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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표맥주·원소주 이을 히트상품 또 나올까…편의점 술전쟁 2022-12-04 05:56:00
대란을 일으킨 곰표맥주는 지난해 롯데칠성음료 위탁생산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해지면서 날개를 달았다. 올해 누적 판매량이 3천400만개를 돌파한 곰표맥주는 캔맥주 가운데 카스에 이어 매출 2위를 기록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올해는 원소주스피릿, 버터맥주 등을 잇달아 흥행시킨 GS25에 왕좌를 내줬다....
방심하던 '동원참치' 바짝 뒤쫓은 '사조참치'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02 09:00:01
동서식품의 스타벅스(15.6%)와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15.3%)가 뒤를 이었다. 캐시카우는 소비자들이 영수증을 제공하면, 보상 혜택(리워드)을 주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을 분석하는 업체다. 한국경제신문은 캐시카우와 공동으로 소비재 시장의 동향을 분석하는 기사를 매주 금요일 9시 인터넷에 게재할 예정이다. 박종관...
파워에이드도 오른다…LG생건·롯데칠성 등 음료가격 인상 2022-11-30 15:52:10
오르고 토레타(240mL 캔)는 6.3% 오른다. 미닛에이드 오렌지(1.5L 페트) 공급가는 5.0% 인상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환율 등 외부영향으로 인해 주요 원부자재 가격이 지속 상승함에 따라 부득이하게 일부 제품의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며 "가격 조정 품목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韓이 알루미늄 재활용 전진기지" 2022-11-27 17:20:15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스크랩과 폐알루미늄 음료 캔을 재활용 공정을 거쳐 새 제품으로 재생산하고 있다. 노벨리스는 2012년 아시아 최대인 연간 34만t 규모의 재활용센터를 영주에 설립해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 매년 180억 개 이상 폐알루미늄 캔이 재활용된다. 지난 7일엔 울산 압연공장 인근 부지에서 재활용센터...
무알코올·무가당 제품 인기…주류업계 '헬시플레저' 바람 2022-11-27 07:00:01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자사 무알코올 맥주 '하이트제로0.00'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8월 1억캔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제로0.00은 알코올, 칼로리, 당류 0%이다. 칼로리 역시 100mL당 4kcal 미만으로 사실상 제로다. 하이트제로0.00는 최근 3년간 세 배...
음료값도 인상…포카리스웨트·오란씨 등 8.6%↑ 2022-11-24 18:04:54
가격이 오른다. 245mL 캔을 기준으로 1200원에서 1400원으로 뛰었다. 데미소다 4종은 캔 기준 1500원에서 1600원으로, 오로나민C(120mL)는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조정했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설탕, 과당 등의 원료 가격이 약 35% 급등했고 캔이나 페트 등 포장재도 13%가량 올랐다”며 “인건비와 물류비 상승도 제품...
무알코올 '하이트제로0.00' 출시 10년…1억캔 판매 2022-11-24 09:49:47
무알코올 '하이트제로0.00' 출시 10년…1억캔 판매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하이트진로음료는 이번달 출시 10주년을 맞은 무알코올 맥주 맛 음료 '하이트제로0.00' 매출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하이트제로0.00는 2012년 11월 출시된 국내 최초의 무알코올 맥주 맛 음료로 지난...
춘추전국시대 액상커피 시장... 올 겨울 승자는 누구?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18 09:00:05
22.0%를 기록하며 1위를 달렸다. 2위는 코카콜라음료의 조지아, 3위는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가 차지했다. 전주 1위에 올랐던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는 4위(11.6%)로 곤두박질쳤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액상커피 시장은 독보적인 선...
롯데건설, 아파트 단지내 친환경 전기청소차 운영 2022-11-16 10:46:07
아파트 단지 내에서 재활용 가능한 음료 캔과 투명 페트병을 인공지능 회수 로봇 '네프론'에 투입해 포인트를 적립하는 문화행사 '수퍼큐브'를 진행하기도 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친환경 전기청소차 도입과 재활용 문화행사를 통해 입주민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탄소 배출량 저감 활동으로...
편의점서 한달 만에 100만캔 팔린 맥주…팝업매장 열었다 2022-11-14 10:14:21
GS25는 지난달 20일 공급 물량을 100만캔 규모로 대폭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보고 연말까지 버터맥주를 200만캔 추가 공급하기로 했다. 버터맥주 위탁 생산 기업 롯데칠성음료가 제품을 대량 생산하면서 추가 물량 공급에 힘을 싣는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은 버터맥주 주요 소비층이 MZ(밀레니얼+Z)세대인 점을 고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