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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1분기 어닝시즌 '먹구름'…"5가지만 잘 봐라" 2023-04-17 08:05:43
시장 추정치를 웃돌았지만 마진율은 43.3%로 시장 추정치(43.7%)를 밑돌았다. 미국에서는 빅테크 기업들이 대규모 정리해고를 단행하며 비용 절감을 주도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와 올해 초 아마존과 메타, 구글 등이 수만명의 인력들을 줄이고 사무실을 닫았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1분기 인력 감축에 대한 뉴스 건수는...
[표] 주간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 2023-04-14 18:11:00
│43.3 │이수페타시│151.9 │151.6 │ │││ │스│ │ │ ├────┼──────┼─────┼─────┼─────┼─────┤ │현대차 │363.0 │19.1 │삼성엔지니│129.9 │44.4 │ │││ │어링 │ │ │ ├────┼──────┼─────┼─────┼─────┼─────┤...
올해 서울서 '첫 내 집 마련'…은평·성북·영등포 몰렸다 2023-04-05 17:43:52
구입자 비율을 살펴보면 30대가 43.3%(1만1645명)로 가장 많았다. 이어 40대(25.8%·6928명), 50대(13.3%·3565명) 등이 뒤를 이었다. 지역은 경기(35.6%·9573명) 비중이 가장 높았다. 서울에 처음 집을 마련한 매수인도 1월 1293명과 2월 1586명에 이어 지난달 2119명으로 증가했다. 서울에선 특히 은평구에서 거래가...
이대기 선임연구위원 "부동산PF대출, 연체율 낮지만 증가 속도 빠르다" 2023-04-03 19:03:36
2022년 6월말 기준으로 제2금융권 부동산 PF대출은 88.9조원(은행권 제외, 보험사 43.3조원, 여신권26.7조원, 저축은행 10.7조원, 상호금융 4.9조원, 증권사 3.3조원), 부동산 PF 유동화증권 40.0조원, PF 관련 채권보증 62.8조원(증권사 46.1조원, 시행사 15.4조원, 지자체 1.3조원) 등 190조원 내외인 것으로 추산되는데...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30일) 2023-03-30 15:45:26
│SK │43.3│2.6 │삼성전자우│52.7 │10.0 │ ├────┼──────┼─────┼─────┼─────┼─────┤ │HL만도 │42.0│9.1 │SK이노베이│50.2 │2.7 │ │││ │션│ │ │ ├────┼──────┼─────┼─────┼─────┼─────┤ │현대위아│40.6│7.3...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30일) 2023-03-30 15:45:18
43.3│8.1 │신한지주 │82.7 │23.4 │ │우 ││ │ │ │ │ ├────┼──────┼─────┼─────┼─────┼─────┤ │신세계 │41.4│1.9 │삼성생명 │73.0 │11.7 │ ├────┼──────┼─────┼─────┼─────┼─────┤ │SK바이오│41.3│5.7...
"70세 이상 운전자 면허증 반납시 10만원 교통카드 지급" 2023-03-27 11:28:38
교통카드를 지원해왔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43.3% 늘어난 2만1700명이 혜택을 받게 된다. 비용은 시 자체 예산과 경찰청 국비, 티머니복지재단 기금으로 충당한다. 지원되는 교통카드는 무기명 선불형 카드로, 전국 교통수단과 편의점 등 티머니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하철은 만 65세 이상 노인 무임승차 제도가...
"일본 국민 나이 많을수록 한일관계 개선 기대 커"…산케이 조사 2023-03-21 08:49:45
43.3%였다. 반면 50대 이상은 절반을 넘었다. 50대는 53.3%였으며 60대는 63.7%, 70세 이상은 66.2%로 연령이 올라갈수록 관계 개선에 대한 기대도 커졌다. 산케이는 한일 관계의 양호한 시기를 아는 세대와 최근 냉각된 관계에 대한 기억이 강한 젊은 층으로 의견이 갈린 것으로 분석했다. 2000년대 초반 한일 월드컵 공동...
고물가에 '짠소비'…편의점 '2+1' 보다 '1+1' 늘었다 2023-03-20 17:20:55
2+1 상품은 43.3% 늘렸다. 김명수 BGF리테일 MD기획팀장은 "최근 편의점이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쇼핑 채널로 자리잡으면서 전방위 물가 인상 속에 +1 증정 행사에서도 짠소비 트렌드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그에 맞는 초특가 상품의 기획과 알뜰 행사를 지속 전개하겠다"고...
한 푼이라도 아끼자…편의점 '2+1'도 줄고 '1+1' 매출 늘었다 2023-03-20 11:11:58
특히 음료의 1+1 행사 상품 매출 비중은 2020년 8.3%, 2021년 10.8%, 2022년 16.2%, 올해 1∼2월 16.6%까지 높아졌다. 물가 급등 여파로 증정 행사에 대한 민감도가 커지자 CU는 1+1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3년 전보다 1+1 상품은 94.5%, 2+1 상품은 43.3% 각각 늘렸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