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능 일주일 앞으로'…유통업계, 수험생 겨냥 판촉행사 돌입 2023-11-09 14:11:52
등의 간편식 상품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CU의 자체 커머스앱인 '포켓CU'에서는 수능 관련 상품을 한데 모은 수능 선물 홈배송 기획전을 한다. 이밖에 쿠팡도 오는 12∼16일 수험생 간식과 정관장 홍삼, 유산균 등의 건강식품을 중심으로 할인 행사를 한다. 식품·외식업계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
티몬 고객 75% "연말 국내 쇼핑몰서 직구할 것" 2023-11-09 11:02:10
커머스 플랫폼에서 직접 구매하겠다고 답했다. 해외 플랫폼이 48%, 국내 직배송 해외몰 12%, 구매대행 11% 등으로 각각 나타났다. 또 해외 직구시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로 80%가 저렴한 가격을 꼽았다. 다양한 상품(49%), 결제·통관을 포함한 구매 전반의 편의성(34%)을 중시한다는 응답도 많았다. 고객이 기대하는 연말...
"이커머스 업계 GPS 될 것"…커머스 전문 생성형AI 나온다 2023-11-08 19:01:25
적용될 전망이다. 커넥트웨이브는 이커머스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최저가 가격 비교 서비스인 ‘에누리’ 등을 운영하던 옛 코리아센터가 가격 비교 서비스 ‘다나와’와 지난해 합병하며 만들어졌다. 이 회사는 에누리, 다나와 외에도 8개국 12개 물류센터에서 배송 대행 등을 진행하는 풀필먼트 서비스 ‘몰테일’,...
상품 잘 아는 '생성형Ai' 나온다...커넥트웨이브, LLM 도입 2023-11-08 16:05:33
비용을 낮추고, 상품·커머스에 특화된 AI라고 소개했다. 커넥트웨이브가 가진 14억 개의 쇼핑데이터와 짧은 주기의 최신정보를 학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가장 잘 찾아주는 Ai를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이 대표는 "플랫폼 기업인 만큼 개발자와 시스템에 대폭적으로 투자해 현대적 아키텍처로 업그레이드해...
커넥트웨이브, 14억개 쇼핑 데이터에 생성 AI '플레이' 장착 2023-11-08 14:42:45
학습·추론 비용을 낮추고, 상품·커머스에 특화한 AI"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커넥트웨이브가 이미 보유한 14억 개의 쇼핑 데이터를 기반으로 플레이가 최신 정보를 학습하고, 답변 생성에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가장 잘 찾아주는 AI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커넥트웨이브는 에누리, 몰테일 등을 운영하던 옛...
GS리테일, 유통 대장주 굳히나 2023-11-07 18:26:49
e커머스 공세 영향으로 대형마트가 고전하고 있는 것과 대조적이다. 지난 분기에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한 편의점 사업은 3분기에 증가세로 돌아섰다. 올 상반기까지만 해도 공격 경영 기조이던 GS리테일은 하반기 들어 수익성 개선 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인 ‘프레시몰’을 없애고, 디지털BU도...
소상공인방송정보원, 콘텐츠 제작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간담회 성료 2023-11-06 09:51:45
주로 듣고, 2부에서는 콘텐츠 또는 커머스 전문가와 앞으로 지원할 콘텐츠의 방향을 논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1부 간담회에 참석한 소상공인들은 제작 지원을 통한 결과물의 다양한 활용 효과 및 활용처를 공유하고, 그동안 받았던 사업의 장점 및 보완점을 자유롭게 토론했다. ㈜관주식품 신은석 대표는 "지원을 통해...
[단독] 롯데물산, 경기 안성 물류센터 '첫 삽'…몸집 불리기 본격화 2023-11-03 16:13:02
e커머스 시장이 지속 성장함에 따라 물류센터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력 사업인 롯데월드타워·몰 개점 5년차를 맞아 사업이 안정권에 올랐다는 판단 하에 새로운 먹거리 찾기에 뛰어드는 모습이다. 롯데물산의 사업 영역은 ▲롯데월드타워·몰 임대 ▲워크플렉스 공유오피스 ▲롯데센터하노이 운영 등으로...
'역직구' 시장 도전한 남매 창업가…106개 국가 홀렸다 [긱스] 2023-11-01 09:08:11
쇼핑몰 구축 대행은 그만뒀다. 한편으로, 커머스 플랫폼들의 영문 사이트를 파트너 대상으로 삼았다. 결제와 배송 단계는 자체 플랫폼으로 연결되도록 해 기업들 불편 사항을 줄였다. 김 이사는 국가별 소비 키워드 데이터를 파악해 현지 광고 마케팅도 펼친다. 예를 들어 영국에서 한국 식품 검색 키워드가 급증하면 타깃...
“해외 영토 확장 가속…내년 글로벌 100개 매장"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상해 BFC몰 팝업 오픈 2023-10-25 20:41:37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상해 BFC몰에 팝업매장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BFC(Bund Finance center)몰은 상해 구 시가지인 푸동과 신 시가지인 와이탄 지역을 잇는 곳에 위치한 대형쇼핑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