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리아센터, 올해 1분기 영업익 43억원…전년비 77.1% 성장 2021-05-14 15:23:51
의해 이커머스 생태계를 조성하면서 쇼핑몰 거래액과 마켓연동 거래액이 성장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유럽과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해외직구 시장이 큰 폭의 성장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사업부문별로 보면 메이크샵 플랫폼은 1분기 매출액 22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37.1%가 증가했다. 쇼핑몰 거래액 및...
‘대박부동산’ 장나라, ‘약약강강 홍지아’ 싱크로율 100% 2021-05-14 09:40:08
직구를 날리는 단호함, 스토커에게 한 방을 날리는 강인함까지 ‘약약강강’ 퇴마사 홍지아를 오롯이 표현하며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 극중 홍지아(장나라)는 어쩔 수 없이 같이 하룻밤을 보내게 된 오피스텔 퇴마 의뢰인 배수정(지우)이 원귀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지 못하자, “정신 차려. 널 구하려다 죽은 사람이...
[마켓인사이트]'몰테일'·'팟빵' 코리아센터, PEF로부터 600억원 투자 유치 2021-05-10 15:25:36
쇼핑몰 ‘메이크샵’으로 시작한 뒤 인수합병(M&A)을 통해 회사 규모를 키웠다. 2018년 국내 1위 해외 직구 서비스 제공업체 ‘몰테일’, 2019년 가격 비교 사이트 ‘에누리닷컴’을 운영하는 ‘써머스플랫폼’, 2020년 데이터베이스 업체 ‘링크프라이스’를 을 잇따라 사들이면서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국내 최대...
`선물하기` 뛰어든 네이버…카카오의 벽 넘을까?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5-06 17:36:38
전문 몰도 선물하기 서비스 혜택을 늘리고 있습니다. 11번가는 이커머스 가운데 처음으로 지난달 해외직구 상품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인기 패션잡화, 가전, 건강식품 등 11번가 내 2,400만여 개 해외직구 모든 상품이 포함됐습니다.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연령대 폭도 넓어지고 있는데, SSG닷컴이 지난 4월...
"주소 몰라도 돼요"…쑥쑥 커지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 2021-05-05 08:05:00
"주소 몰라도 돼요"…쑥쑥 커지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 비대면소비 확산 타고 일상화…명품·가전·해외직구 등 상품 다양화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전화번호만으로 선물할 수 있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이 커지면서 이커머스 업계도 관련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코리아센터 "올 1분기 中 해외직구 전년 대비 65% 증가" 2021-04-28 09:53:58
해외직구가 늘었다. 코리아센터는 몰테일이 운영하는 쉽겟, 쉽투비 등 해외직구를 돕는 서비스가 중국 물류센터 활성화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쉽겟은 중국 전용 배송 대행 서비스이며 쉽투비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대상 상품 연동 서비스다. 몰테일 관계자는 "중국 상품에 대한 가성비가 좋아 지면서...
코로나·MZ 만나 '폭풍성장' 쇼핑 앱…쿠팡·당근마켓은 독주 중 2021-04-26 15:59:24
전 대비 7배가량 많았습니다. 주요 '마트' 업종 앱 중 3월 사용자수(MAU) 1위는 '이마트몰'(182만 명)이었습니다. 백화점, 해외직구, 가격비교, 면세점 등 기타 업종별 MAU가 높았던 앱은 '롯데백화점'(87만 명), 'Wish'(73만 명), '다나와'(72만 명), '롯데면세점'(8만...
[주말N쇼핑] 나들이옷·침구 할인…건강식품 행사도 2021-04-17 07:00:01
나우푸드와 솔가의 영양제, 스타벅스의 시럽 등 인기 있는 해외 직구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모든 고객에게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 11번가 = 22일까지 뷰티 브랜드 닥터지의 선크림, 세안제, 크림 등을 최대 60% 싸게 내놓는다. 11번가 회원은 10% 할인 쿠폰과 20% 할인쿠폰을 쓸 수 있다. 특정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신규 고객엔 인기 제품 100원"…커지는 유통가 '쩐의 전쟁' 2021-04-11 06:30:01
직구 서비스 '로켓직구' 상품도 조건 없이 무료 배송하고 있다. 이는 쿠팡의 강점인 로켓배송 서비스 경험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결국은 로켓와우 회원을 늘리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쿠팡은 가수 비를 모델로 내세워 광고도 시작했다. 이마트도 지난 8일 경쟁사보다 비싼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하면 차액을...
쿠팡이 댕긴 불씨에 마켓컬리·이마트 맞불…할인전 판 커진다 2021-04-09 14:45:16
'로켓와우', '로켓직구' 마크가 붙은 모든 상품에 무료배송 캠페인이 적용된다. 쿠팡은 당시 캠페인의 배경에 대해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매하기 위해 열심히 최저가를 검색했지만 막상 주문을 하려고 보면 배송비가 추가돼 더이상 최저가가 아니었다는 소비자들의 경험담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