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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보도시락 먹방 뜨더니"…편의점 컵라면 매출도 '대박' 2023-06-20 15:39:03
품절 대란을 일으킨 팔도의 8.5인분 대용량 컵라면이 편의점 GS25 라면 매출을 견인할 만큼 인기다. GS25는 대용량 컵라면 '점보 도시락'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자체 애플리케이션(앱) 회원 수와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점보 도시락은 최근 유튜브에서 뜨고 있는 '먹방(먹는 방송)...
소주·라면 다음 타자는…정부 가격 압박 속 떠는 식품사 2023-06-20 15:35:13
것. 다음달 팔도, 오뚜기 역시 라면 평균 가격을 각각 9.8%, 11% 올렸고, 삼양식품은 같은해 11월 13개 브랜드 라면 가격을 평균 9.7% 상향 조정했다. 라면 업체들은 가격 인상을 거쳐 수익성을 겨우 회복한 상황에서 가격 인하로 인한 실적 악화를 우려하고 있다. 실제 농심은 가격 인상 전인 지난해 2분기 국내 사업에서...
GS25 '점보 도시락' 인기…자체 앱·라면 매출 견인 2023-06-20 10:15:32
점보 도시락은 먹방 트렌드를 반영해 전체 중량이 729g으로 기존 팔도 도시락(86g)의 8.5배로 설계됐다. 가로와 세로 사이즈는 각각 27.8㎝, 33.5㎝에 달한다. 이 상품은 출시 이후 소셜미디어(SNS) 인증샷과 유튜브 '먹방 콘텐츠'로 자주 활용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고, 출시 약 3일 만에 초도...
GS25 점보도시락 인기도 '점보'…라면 매출 견인 2023-06-20 08:28:29
기존 팔도 도시락(86g)의 8.5배이며, 가로와 세로 사이즈는 각각 27.8㎝, 33.5㎝에 달한다. 이 상품은 출시 이후 소셜미디어(SNS) 인증샷과 유튜브 '먹방 콘텐츠'로 자주 활용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고, 출시 약 3일 만에 초도 물량 5만여개가 모두 팔려나갔다. 지난 16일 추가 주문된 물량 3만개도...
명동역에서 남산 정상까지 한 번에 날아간다 2023-06-19 10:22:41
스카이워크를 설치한다. 남산 야외식물원의 '팔도소나무 단지' 등 숲자원과 연계해 전국 지역별 대표 정원을 한 곳에서 체험하는 야외숲 박물관도 만들고 남산 둘레길(7천294m), 한양도성길(3천892m), 성곽길(2천285m) 등 자연경관 탐방로를 정비해 생태계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특히 시는 곤돌라로...
경제부총리 '가격 인하' 권고에 라면업계 '고심'(종합) 2023-06-18 16:04:06
라면 출고가를 평균 11.3% 인상했고, 팔도, 오뚜기[007310]는 바로 다음 달 제품 가격을 각각 9.8%, 11.0% 인상했다. 삼양식품[003230]은 지난해 11월 라면 가격을 평균 9.7% 올렸다. 업체들은 당시 밀가루, 팜유 등 주요 수입 원자재뿐 아니라 물류비, 인건비 등 생산 비용 증가를 이유로 제품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고...
라면 값 13년 만에 내리나…정부 압박에 눈치보는 기업들 2023-06-18 15:38:50
지난해 9월 신라면 등 라면 출고가를 평균 11.3% 인상했고 팔도와 오뚜기도 바로 다음 달 제품 가격을 각각 9.8%, 11.0% 올렸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11월 라면 가격을 평균 9.7% 인상했다. 추 부총리는 국제 밀 가격이 지난해보다 하락한 것을 근거로 라면 가격 인하를 언급했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거래되는 소맥...
"라면값 내려라" 부총리 한마디에…라면업계 '고심' 2023-06-18 14:49:29
평균 11.3% 인상했고, 팔도, 오뚜기는 바로 다음 달 제품 가격을 각각 9.8%, 11.0% 인상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11월 라면 가격을 평균 9.7% 올렸다. 다만 라면이 대표적인 서민 음식이라는 점을 고려해 업체들은 국민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한다는 입장이다. 한편 추경호 부총리는 이날 오전 KBS...
"라면 가격 내려야" 콕 집어 압박…고민 빠진 업계 2023-06-18 14:05:07
11.3% 인상했고, 팔도, 오뚜기는 바로 다음 달 제품 가격을 각각 9.8%, 11.0% 인상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11월 라면 가격을 평균 9.7% 올렸다. 업체들은 당시 밀가루, 팜유 등 주요 수입 원자재뿐 아니라 물류비, 인건비 등 생산 비용 증가를 이유로 제품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고 입을 모았다. 지금도 원가 부담은...
경제부총리 가격 인하 권고에 라면업계 '고심' 2023-06-18 13:37:26
평균 11.3% 인상했고, 팔도, 오뚜기는 바로 다음 달 제품 가격을 각각 9.8%, 11.0% 인상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11월 라면 가격을 평균 9.7% 올렸다. 업체들은 당시 밀가루, 팜유 등 주요 수입 원자재뿐 아니라 물류비, 인건비 등 생산 비용 증가를 이유로 제품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고 입을 모았다. 지금도 원가 부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