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진公, 비 올때 중소기업에 '맞춤 우산' 씌워주는 친구 2015-04-24 07:10:04
포스(tf)’를 구성했다. 35년을 산 솔개가 스스로 부리를 바위에 부딪쳐 새 부리가 나게 하고, 자신의 무뎌진 발톱과 무거워진 깃털을 뽑아 30년을 더 산다는 우화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왔다. 임 이사장은 “중진공이 새롭게 태어나야 한다는 의미에서 ‘솔개 우화’에서 아이디어를 가져왔고, 솔개보다...
임채운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유통 대기업 등과 협업…中企 제품 판로 개척에 집중할 것" 2015-04-24 07:01:23
만든 것이 경영 혁신 조직인 ‘독수리’ 태스크포스(tf)입니다. 독수리는 70년을 살기 위해 35살 무렵부터 무뎌진 발톱, 깃털 등을 뽑는 고통스러운 과정을 거치죠. 중진공도 이처럼 새롭게 태어나자는 각오를 담았습니다.”▶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팀장급 직원 10명으로 구성된 팀원들은 매주...
[김창선의 일본겜톡4] 700만장 초대박 '요괴워치' 태풍급 신드롬 2015-03-16 15:53:01
아빠 엄마들은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의 유례 없는 품절사태로 '티라노 킹'을 구하기 위해 동분서주해야 했다. 사재기 때문에 치솟은 가격으로 해외직구까지 해야 했다. 같은 시기 일본에서도 마찬가지로 아빠 엄마들이 장난감 가게 앞에서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되었다. 이 모든 것은 요괴 탓이었다. 올해...
진격의 현대백화점 "동대문에 면세점 추진" 2015-03-15 21:39:18
2012년부터 신규 사업 추진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면세점 사업 진출을 검토했으며 지난달 서울 시내 면세점 입찰에 참여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면세점 사업을 위한 별도 법인도 이달 안에 설립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면세점은 백화점, 홈쇼핑 등 기존 주력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이슈+] 유통 재벌家 '가족끼리 왜이래'…'막오른' 면세점 경쟁 2차전 2015-02-12 15:05:50
3년 전부터 별도의 '신규 사업 추진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면세점 사업을 준비해왔다. 최근에는 국내 대형 면세점에서 10년 넘게 마케팅 전략 및 영업을 총괄했던 임원을 영입하기도 했다. 그는 면세점 사업을 그룹 전략사업으로 정하고, 서울 시내 면세점을 시작으로 향후 공항 면세점과 해외 면세점으로 사업...
요괴워치 시계, 다이노포스 눌렀다...가격 5배까지 뛰어 `헉` 2015-01-29 11:46:51
하늘을 찌른다. 요괴워치는 또봇, 다이노포스와 달리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인기를 얻고 있어 완구계의 허니버터 칩이라 불리고 있다.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또봇, 다이노포스보다 높은 연령대의 초등학생이 주 타깃이어서 반짝 인기가 아닌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다. 실제로 옥션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앞둔 ...
세월호 배보상법 해넘길듯…여야 '위로금' 국고지원 견해차 2014-12-28 15:41:36
것은 몰라도 국고 지원은 국민정서에도 맞지 않고 과다보상이라고 맞서고 있다. 4·16 재단에 대한 국고지원 요구에 대해서도 천안함 재단에도 국고지원을 하지 않았다면서 반대 입장을 분명히 밝히고 있다.여야는 본회의 당일인 29일 오전 양당 정책위의장과 세월호참사 희생자 배·보상 논의 태스크포스(tf)...
“없어서 못 팔아?” 과자는 허니버터칩, 완구는 티라노킹…롯데마트 다이노포스, 이마트몰 티라노킹 2014-12-18 21:14:28
다이노포스 시리즈 중 하나로 육중한 체구와 독특한 로봇 디자인이 관심을 끈다. 이마트몰, 롯데마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허니버터칩, 티라노킹, 롯데마트 다이노포스, 이마트몰 티라노킹, 허니버터칩, 티라노킹, 롯데마트 다이노포스, 이마트몰 티라노킹, 허니버터칩, 티라노킹, 롯데마트 다이노포스, 이마트몰...
`되풀이되는 부모의 크리스마스 악몽`··올해는 파워레인저 2014-12-07 11:29:43
등 소매점에서 다이노포스 완구류의 씨가 마른지 오래고, 중고 거래 사이트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정상가격의 2~3배에 이를 정도로 값이 뛰고 있다.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완구류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티라노킹(다이노포스 주인공들의 합체 로봇)`의 대형마트 정가는 7만5천원 정도지만, 현재 온라인에서는 최저...
파워레인저 '티라노킹' 인기…또봇 매출 앞질러 2014-11-30 10:10:01
37번째 시즌인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가 국내에 방영되자 전세는 순식간이 뒤집혔다. 방영 시작 직후인 7월 롯데마트의 파워레인저 매출은 전달보다 338.9% 급증했고, 8월부터는 상대매출 비중이 또봇을 앞지르기 시작했다. 다이노포스 시리즈의 일부 상품은 물량 자체가 적어 온라인에서 웃돈을 얹어 거래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