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태국, 항만 프로젝트 개발 동향 2021-12-03 13:42:31
GPC는 F1과 F2 터미널에 대한 설계, 시공, 운영 및 관리를 담당한다. 연간 4백만 TEU 이상의 컨테이너를 취급해야하는 GPC는 정박료, 컨테이터 취급 수수료, 부두사용료 그리고 PPP 계약에 명시된 기타 수수료에서 수익을 얻는다. 착공과 운영은 각각 2027년과 2029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처 및 참고> ㅣ해외건설협회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5년 연속 300만TEU 2021-12-02 19:11:14
증가했다. IPA는 지난해 개장한 국제여객터미널의 통합운영 효율화와 국제카페리의 우수한 운항 정시성 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IPA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현재 물동량 추세가 유지된다면 전년 실적인 327만 2000TEU보다 증가한 332만TEU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세계 주요항만 50위권에 해당하며, 국내 2위...
"안전성·생산성↑"…U+스마트항만, 5G MEC 과기부 장관 표창 2021-12-01 14:29:32
컨테이너 터미널 등 국내 항만에 성공리에 적용했다. U+5G 스마트항만 솔루션은 5G를 이용해 항만의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야드크레인 원격제어, 물류창고 자동화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5G 원격제어 크레인은 항만 작업환경을 크게 개선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작업장에서 떨어진 안전한 사무실에서 작업자가...
LGU+ 'U+5G 스마트항만'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2021-12-01 12:00:13
컨테이너 터미널 등 국내 항만에 5G 원격제어 크레인 등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작업자는 작업장에서 떨어진 사무실에서 5G 원격제어 크레인을 활용해 일할 수 있고 컨테이너를 배치할 수 있다. 성과공유회는 5G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의 필수 인프라인 모바일에지컴퓨팅(MEC·중앙서버를 거치지 않고 서비스 현장에서...
부산항 '컨테이너 산성'…더 쌓을 곳이 없다 2021-11-24 17:24:40
이하로 내려가기도 했다. 컨테이너선 10척 가운데 운항 일정을 맞춘 선박이 3척에도 미치지 못했다는 뜻이다. PNC 터미널 관계자는 “이달 정시성이 소폭 개선됐다고는 하지만 최악의 상황보다 조금 나아진 정도”라며 “(물류대란) 상황이 길어질 것에 대비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컨테이너선 운임은 4000대...
10월 항만 수출입물동량 3.5%↑…석유화학 수출·광석 수입 증가 2021-11-23 11:00:04
◇ 비컨테이너 4.8% 증가…해수부 "터미널 장치율 관리 최선" 지난달 전국 항만의 비컨테이너 화물 물동량은 총 8천840만t으로 작년 동월(8천436만t) 대비 4.8% 증가했다. 항만별로 보면 광양항은 석탄·제철 제품 물동량 감소에도 석유화학제품과 자동차 물동량 증가에 힘입어 작년보다 15.1% 늘어난 2천137t을 처리했다....
"베트남산 요소 198t 실은 세인트메리호 인천항 입항" 2021-11-17 18:33:17
출항한 세인트 메리호는 인천신항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 1번 선석에 접안한 뒤 오후 8시께부터 하역작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요소 198t은 수입업체 반입 후 차량용 또는 산업용 요소수로 생산된다. 해수부는 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 부처, 해운협회 등과 함께 요소와 요소수의 해상 운송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
"미 서부항만 물류적체 심각…입항지 바꾸고 재고 늘려야" 2021-11-17 11:07:02
개최했다. 코트라에 따르면 미국으로 들어오는 컨테이너의 40%를 처리하는 미국 최대 항구인 로스앤젤레스(LA) 롱비치항에는 현재 100여척의 선박이 입항하지 못하고 앞바다에 대기 중이다. 이로 인해 입항 대기시간은 지난 8월 중순 약 6일에서 최근 13일까지 늘어났고, 한 달 넘게 대기하는 선박들도 목격되고 있다....
"세계 항만허브 꿈꾸는 부산…AI·바이오 접목한 해양 新산업 키워라" 2021-11-16 17:30:48
방안이 논의됐다. 부산항의 컨테이너 물동량은 지난해 기준 2182만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로 환적 기준 세계 2위의 항만이다. 물류 처리를 위해선 선사, 운송사, 트럭기사, 터미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적기에 정보를 주고받는 게 필수적이다. 하지만 이해관계자 간 정보 전달 방법과 시스템이 제각각이고...
`최대 실적` HMM "배당확대 등 주주환원 정책 검토" 2021-11-15 11:32:25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컨테이너 선복량(적재공간)도 현재 82만TEU(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분)에서 2025년 120만TEU로 늘릴 계획이다. HMM은 "급속도로 변하는 글로벌 물류 환경에 대응해 고효율·친환경 선박을 적시에 확보하고, 국내외 거점 터미널과 물류 시설도 확대하겠다"면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