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이즈 환자가 여중생 성매매..."과거 동종 범죄" 2024-10-15 17:47:13
올해 초부터 채팅앱으로 알게 된 중학생 B양을 자신의 차에 태워 여러번 성매매를 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에이즈 감염자로 드러났지만, 다행히 B양은 전염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씨가 또다른 여성과 성매매를 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조사했지만, 여성 측과 연락이 닿지 않거나 조사를 거부해 추가...
美, 목성 위성서 생명체 찾는다 2024-10-15 17:44:50
클리퍼의 임무는 2030년 4월 목성 궤도에 진입해 유로파의 근접 표면인 25㎞ 고도에서 49회 비행하며 생명체가 살기에 적합한 환경인지 파악하는 것이다. 또 유로파 전체를 스캔해 지도화한다. 예산 52억달러가 투입된 유로파 클리퍼의 탐사는 2034년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목성의 위성인 유로파는 태양계에서 여섯 번째로...
[데스크 칼럼] 스테이블 코인과 외환시장 '왝더독' 2024-10-15 17:35:50
통계는커녕 현황조차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스테이블 코인이 정부 관리의 사각지대에서 ‘떳떳하게’ 외환시장의 복병으로 떠올랐다는 본지 보도가 나온 뒤에야 멍때리던 정부가 뒤늦게 대책 마련에 나선 모양새다. 지금까지 국제수지, 외화보유액 등 거시경제 지표가 얼마나 왜곡됐는지 알 길이 없다....
"산지쌀값 하락 막는다"…정부, 올해 햅쌀 20만t 수매 2024-10-15 17:16:48
올해 벼 매입자금을 지난해보다 1천억원 많은 1조3천억원을 지원하고, 농협은 지난해 수준인 2조2천억원을 지원한다. 이 밖에 정부는 다음 달 29일까지 특별단속 기간을 운영하며 쌀 생산 연도와 도정일, 원산지 등 표시를 위반한 업체가 있는지 점검한다. 산지쌀값은 지난달 25일 20㎏에 4만3천648원까지 떨어졌지만, 이달...
한국산업의 대표적 '고객만족 지수'…질적성장 평가 2024-10-15 16:54:30
통해 각 기업은 시장에서 자사 경쟁력 파악은 물론 고객의 불만을 야기하는 상품이나 서비스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고객지향적인 경영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해준다. 미래에 자사의 성장 가능성을 예측함으로써 미래에 대한 대비도 할 수 있게 해준다. 고객만족에 대한 개념이 전무하던 1990년대 초반부터 KCSI가 해마다...
현대자동차, 차량 구매·정비·멤버십·대차 등 모든 분야 서비스 고도화…고객 요구 충족시켜 2024-10-15 16:43:33
EV’를 공식 홈페이지인 현대닷컴에 오픈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라인업 및 서비스·혜택, 전기차 가이드 등을 열람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현대자동차 전기차만의 특장점뿐만 아니라 구매, 정비 등 각종 서비스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기차와 관련한 오해를 바로잡는 정보, 차량 사용법,...
"1,300억 손실 송구"…신한투자증권, 비상대책반 가동 2024-10-15 16:43:21
'비상 대책반'을 공식적·체계적으로 가동해 사실 관계와 원인 파악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그는 "'비상대책반'을 공식적, 체계적으로 가동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사실관계와 원인 파악이 명확해지면, 여러 방법을 통해 임직원과 소통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김 사장은 이번 사고에 대해 "지난 8월 초...
'논술 유출' 논란 연세대 "법률검토 후 수사의뢰" 2024-10-15 16:35:41
연세대가 자체적으로 조사위원회를 꾸려 사태를 파악하고 후속 조치를 논의하겠다고 발표했지만 논란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다만 연세대는 재시험은 고려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자체적으로 조사한 결과 공정성이 심각하게 훼손된 행위가 확인되진 않았다는 이유에서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삼성화재, 대학생 영패널 영입 등 세대별 '고객패널 제도' 운영…AI 도입해 상병심사 등 신속 처리 2024-10-15 16:32:02
파악하고 경영에 반영하기 위한 소통 제도를 운영하고, 고객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한 덕분으로 풀이된다. 삼성화재는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고객패널 제도’, 고령층 및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큰글씨 서비스’ 등을 도입하며 고객 경험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2005년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고객패널 제도를...
도미노피자, 푸드테크 선도하며 KCSI 1위…사회공헌도 활발 2024-10-15 16:28:34
소비자 만족도는 85%에 달한다. 지난해 대구 수성못, 앞서 2022년에는 제주 삼양해수욕장에서 드론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푸드테크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니즈를 파악해 새로운 피자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발할 것”이라며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