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진격의 카카오커머스, 올 3분기 거래액 68% 급증 2020-12-07 15:23:36
가팔라지고 있다. 7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커머스의 올해 3분기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8% 늘었다. 최근 카카오가 집중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의 활약이 돋보였다.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선 판매자가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을 하며 제품을 판매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지난 5월 첫 방송을...
"가격비교는 네이버, 일상용품 쿠팡, 신선식품 쓱닷컴이 1위 될 것" 2020-12-05 10:00:09
세 번째는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소비자를 잡기 위해 새로운 커머스에 뛰어드는 방식이다. 네이버의 쇼핑라이브, 카카오의 선물하기와 메이커스 등이 포함된다. e커머스 사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역량은 물류다. 배송전문업체와 제휴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자체적인 물류 인프라를 키우려는 유통업체들도 많다. 윤...
카카오, 알리바바와 손잡고 중국 진출한다 2020-12-04 15:46:09
알리바바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서도 다양한 종류의 카카오프렌즈 상품들을 유통할 계획이다. 오는 2021년에는 카카오프렌즈 슈퍼 IP데이, 왕홍 라이브 등을 앞두고 있으며, 6.18 쇼핑축제, 국경절, 광군제 등 중국 최대 쇼핑 축제를 비롯해 중국 3대 뮤직 페스티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는 지난 2018...
카카오, 알리바바와 협업 강화…'카카오프렌즈' 中진출 가속화 2020-12-04 11:18:00
상품들을 유통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카카오프렌즈 슈퍼 IP데이, 왕홍 라이브 등을 앞두고 있으며, 6.18 쇼핑축제, 국경절, 광군제 등 중국 최대 쇼핑 축제를 비롯해 중국 3대 뮤직 페스티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는 2018년 중국 법인 설립 이래 상하이, 대만 등에 플래그십 스토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며...
카카오커머스 '라방' 돌풍…6개월 새 1000만건 시청 2020-11-25 15:47:13
말했다. 프리미엄 지향하는 ‘라방’카카오커머스는 올 들어 라이브커머스를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다. 카카오톡의 익숙한 사용자경험(UX)을 라방으로 그대로 끌어들인다는 전략이다. 카카오커머스 라방은 언뜻 보면 홈쇼핑과 비슷하지만 디테일에서 차별화된다. 카카오커머스는 다른 라방 플랫폼과는 달리 프리미엄 전...
직원들이 직접 라이브방송 모델…아이디어 샘솟는 '카카오 문화' 2020-11-25 15:46:45
맛있는지 여쭤볼게요. 카쇼라(카카오쇼핑라이브) 포장마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지난 23일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청정원 가정간편식(HMR) 판매 방송. 제품을 한창 소개하던 쇼호스트와 개그맨 이수지 씨 옆에 검은 옷을 입은 젊은 남성이 등장했다. 카카오커머스 인사팀 A씨였다. 황태튀김과 껍데기 등 제품을 먹어본...
카카오, 심상찮다…'쇼핑라이브' 누적 조회수 1000만회 돌파 2020-11-25 11:41:24
대비 10월 방송 거래액 역시 2.5배 가량 증가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은 라이브 커머스라는 플랫폼이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 소통하기 힘들었던 온라인의 영역에 직접 소통이라는 '인터랙션'(Interaction) 커머스의 영역을 구축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카카오 쇼핑라이브 터졌다…누적 조회수 1천만회·거래액 21배 2020-11-25 08:42:14
카카오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인 `카카오 쇼핑 라이브`가 정식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시청 횟수 1천만회를 돌파했다. 카카오커머스에 따르면,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이달 20일 기준으로 누적 시청 1천만회를 기록했다. 올해 5월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지 6개월 만이며, 10월 12일에 정식 출범한 지 한 달여 만이다....
카카오 쇼핑라이브 심상찮다…출시 한달만에 조회수 1천만회 2020-11-25 08:00:05
카카오 쇼핑라이브 심상찮다…출시 한달만에 조회수 1천만회 회당 평균 11만회 시청…거래액도 6개월만에 21배 성장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카카오[035720]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인 '카카오 쇼핑 라이브'가 정식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시청 횟수 1천만회를 돌파했다. 24일 카카오커머스에 따르면,...
한성숙 "구글, 한국에 더 기여해야"…네이버, 소상공인·창작자에 2년간 1800억 지원 2020-11-24 17:30:54
내년 상반기 선보인다. 네이버의 쇼핑몰인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와 지식 공유 서비스인 지식인의 전문가 1000여 명을 연결하는 프로그램도 내놓는다. 해외직구(직접 구매) 사업을 하는 판매자에게는 관세사를 소개해주는 식이다. 생방송 쇼핑 서비스인 ‘쇼핑라이브’에 인공지능(AI)도 접목한다. 음성인식, 비전 기술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