" 2022-11-03 18:13:13
우영우’를 흥행시킨 ENA채널의 윤 대표는 “이념, 세대, 계층, 젠더 간의 치열한 갈등을 겪어본 1970년대 이후 출생자들이 K컬처 전면에 등장하기 시작했다”며 “독특한 한국만의 혼란스러움과 다채로움을 영상 문법으로 풀어낸 결과물이 흥행을 이끌고 있다”고 진단했다. 체계적인 콘텐츠 생태계가 마련돼 있다는 점도...
"한국 압축성장 갈등이 콘텐츠 다양성 키워" 2022-11-03 18:01:03
변호사 우영우’를 흥행시킨 ENA채널의 윤 대표는 “이념, 세대, 계층, 젠더 간의 치열한 갈등을 겪어본 1970년대 이후 출생자들이 K컬처 전면에 등장하기 시작했다”며 “한국만의 혼란스러움과 다채로움을 영상 문법으로 풀어낸 결과물이 흥행을 이끌고 있다”고 진단했다. 체계적인 콘텐츠 생태계가 마련돼 있다는 점도...
미디어 콘텐츠 생태계 뒤집은 OTT…경쟁 심화로 생존게임 2022-11-02 16:34:48
ENA 채널에서 종영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넷플릭스에서 여전히 10위권을 유지하며 K콘텐츠의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넷플릭스와 같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의 성장은 미디어 콘텐츠 생태계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OTT(Over the Top)는 단어 그대로 셋톱박스를 뛰어넘어 개방된 공간에서 영상 콘텐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