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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난 예술가와 남겨진 이야기 2023-12-28 19:11:34
(1946.12.14~2023.7.16)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의 '버킨백'으로 잘 알려진 그 이름. 1970년대 반전 시위와 히피즘의 상징으로, 말년엔 동물보호 등 사회 운동가로 활약했다. 2021년 14번째 앨범을 냈고 2018년에는 월드투어를 하는 등 최근까지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프렌치 시크의 아이콘으로, 패션계의 뮤즈로,...
"MZ세대 中여행객 잡자"…면세점·호텔의 변신 2023-12-26 17:59:11
대폭 수정하고 있다. 과거 중국인 단체 관광객이 싹쓸이했던 명품 위주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개별 관광객을 잡기 위해 톡톡 튀는 K브랜드 유치 등에 속도를 내고 있다. 회복세 더딘 면세업계26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10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은 123만 명으로 코로나19 창궐 전인 2019년 동월(146만 명)의 84.2%...
사진 1장으로 나 닮은 가상인간 '뚝딱'…당근은 전직군 채용 나서 [Geeks' Briefing] 2023-12-22 11:20:28
유통을 진행하고 있는 자산운용사다. 양사는 한국의 우량한 기초자산을 STO로 상품화, 싱가포르를 비롯한 아세안 국가 투자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전방위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그 첫 협력으로 AGST는 바이셀스탠다드가 확보한 자산을 내년 1분기 중 싱가포르에서 STO 상품으로 발행, 유통할 계획이다. 발란,...
첫 3조 매출에도...웃지 못하는 백화점 2023-12-21 18:07:25
명품 매장을 보유하고 있고, 럭셔리 브랜드도 패션과 화장품, 주얼리 등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취임한 박주형 신세계백화점 대표가 내놓은 첫 성과지만 앞으로의 고민도 큽니다. 소비 둔화로 좀처럼 지갑이 열리지 않는데다, 연간 실적을 따져보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뒷걸음질...
단일점포 최초 '연매출 3조' 벽 넘었다…신세계 강남점 또 신기록 2023-12-21 09:52:46
신관 증축과 리뉴얼을 통해 국내 최다 수준인 1000여 개 브랜드를 보유한 점이 VIP 고객이 몰리는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등 이른바 3대 명품 매장 수가 14개에 달하는 등 다수 명품 브랜드 매장을 분야별 세분화해 갖춘 점이 특징이다. 고소득 가구가 밀집한 강남에 둥지를 ...
'로켓'으로 국내 생필품 장악한 쿠팡…글로벌 '명품 생태계'로 진격 2023-12-19 17:58:31
직구(직접 구매)족에게도 잘 알려진 글로벌 명품 플랫폼의 원조다. 상당수 브랜드의 정식 판권을 확보해 모조품 우려를 차단하는 전략으로 글로벌 1위에 올랐다. 2019년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오프화이트’ ‘마셀로블론’ ‘팜엔젤스’ 등을 보유한 이탈리아 뉴가즈그룹을 인수했다. 작년 매출은 전년보다 2.7% 증가한...
쿠팡, 이제 '에루샤'도 판다 2023-12-19 17:49:40
업체 파페치를 품습니다. 파페치는 3대 명품 '에루샤' 등 1,400개 명품 브랜드를 글로벌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세계 최대 규모 명품 플랫폼인데요. 이번 인수로 상대적으로 부진했던 패션 카테고리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는 평가입니다. 김예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파페치는 미국, 영국...
한국에 빠진 LVMH…태그호이어도 직진출 2023-12-19 17:00:19
명품 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의 시계 브랜드 ‘태그호이어’가 한국 시장에 직접 진출한다. 국내 명품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LVMH가 주요 럭셔리 브랜드를 유통사를 끼지 않고 한국에 직접 진출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19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태그호이어의 국내 유통사 명보아이엔씨는 최근 태그호이어의 한국...
5억달러 쏟은 쿠팡, 명품까지 삼키나…"엄청난 기회" 자신감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12-19 11:32:34
입점해 현재 190여 개국 소비자에게 '3대 명품'으로 불리는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를 비롯한 1400여개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상당수 브랜드의 정식 판권을 확보해 모조품 우려를 차단하는 전략으로 세계 1위로 입지를 굳혔다. 2019년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오프화이트와 마셀로블론,...
[단독] "한국 명품 급속 성장"…태그호이어도 직진출 선언 2023-12-19 10:40:55
주요 브랜드들이 직접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태그호이어의 국내 유통사인 명보아이엔씨는 최근 태그호이어의 한국 지사인 태그호이어 코리아와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태그호이어 코리아는 내년 1월 15일부터 일부 매장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직접 영업을 개시한다. 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