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빔면 강자' 팔도, 농심에 따라잡힐라…확 줄어든 격차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0-14 09:00:01
뒤를 이었다. 지난주 용기라면 시장에서는 농심 제품이 1,2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지만 이번엔 1위에만 이름을 올렸다. 육개장사발면(29.8%), 팔도왕뚜껑(17.2%), 진라면(13.3%) 순이다. 지난주 2위에 이름을 올렸던 신라면은 이번주 12.9%의 구매경험도를 기록하며 4위를 차지했다. 액상커피 시장에서는 매일유업...
채식주의자 늘더니…"우유 대신 오트밀크" 카페도 달라졌다 2022-10-13 22:00:01
매일유업은 지난해 8월 선보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오트'를 내세워 시장을 키워간다는 방침이다. 식물성 우유는 채식주의자 뿐 아니라 유당불내증으로 우유를 마시지 못하는 소비자에게도 관심이 높다. 성은주 매일유업 식물성식품 담당 상무는 "내부적으로 오트밀크 시장이 1년에 2배 이상 성장하는 게...
야놀자 포인트 100만원어치 + 동료가 보너스도 주는 회사 [안정락의 스타트업 탐방] 2022-10-13 08:31:35
합니다. 라운지 한쪽에는 커피 등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바 공간과 간식 공간 등도 있습니다. 복지가 좋은 다른 스타트업과 비슷하게 데이블 역시 간식은 무제한 무료로 지원된다고 합니다. 살찌겠네요~~ ㅎㅎ 사내 커피 동호회도 있어서 가끔 위 사진과 같은 이벤트도 열린다고 하네요. 라운지 근처에는 직원들이 편안하게...
인플레에 브런치 대신 맥모닝…패스트푸드, 아침밥 시장 뜨겁다 2022-10-12 17:24:26
김치찌개 백반은 7385원이다. 맥모닝은 맥머핀, 음료, 해시브라운이 포함된 세트 메뉴 기준으로 4000~4700원에 먹을 수 있다. 맥카페 메뉴도 동일 용량의 프랜차이즈 커피보다 30~50% 저렴하다. 최근엔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인기 맥모닝 메뉴 ‘맥그리들’의 국내 출시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 맥그리들은 잉글리시 머핀...
2만원어치 1만2000원에 산다…"편의점 갈 일이 없어요" [긱스] 2022-10-12 06:19:39
않는다. 대신 배달앱에서 편의점 상품을 배달시킨다. 최근 김씨가 시킨 품목은 커피 3병, 이온음료 2병, 과자 9봉지, 요거트 3통, 젤리 3봉지다. 이 상품들은 모두 '2+1' 이나 '1+1'으로 판매하는 상품들로 기본적으로 30~50% 할인 가격이 적용된 상태다. 김씨가 주문한 금액은 총 2만1000원. 주문금액이...
매일유업, 맛·건강 다 잡자…음료·영양식 라인업 강화 2022-10-11 16:18:10
다양한 식물성 음료를 선보였다. 커피 전문점에서도 식물성 음료를 활용한 메뉴를 확대하는 추세라 관련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스타벅스에서는 지난해부터 ‘콜드브루 오트라테’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바셋에서도 올해 귀리 음료를 활용한 ‘오트 쑥 라테’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출산율 감소에도 우유시장 `쑥쑥` 2022-10-06 19:08:31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식물성 대체우유 시장에서) 오트 비중은 미미하지만 점유율 30%까지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식물성 대체우유 시장이 커지면서 우유를 넣은 카페라떼만 판매하던 카페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우유 선택 옵션이 생기면서 유당불내증으로 카페라떼를 먹지 못하던 소비자들도 맛을 볼 수...
'브런치 문화'의 원조…독일 여성은 '오후 커피 10잔' 마셨죠 2022-10-06 17:42:43
허다했다. 커피를 못 마시게 하자 암거래 시장은 더 커졌고, 결국 국민의 반대로 커피 금지령은 철회됐다. 이후 귀족들에게만 ‘로스팅 허가권’이 주어졌다. 커피 세금은 치솟아 일반인은 도저히 마실 수 없는 사치품이 됐다. 금지령이 내려지자 혁신의 DNA가 고개를 들었다. 여성들은 최대한 커피 맛에 가까운 음료를...
회원 전용 커피 쇼핑몰부터 식권, B2B 넘어 B2E로 확장하는 사내복지 서비스 주목 2022-10-06 17:20:15
있다. 서비스 품목도 다양하다. 사내복지 필수 아이템인 커피 쇼핑몰을 비롯해 직장인의 점심을 책임지는 식권, 샐러드 등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가격 혜택과 이용 편의성을 앞세워 임직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고 있다. 스프링온워드, 회원제 전용 쇼핑몰 ‘원두랜드’로 커피 복지 B2E 시장 접수 오피스 커피 ...
매일유업, 비건 사업 본격 확대…성수동에 오트카페 팝업 열어 2022-10-06 16:00:04
대체유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한 매일유업은 원료로 오트를 선택했다. 오트는 재배 시 물과 토지를 적게 사용한다는 점에서 친환경 곡물로 알려져 있다. 매일유업의 귀리음료인 ‘어메이징 오트’는 팩과 빨대를 모두 종이로 만들었고 원료는 물론 음료 개발 과정에 대해 모두 비건 인증을 획득한 상태다. 어메이징 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