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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투자용 국채 발행 D-3개월…나도 한번? [김보미의 머니뭐니] 2024-03-10 07:01:01
하에 표면금리가 비슷하다면 일반 국채나 개인투자용 국채나 평균 수익률이 비슷해질 가능성이 높고 여기에 추가적인 가산금리와 복리 효과, 세제 혜택까지 생각한다면 장기적으로는 개인투자용 국채가 수익률 측면에서 더 나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Chapter3. 어떤 투자자들에게 적합할까 단기운용 목적이라면...
'이례적 경질' 쿠바 전 경제장관 경찰조사…"큰 실수 범해" 2024-03-09 01:33:55
디아스카넬 대통령을 가까이서 보좌한 최측근으로 분류돼 있었다. 폐쇄적 관료주의가 팽배한 쿠바에서 최고위급 전직 관리를 수사 중이라는 사실을 공개하는 건 비교적 이례적이다. AP통신은 "힐 전 장관은 2009년 카를로스 라헤 부통령과 펠리페 페레스 외교 장관 이후 가장 높은 직위 관료의 해임 사례"라고 보도했다. 힐...
홍콩ELS 보상 딜레마…"자기책임 원칙 훼손 우려" 2024-03-07 18:05:09
개별 사례를 분류하기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금융투자업계는 판매상의 가이드라인이 있는 만큼 '불완전판매'로 인정받을 경우가 10% 수준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상당수 투자자들이 배상 범위에서 제외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형평성 논란도 불가피한데 투자자들이 많고, 액수가 크다는 이유로 배상을 해주는...
'의료공백' 메운다…비상진료 인건비 등 예비비 1천285억 투입(종합) 2024-03-06 15:39:52
질환·증상에 맞춰 일반병원을 이용하도록 진료협력센터를 중심으로 환자 전원(轉院) 체계를 강화한다. 이를 위해 일반병원이 상급종합병원 전원 환자를 진료하면 총 40억원 규모로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전국 권역응급의료센터 42곳은 중증응급환자와 고난도 수술 중심으로 운영하고, 응급환자의 중증도를 분류해...
정부, 통신사 점유율 기준 변경…KT·LGU+ '2위 다툼' 일단락 2024-03-05 18:08:34
현황’ 통계에서 이동통신 분류 기준을 변경하기로 했다. 이달부터 이동통신 가입 회선을 따질 때 휴대폰, 태블릿PC, 웨어러블 등 사람이 사용하는 통신과 사물지능통신을 구분하는 게 핵심이다. 지금까지는 휴대폰, 태블릿PC, 웨어러블, 사물지능통신을 모두 합쳐 회사별 회선 수와 점유율을 발표했다. 이동통신 가입 현황...
[단독] "우리가 2위" KT·LG유플의 기싸움…통계 기준 바뀐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3-05 16:57:08
띤 휴대폰 회선 수를 따로 분류하는 식이다. ○5년만에 통계 손질…휴대폰 회선 기준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업계에 따르면 과기정통부는 최근 ‘무선통신서비스 가입 현황’ 통계에서 이동통신 분야 분류 기준을 바꾸는 방안을 확정했다. 이동통신 가입 회선을 따질 때 휴대폰, 태블릿PC, 웨어러블 등 사람이 사용하는...
치솟는 공사비·분양가 부담…전국 분양권 거래 두달 연속 증가 2024-03-05 06:01:01
많았다.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는 지방 기타지역으로 분류돼 계약과 동시에 전매가 가능하다. 수도권에서는 인천(162건)과 경기(548건)의 거래량이 전월(118건, 537건)보다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최근 공사비 상승으로 분양가가 뛰면서 기존 분양권의 몸값도 상승할 것으로 본다. 부동산R114 여경희 수석연구원은 "앞으로...
"조금 천천히 배워도 괜찮아"…느린학습자 위한 콘텐츠 등장 2024-03-03 18:58:54
학습자를 의미한다. 특수교육 대상자로 분류되지 않아 일반 교실에서 다른 아이들과 함께 수업을 듣는다. 이 아동들은 속도는 느리지만 체계적인 맞춤 교육을 받으면 정상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그러나 그간 국내에서는 이들에 대한 관심이 부족해 학습 여건이 잘 갖춰지지 않았다. 대교에듀캠프는 느린학습자를 위한 ...
"학부모 게임 알아야 자녀 과몰입 안 해" 2024-02-28 09:44:36
받는 문제적 게임이용군, 일반 이용자군, 게임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되 스스로 잘 조절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받는 '적응적 게임이용군' 3가지로 분류해 조사했다. 청소년의 경우 일반 이용자군 71%, 문제적 이용군 3.1%, 적응적 게임이용군 12.4%, 미이용군 13.5%이다. 아동은 문제적 이용군 3.2%, 일반 이용자군...
"학부모 게임 이해도 높을수록 자녀도 과몰입 경향 낮아" 2024-02-28 09:21:45
등으로 일상생활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는 문제적 게임이용군, 일반 이용자군, 게임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되 스스로 잘 조절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받는 '적응적 게임이용군' 3가지로 분류했다. 청소년의 경우 일반 이용자군 71%, 문제적 이용군 3.1%, 적응적 게임이용군 12.4%, 미이용군 13.5%로 나타났다. 아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