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커머스 나선 쿠팡…티몬·위메프도 "지역 딜 대신 020" 2017-02-03 10:15:21
입점업체 수는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티몬과 위메프도 수익성을 위해 각자 리테일 사업을 벌이고 있다. 티몬은 2015년 6월 식품 생활 분야 상품을 직매하는 슈퍼마트를 선보였다. cj대한통운과 손을 잡고 티몬 전담 배송인력을 꾸렸다. 같은해 10월 위메프도 '위메프 플러스'를 통해 생필품 판매에 나섰다....
LG생활건강, 펫푸드 시장 진출 2017-02-01 18:38:40
배제한 정육만을 사용해 제조했다. 모든 제품에는 유기농 한우와 홍삼을 넣었다. 200g씩 별도 소용량 포장에 담아 화학 방부제가 필요 없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반려견 나이에 따라 퍼피용(1세 미만), 성견용(8세 미만), 노령견용(8세 이상) 3종으로 나왔다. 용량은 1㎏이다. 가격은 퍼피용과 노령견용은 1만8900원,...
[단독] 비누→커피→넥타이→건강식품…명절선물의 시대별 진화(종합) 2017-01-24 11:08:46
주요 유통업체에서는 설 선물로 양말, 커피세트 등 상대적으로 저렴한 생활용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970~1980년대 유행한 명절 선물이 다시 '제2의 전성기'를 누리는 셈이다. ◇ 1960년대 최고 선물 비누·조미료…2017년 다시 '인기' 24일 롯데·신세계백화점 등 유통업계에 따르면 1960년대 가장...
[단독] "백화점 입사 이래 설선물 매출 감소는 처음 경험해요"(종합) 2017-01-24 11:08:17
선물 매출(사전예약 포함)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9.1%나 줄었다. 역시 정육(-13.1%), 수산(-12.4%), 청과(-11.2%) 수요가 크게 위축됐다. 백화점 업계는 이런 설 대목 실적에 충격을 받은 모습이다. 롯데백화점 한 차장급 관계자는 "1990년대 후반 외환위기 당시에는 설 선물 실적이 전년보다 감소했을 수도 있지만, 설 ...
[단독] 한우·굴비·과일 굴욕…"설선물로 안팔려서 20∼70% 할인"(종합) 2017-01-24 11:07:08
상품군인 정육(-12.8%), 수산(-12.3%), 청과(-11.5%) 등 전통적 인기 신선식품 매출 부진이 '명절 특수 실종'의 원인이 됐다. . 신세계백화점 설 선물세트 판매는 작년보다 2.2% 증가했지만, 고급 제품보다 5만원 이하 실속형 상품만 인기를 얻는 현상은 마찬가지였다. 세부 품목을 보면, 굴비의 경우 작년까지...
[단독] 불황에 설 선물 40년전으로…'양말' 불티나게 팔려 2017-01-24 06:11:03
주요 유통업체에서는 설 선물로 양말, 커피세트 등 상대적으로 저렴한 생활용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970~1980년대 유행한 명절 선물이 다시 '제2의 전성기'를 누리는 셈이다. ◇ 1960년대 최고 선물 비누·조미료…2017년 다시 '인기' 24일 롯데·신세계백화점 등 유통업계에 따르면 1960년대 가장...
[단독] 한우, 굴비, 과일…비싼 설선물 매출, 땅바닥 추락 2017-01-24 06:11:02
상품군인 정육(-12.8%), 수산(-12.3%), 청과(-11.5%) 등 전통적 인기 신선식품 매출 부진이 '명절 특수 실종'의 원인이 됐다. . 신세계백화점 설 선물세트 판매는 작년보다 2.2% 증가했지만, 고급 제품보다 5만원 이하 실속형 상품만 인기를 얻는 현상은 마찬가지였다. 세부 품목을 보면, 굴비의 경우 작년까지...
[단독] 백화점 설 선물 매출, 환란 이후 처음 줄었다 2017-01-24 06:11:01
업체의 설 선물 판매 추이에는 5만 원이 넘는 선물을 금지한 '김영란법'의 영향이 그대로 반영됐다. 롯데백화점에서 전체 설 선물 매출은 줄었지만, 5만 원 이하 선물만 보면 53.4%나 늘었다. 마트에서 주로 팔리는 선물도 양말 등 1만~3만 원대가 대부분이었다. 예를 들어 롯데마트에서는 양말 선물 매출이 지난해...
'맛집 세트' 들어는 봤니…유통가 '설' 이색 선물 열전 2017-01-20 14:29:33
설 선물 세트라고 하면 떠오르는 정육·과일·생활용품에서 벗어나 설에 가족들이 '선물'을 나눈다는 데 무게를 둬 받는 사람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 유통업계 설 선물 실적 역신장…한숨유통업계가 이색 선물 세트를 잇따라 내놓은 건 경기 불황으로 소비...
SK플래닛,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2017-01-11 19:09:49
연다.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업체는 지난해 6월 sk플래닛이 선정해 지원해온 곳이다. 판매자와 소비자를 온라인에서 직접 연결해 도축 후 1~4일 내 신선한 돼지고기만을 판매하는 ‘정육각’, 지인과 일상을 공유하는 실시간 영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라이비오(liveo)’, 중개수수료 없이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