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해 사태로 해상 운임 '고공행진'…"업계 침체 끝날 수도" 2024-01-16 16:05:23
홍해 사태로 해상 운임 '고공행진'…"업계 침체 끝날 수도" 아시아-유럽 운임, FEU당 1천550달러→3천500달러로 업계, 사태 길어질 경우 지난해 불황의 늪 탈출 기대감도 (서울=연합뉴스) 김기성 기자 = 홍해 사태로 인해 해상 운임이 급등하면 글로벌 해운 경기의 침체가 끝날 수 있다고 미국 CNBC 방송이...
홍해 사태 격화, 해운주는 웃겠지만·니켈광산 산 삼성SDI [신인규의 이슈레이더] 2024-01-16 08:42:17
지난달 미국 등 주요 장거리 노선 수출 물류비는 전월 대비 노선에 따라 5% 가까이 올랐습니다. 홍해 사태가 운송 섹터에는 수혜를 줄 것이란 기대심리에 해운주는 그동안 많이 올랐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길어지면 우리 다른 기업들에는 악영향이 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같은 가전주에는 걱정하는 목소리들이...
美 세관국경보호국 “애플워치 재설계 버전, 수입 금지 대상 아냐” [글로벌 시황&이슈] 2024-01-16 08:03:38
1. 예멘 해상서 美 해운사 소유 벌크선 피격 “후티 美 해운사 소유 벌크선 공격, 보복 성격 강해” “카타르, LNG 홍해 운송 일시 중단” 네덜란트 TTF 천연가스 선물, 6%↓…수요 둔화 우려 부각 커지는 중동 내 지정학적 갈등 상황 진단해보겠습니다. 현지 시각 15일 주요 외신 보도에 따르면 예만 후치 반군이 홍해와...
커지는 홍해 무역로 리스크…운임비 급등에 해운·물류株 상승 2024-01-15 15:59:25
해운·물류株 상승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홍해 무역로를 둘러싼 긴장이 날이 갈수록 고조되고 이에 따라 해상 운임비가 오르자 15일 해운 및 종합 물류 업체의 주가가 급등했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해운주인 흥아해운[003280](14.08%)과 팬오션[028670](0.42%)의 주가가 상승했다. 대한해운[005880](-0.19%)은...
[단독인터뷰] "반중 총통 당선은 큰 리스크...하지만 中의 대만 침공은 없을 것" 2024-01-15 14:31:08
더 높다. 해상안전국이 선박을 검사하거나, 외국 기업이 대만과의 특정 거래 또는 경유에 대해 중국의 허가를 받도록 요구하거나, 중국의 대만 정책과 입장을 준수하지 않는 기업을 제재하는 것이 더 현실성이 높은 실질적인 시나리오다. 그 누구도 대만의 상황을 예측할 수는 없지만, 기업들은 적어도 이보다 더...
격전지 된 물류 동맥…해운주 연일 급등 2024-01-15 09:27:30
급등세다. 전세계 해상 컨테이너 물동량의 30%를 차지하는 홍해 지역을 둘러싸고 연일 무력 충돌 긴장감이 높아지면서 ‘물류 대란’이 발생할지 모른다는 심리가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15일 오전 9시 13분 현재 동방은 전 거래일 대비 610원(25.85%) 오른 2,97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KCTC(18.63%)와...
홍해 긴장 고조로 물류 위기 확산-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1-15 08:32:15
상선을 공격하면서 세계 물류가 치명적 타격 - 세계 10대 컨테이너 선사 중 머스크, MSC, 하팍-로이드, CMA CGM, ZIM, ONE 등 6개사가 후티의 위협 탓에 홍해 항로에서 완전 또는 대부분 철수 - 로이터에 따르면 해상 운임 수준을 나타내는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이날(13일) 2천206포인트를 기록해 전주보다 16%...
테슬라·볼보 유럽공장 멈추고, 크록스·타깃 "수송 차질" 2024-01-14 18:52:56
두 교역로가 마비되면서 해상 운임도 급등하고 있다. 한국관세물류협회에 따르면 이날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는 2206.33으로 두 달 전보다 101% 상승했다. 운송업체들이 우회 항로를 택하면서 연료와 보험 비용이 더 늘었다. 항해 기간이 길어지면서 가용한 선박 수가 감소한 여파도 작용했다. ○美 이틀 연속...
꽉 막힌 물류동맥…글로벌 인플레 '공포' 2024-01-13 12:32:12
공격하는 홍해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세계 물류의 동맥으로, 이곳의 관문인 수에즈 운하는 세계 무역량의 10~15%를 담당하고 있다. 컨테이너 물동량의 비중은 전체의 30%에 달한다. 그러나 지난해 11월부터 후티 반군이 팔레스타인을 지원한다는 명분으로 이곳을 지나는 상선을 공격하면서 세계 물류가 치명적 타격을...
테슬라부터 크록스까지…홍해 리스크, 글로벌 경제 때렸다 2024-01-13 11:52:56
한번 조정된 항로를 재조정하고 밀린 물류를 소화하는 데 추가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라고 업계는 설명했다. 빈센트 클럭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전날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와 인터뷰에서 홍해 항로의 안정 회복에 수개월이 걸릴 수 있다고 전망하고, "이는 잠재적으로 세계 경제 성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