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바니·에그슬럿 등 글로벌 브랜드 도입…제빵외 매출 70% 넘어 2021-07-07 15:16:04
프레시푸드팩토리를 세웠다. 샐러드, 가공채소, 음료, 소스류 등을 연간 2만5000t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이다. 핵심 생산 품목은 샐러드, 샌드위치 등에 사용되는 양상추, 로메인상추, 파프리카, 토마토 등 가공채소. 월평균 가공량은 초기에 비해 60% 이상 늘어난 800t에 달한다. SPC프레시푸드팩토리는 SPC그룹 계열 브랜드...
"제빵 넘어 종합식품기업 탈바꿈…내년 온라인 매출 1500억 달성" 2021-07-07 15:04:10
푸드테크 기업 저스트와의 협업도기대가 큰 신사업이다. 저스트는 첨단 과학기술을 적용해 친환경적이면서도 영양이 높은 식품을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대표 제품인 ‘저스트 에그’는 녹두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로 달걀 맛을 구현했다. 황 대표는 “저스트의 제품들을 SPC프레시푸드팩토리에서 제조해 내년 하반기부터...
삼성웰스토리 작년 계열사 거래 비중 41%…창사 이후 최고 2021-06-30 08:30:00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전체 매출 부진 속에서도 계열사와의 거래는 더 많아졌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보다 0.3% 줄었지만 계열사 거래액은 7.9% 늘었다. 신세계푸드는 매출이 6.1% 감소했지만 계열사 거래액은 2.1%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CJ그룹 계열사와의 거래에서 발생한...
"우리도 직접 판매한다"…자체 온라인몰 강화하는 식품업계 2021-06-27 09:10:01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전국 1만1천 명의 '프레시 매니저'가 직접 문 앞까지 배달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수량이나 금액 제한도 없어 1개만 주문해도 무료 배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동원그룹은 지난 4월 온라인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각 계열사가 개별적으로 운영해온 자사몰 관련 사업 조직...
이마트24, 배달서비스 확대…자체 앱·네이버 주문도 가능 2021-06-16 08:37:35
도시락 등 프레시푸드가 가장 많이 배달됐다. '1+1'(상품 구매 시 같은 상품을 추가로 주는 것) 등 덤을 주는 상품 비율이 약 70%였고 이마트 자체브랜드(PL) 상품 비중도 50% 이상이다. 배달 서비스를 가장 선호하는 상권은 주택가였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식품업계, 유망한 푸드 스타트업 투자·협업 확대 2021-06-15 11:35:50
현재 프레시코드와 계약을 맺은 프코스팟은 1천200여 개다. 롯데그룹의 스타트업 투자 전문 기업인 롯데벤처스는 2018∼2019년 프레시코드에 투자하고, 경영 지원과 전문가 멘토링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와 별도로 롯데벤처스는 롯데푸드 등 사내 식음료 업체와 공동으로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도...
한국야쿠르트 프레딧, 6월 MD`s Pick `존쿡 델리미트` 론칭 판매 2021-06-11 15:39:32
에쓰푸드의 육가공 전문 브랜드다. `마이스터가 만든 신선한 델리미트`를 슬로건으로 정통 델리미트를 선보이고 있다. `팜 투 테이블(FARM TO TABLE)`의 일환으로 지정 목장에서 생산한 신선한 고기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프레딧에서는 선보이는 존쿡 제품은 총 4종(△킬바사 △킬바사치즈 △전G베이컨 △팜프레시...
'호재 맛집' 풀무원…제품가 인상에 비건시장 확대 2021-06-04 17:24:06
삼성웰스토리, 아워홈, 현대그린푸드, CJ프레시웨이, 신세계푸드 등 5개 회사가 전체의 80%가량을 점유하고 있었다”며 “시장 점유율이 5% 정도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상위 5개사에 비해 시장 점유율이 높지 않지만 브랜드 파워와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어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설명했다. 고재연 기자 yeon@hankyung.com...
"열흘 만에 3만명 몰렸다"…몽골서 돌풍 일으킨 'K편의점' 2021-06-01 15:25:00
등 간편식(프레시푸드)과 자체 브랜드(PB) 카페25, 치킨25 매출이 전체의 절반(49.4%)에 육박했다. 특히 유목민이 선호하는 생우유와 원두커피를 넣은 '생우유라떼'는 점포당 하루 평균 200잔이 넘게 팔린 것으로 전해졌다. 치킨25의 경우 열흘간 총 2000마리 이상이 팔려 매출 상위 5개 품목 안에 이름을 올렸다....
쌈디가 먹었던 영양밥을 집에서…`후디의 요리 모음집` 밀키트 출시 2021-06-01 14:55:26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마켓`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4일부터 순차적으로 프레시지 자사몰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서고은 프레시지 상품기획자 부장은 "프레시지는 후디와 같은 아티스트부터 인플루언서까지 다양한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보유한 파트너들이 간편식 시장에 쉽게 진출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