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쇼호스트 '갑질' 터졌다…"후배에 이불 빨래 시키고 폭언" 2023-07-08 14:38:04
홈쇼핑 채널의 쇼호스트들이 후배들에게 빨래를 시키는 등 갑질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다. 지난 7일 채널A는 유명 홈쇼핑 채널의 쇼호스트들이 참여하는 단체 대화방 내용을 제보받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해당 대화방에서는 휴게실 이불이 더럽다며 후배들에게 빨래를 해오라거나 연말정산 하는 법을 정리해서...
초록뱀 때문에 골치 아픈 롯데… 이완신 책임론까지 불거져 2023-07-07 15:21:02
투자하는 과정에 롯데홈쇼핑이 끼여 있는 모양새다. 비덴트는 빗썸코리아를 지배하는 빗썸홀딩스의 최대주주다. 버킷스튜디오는 비덴트의 최대주주인 인바이오젠을 지배하는 회사다. 빗썸의 실소유로 알려진 강종현 씨는 현재 구속된 상태다. 원 회장은 버킷스튜디오와 비덴트 등이 발행한 전환사채(CB)에 투자해 큰 돈을...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서 '리퍼 제품' 판다 2023-07-07 10:04:24
현대홈쇼핑이 리퍼비시 제품 판매에 특화한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현대홈쇼핑은 7일 오후 7시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줍줍하쇼라'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줍줍하쇼라는 반품 상품인 일명 리퍼 제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라이브커머스로 판매하는 리퍼 제품 전문 판매 방송이다. 최근...
아렌시아의 ‘아르티장 프레시 클렌저’, CJ홈쇼핑 상반기 판매 1위 2023-07-07 09:00:01
상반기 CJ홈쇼핑의 ‘클렌저 부문’ 판매 1위에 올랐다. 각질제거와 클렌징 효과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고안된 해당 아르티장 프레시 클렌저는 자연원료와 170시간의 제조공정으로 만들어진 수제 클렌저 제품이다. 회사측은 12가지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고 4단계의 신선공정 과정을 거치고, 30종류 이상의 식물성 원료로...
포바이포-롯데홈쇼핑, AI 가상인간 실감화 프로젝트 2023-07-06 18:06:58
포바이포-롯데홈쇼핑, AI 가상인간 실감화 프로젝트 (서울=연합뉴스) 오규진 기자 = 시각기술 설루션 기업 '포바이포'는 롯데홈쇼핑과 인공지능(AI) 가상인간 실감화 프로젝트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는 2021년부터 롯데홈쇼핑과 제작·운영해온 가상인간 '루시'(Lucy)에 자체 개발한...
[기고] 환경적·사회적 가치 품은 혁신서비스 펼쳐라 2023-07-06 09:00:31
결합 상품을 통해 유지되는 가격 경쟁력과 홈쇼핑에 의존하는 수익 구조 전략도 수정이 요구되는 이유다. 올해 조사 결과는 코로나19 이후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이 본격화된 첫 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실제로 코로나19는 서비스 품질 생태계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해 사회적으로...
'숏커머스'·'크로스방송'…홈쇼핑업계, 고객잡기 이색 시도 2023-07-04 06:31:00
있는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GS샵은 이러한 실적 데이터와 고객 반응을 토대로 월간 방송 횟수를 기존 2회에서 이달부터는 월 4회로 확대 편성하기로 했다. TV홈쇼핑 업계의 이러한 시도는 해가 갈수록 TV 시청자 수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어떻게든 고객이 채널을 고정하도록 하고, 나아가 이를 매출로 연결해보려는...
'알짜 신용·체크카드' 무더기 단종…일방적 혜택 축소 2023-07-03 08:14:01
76% 수준이다. 회사별로 보면 신한카드는 교육비 할인 혜택으로 유명한 '더 레이디 클래식'을 최근 단종시켰다. KB국민카드는 인기 쇼핑 카드였던 '탄탄대로' 시리즈 신규 발급을 중단했고, 롯데카드는 '인터파크·벨리곰 카드' 등 온라인·홈쇼핑 할인 카드를, 현대카드는 '제로 모바일...
CJ온스타일 '脫TV' 가속…'대세' 라이브커머스 키운다 2023-06-27 17:52:37
제작하는 마케팅·홍보자료에서 ‘TV홈쇼핑 업체’란 수식어가 사라졌다. 회사 측이 이달 초 이런 의사를 관련 부서에 전달했기 때문이다. 주력 플랫폼의 무게 중심을 TV에서 모바일 등으로 빠르게 전환 중인 CJ온스타일 탈(脫)TV 전략의 현주소를 극명하게 드러내는 사례란 게 유통업계의 시각이다. 생존 위해 정체성도...
'TV홈쇼핑' 수식어 뺀 CJ온스타일, 속내는?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6-27 15:55:18
상황에서 TV부문 매출도 꾸준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서다. "TV홈쇼핑 'NO'"…'원플랫폼' 특명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CJ온스타일이 제작하는 마케팅·홍보자료에서 ‘TV홈쇼핑 업체’란 수식어가 사라졌다. 회사 측이 이달 초 이런 의사를 관련 부서에 전달했기 때문이다. TV판매방송으로 물건을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