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쌈장·라면…K-푸드, 인도 전역서 두달간 대규모 판촉전 2022-09-01 16:36:54
인도 전역서 두달간 대규모 판촉전 150여개 한국식품 소개…온·오프라인 매장에 K-푸드 코너 조성 (뉴델리=연합뉴스) 김영현 특파원 = 최근 한류 바람이 거세지는 인도에서 두 달간 대규모 K-푸드 온·오프라인 판촉전이 열린다. 코트라(KOTRA) 뭄바이무역관은 1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뉴델리, 뭄바이, 벵갈루루 등 인도...
전세계약 직후 집주인 대출·매매 금지…'특약'으로 규제한다 2022-09-01 10:31:00
공시가격의 150%에서 140%로 낮춘다. HUG는 신축 빌라 등의 경우 시세 산정이 어려워 공시가격의 150%를 집값으로 인정해주고 있는데, 이때 전셋값이 매매가격보다 높은 경우가 발생해 '깡통전세'를 악용한 전세 사기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 피해자에게는 저리 대출·긴급거처 지원…사기꾼 '일벌백계'...
금융당국, 은행 특별대손준비금 적립요구권 신설한다 2022-08-31 16:00:43
7개사 이상에서 빚을 진 다중채무자는 150%로 올릴 예정이다. 저축은행·상호금융에 대해 적용 중인 건설업·부동산업 여신한도 규제도 여전사까지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현재 저축은행은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에 대해 신용공여 총액의 20%까지 여신을 할 수 있고, 건설업·부동산업은 각각 30% 이내, 합산은 50%...
신동빈 사면 후 첫 행보…'中企 도우미'로 나선다 2022-08-24 17:14:29
6개사의 협력사 100개사를 비롯해 아직 거래 관계는 아니지만 우수한 제품력을 보유한 기업 100곳이다. 베를린에선 미국의 CES, 스페인의 MWC와 함께 세계 3대 가전 박람회로 불리는 ‘IFA 2022’에 참여한다. 이틀간 50개사가 통합 전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뉴욕 맨해튼에서 150개 기업이 참여하는 행사에서는 상품...
코트라, 베이징서 'K-라이프스타일' 전시상담회…148개사 참여 2022-08-24 11:00:04
중국 바이어 150개사가 참가해 일주일 동안 한국 기업들과 일대일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하며, 중국의 디지털 마케팅과 온라인 유통 트렌드를 소개하는 국내 기업 대상 웨비나도 열린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은 다음달 5일 베이징에서 열리는 대형 전시회 '중국서비스무역교류회'에도 참가해 중국...
롯데, 독일·미국서 대규모 중소기업 판로 개척 지원 나선다 2022-08-24 09:40:49
이어 다음달 20∼21일에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총 150개 중소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두 번째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가 열린다. 상품 판촉전과 수출 상담회가 열리며 K-푸드쇼, K-뷰티쇼도 진행된다. 현지 엑스포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중소기업 50개사를 위해 사전에 연결된 다국적 바이어들과 온라인...
몰로코, 2억달러 향해 달린다…그렙은 코딩시험 론칭 [Geeks' Briefing] 2022-08-23 17:06:32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취지입니다. 해마다 150만원 상당의 여행 포인트를 제공해 WFA 제도 안착을 돕겠다는 설명입니다. 무신사, '엠프티' 채운다 무신사 트레이딩이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를 위한 온·오프라인 편집숍 '엠프티(E( )PTY)'를 내달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엠프티는 국내와 해외 시장을...
KLPGA투어, 5년 중계권 SBS 품으로 2022-08-19 17:35:50
골프업계 안팎에 따르면 SBS미디어넷은 연간 중계권료로 150억원 선을, JTBC디스커버리는 이를 크게 웃도는 금액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JTBC디스커버리 측이 가장 중요하게 평가해야 할 중계료 비중을 35%로 한정한 기준에 문제를 제기하는 이유다. 골프업계 관계자는 “KLPGT 수입은 중계권료뿐 아니라 대회 스폰서 ...
루이비통도 반했다…한국 '길거리 패션'에 큰손들 뭉칫돈 [배정철의 패션톡] 2022-08-19 12:01:00
매출 150억 브랜드로 성장했다. 길거리 브랜드는 개성을 중시하는 1020세대가 주 소비층이다. 그런 만큼 SNS를 통해 소비자 반응을 살핀 뒤 필요한 만큼만 주문 제작하는 ‘게릴라전’으로 시장을 잠식해 들어가고 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요즘 인기인 길거리 브랜드들은 벤처 정신을 공유한다는 점에선...
에스제이오토메이션,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에 활용 가능 기술 선봬 2022-08-17 14:56:30
앞으로 디스플레이 제조설비용 도어개폐장치의 150도 개폐 상용화나 새로운 기술 개발에 힘써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 일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한 `K-Display 2022`는 국내 디스플레이산업 전문 전시회로, 올해는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