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혼부부 울리는 '웨딩시장' 실태조사…업체 '가격 표시' 의무로 2024-03-13 08:00:04
◇ 악성댓글 제재 가이드라인 마련…"청년 창작자 보호" 정부는 청년 종사율과 이용률이 높은 웹툰, 웹소설, 유튜버(동영상 크리에이터) 등의 분야에서 창작자를 보호하고 건전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2015년 도입된 웹툰 분야 표준계약서에 계약서 최초 확인 시부터 최소 15일 검토 기간 보장, 구체적 수익...
팬시 "소셜 AI 기술로 '가짜 뉴스' 잡아낼 것" 2024-03-12 08:11:55
▲사용자 활동에 따른 콘텐츠의 가치 평가와 디지털 자산화 과정 ▲사용자의 앱 내 부정행위 감지▲콘텐츠의 저작권 침해 방지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울 바운드 토큰(SBT)' 개발도 진행 중이다. SBT는 창작자와 사용자의 활동을 인증 및 보상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팬시는 SBT를 통해 ▲디지털 자산화...
[수원대학교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콘텐츠 시나리오 거래 중개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꾸깃꾸깃’ 2024-03-11 22:05:16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꾸깃꾸깃은 콘텐츠 시나리오 거래 중개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정소영 대표(33)와 김현식 대표(32)가 2023년 8월에 공동 설립했다. 시나리오 거래 중개 서비스 ‘꾸깃꾸깃’은 창작자와 구매자를 연결하여 다양한 시나리오를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시나리오 작가들은...
'AI 눈사람'·'숏폼 영상'이 미술관에 걸렸다 2024-03-10 17:39:51
변화는 젊은 예술가들한테 도전이자 창작의 밑거름을 얻을 기회다. 대량생산체제의 등장을 포착한 앤디 워홀은 33세에 캠벨 수프 캔을 모티브로 한 팝아트를 탄생시켰다. 영상 미디어를 일찌감치 눈여겨본 백남준은 30대에 비디오아트를 개척했다. 미래의 변화는 어떤 ‘제2의 워홀’ ‘차세대 백남준’을 탄생시킬까....
"세계 정복한 K-컬처"…英 가디언 집중 조명 2024-03-07 21:05:29
콘텐츠를 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BBC의 어린이 채널 CBBC와 BBC 아이(i)플레이어는 지난달 말 한국계 캐나다 남매가 K-팝 슈퍼스타가 되는 법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청소년 드라마 '강남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BBC의 7세 이상 콘텐츠 확보 책임자인 세라 뮬러는 "한국은 창작계의 신(新)중심지"라고 평가했다....
"K-컬처, 체급 넘은 펀치날려 세계 정복"…英가디언 조명 2024-03-07 20:49:28
넷플릭스와 디즈니, 애플 TV+, BBC까지 글로벌 미디어 기업이 한국 콘텐츠를 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BBC의 어린이 채널 CBBC와 BBC 아이(i)플레이어는 지난달 말 한국계 캐나다 남매가 K-팝 슈퍼스타가 되는 법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청소년 드라마 '강남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BBC의 7세 이상 콘텐츠 확보 책임...
메타버스 공간서 만나는 브랜드 헤리티지…현대차, '타임리스 서울' 공개 2024-03-06 08:39:46
콘텐츠 '타임리스 서울(Timeless Seoul)'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제페토는 사용자(개인)를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며 놀이, 쇼핑, 여행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제약 없이 누구나 창작 활동에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성장 세대들이 애용하고 있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아카데미] 단기과정 교육팀 ‘LAB537’ “6개월 교육비 전액 지원, 최종 결과물 프로젝트 쇼케이스로 선보여” 2024-03-04 17:57:33
6개월 동안 결과물을 완성한다. 국내 주요 콘텐츠 기업 소속 전문가로 구성된 퍼실리테이터 및 멘토단이 밀착 참여해 교육생들의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콘텐츠, 기술적 요소들을 지원한다. 교육 참가팀에게 제공되는 특전으로는 △교육비 전액 지원 △프로젝트 창작 지원금(팀당 최대 1천만 원) △국내외 현업인 멘토링 ...
드라마 PPL도 AI로…혁신 입은 애드테크 2024-03-01 18:14:39
기술이 발전하면서 광고 창작에도 AI가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대표적인 게 AI를 통한 이미지 삽입이다. 지난달 29일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가 개최한 데모데이(디데이)에선 AI 간접광고 솔루션 스타트업 인쇼츠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인쇼츠는 콘텐츠 촬영본에 AI로 광고 제품을 자연스럽게 넣어준다. 콘텐츠 PPL...
티켓 값 크게 올리고도…"매출 감소 걱정" 2024-03-01 16:02:54
데다 계속해서 창작 작품이 만들어지고 있다"며 "현재는 대극장 공연들이 더 힘들어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제작사들은 신규 관객층을 모으고 '킬러 콘텐츠'를 발굴해 흥행을 이어갈 방안을 고심하고 있다. 오디컴퍼니는 지난해 선보인 신작 '일 테노레'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며, '위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