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없어서 못팔아"…25만원 크리스마스 케이크 '뜨거운 인기' [대세는 홈파티 上] 2021-12-24 20:00:02
구하지 못한 제과점이 있었던 것이다. 업계에 따르면 통상 500mL 한 팩에 3000~4000원 안팎이던 동물성 생크림 가격은 최고 2배 수준까지 뛴 상태다.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서는 포항과 부산에서 생크림이 동났다는 사연이 줄을 잇고 있다. 부산에서 베이커리를 운영한다는 한 자영업...
반년 만에 화장지 5만개, 생수 1억병 불티나게 팔린 '비결' 2021-12-21 21:00:03
올해 들어서만 2억2000만병(500mL 기준)을 판매했다. 시장 1위 제주삼다수가 지난 6월 선보인 무라벨 제품은 반년 만에 1억병이 팔렸다. 친환경·가치소비에 대한 소비자들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상품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21일 신세계그룹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에서 올해(3분기 말 기준) 친환경·재사용 관련 상품...
현대중공업 직원들 친환경 유니폼 입는다 2021-12-19 17:46:26
부족분은 친환경 원사를 구매해 메울 계획이다. 페트병 7t은 500mL 페트병 43만 개에 달하는 양이다. 유엔환경계획(UNEP)이 지난 10월 발간한 ‘오염에서 해결책으로’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해양 쓰레기의 85%가 플라스틱이다. 보고서는 2040년까지 해양으로 유입되는 플라스틱이 세 배 가까이 증가해 연간 최대 3700만t의...
내년 1월1일부터 편의점 코카콜라 가격 100~200원 인상 2021-12-16 15:35:19
가격이 100원 인상된다. 500mL도 2100원에서 2200원으로 가격이 조정된다. 1.5L 용량은 3600원에서 3800원으로 오른다. 코카콜라음료를 국내에 유통하는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가격 인상은 글로벌 원·부자재 시장에서 페트(PET), 알루미늄, 원당의 가격이 상승한 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건강·식사·휴가 우리 회사에서 챙겨 가세요” 복지 차별화 선언한 기업 인기 2021-12-14 17:15:50
4주 동안 매일 500ml 이상 물마시기 챌린지가 가장 많은 참가건수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으며, 환경 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하기 챌린지, 운동 인증하기 챌린지 등 소소하지만 확실한 챌린지들이 인기 순위권에 올랐다. 챌린저스 분석 결과 올 6월 기준으로 임직원 전용 챌린지를 이용한 총 12개의 기업의 임직원 6414명 중...
롯데칠성음료, '칼로리 제로' 탄산…어느 음식에나 '찰떡' 2021-12-09 15:48:29
500mL, 1.5L 페트병 제품 등 4종으로 선보였다. 칠성사이다 제로의 신규 광고는 칠성사이다 본연의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칼로리는 제로인 칠성사이다 제로의 특징과 장점에서 착안해 제작했다. 배우 박은빈과 송강을 모델로 내세워 모든 음식과 궁합이 좋은 칠성사이다 제로를 푸드 페어링 콘셉트로 표현했다. ‘세상...
생수병으로 만든 실, 1분당 4.5㎞ 차르르…1.5배 비싸도 주문 쏟아져 2021-12-08 17:32:12
이상의 500mL 생수병이 구미공장에서 재활용되고 있다. 친환경 섬유는 일반 원사보다 1.5배 정도 가격이 비싸지만 탄소 배출량이 적어 노스페이스 등 글로벌 패션업계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갓 뽑혀 나온 섬유가 실온에서 건조되려면 용매가 증발해야 한다. 이 때문에 공장 내부는 시큼한 용매 냄새로 가득 차 있었다....
김재옥 대표, 참치캔 넘어 간편식·펫푸드·샘물…끝없는 모험으로 창사 첫 매출 2조 눈앞 2021-11-30 17:48:59
아이스팩 대신 500mL짜리 생수를 얼려 보랭제로 사용하고 있다. 미세 플라스틱의 일종인 고흡수성 폴리머(SAP)가 들어 있어 환경오염의 원인으로 꼽히는 기존 아이스팩은 퇴출시켰다. 아이스팩 대신 생수를 보랭제로 쓰면 회사로선 비용이 더 들어가지만 김 대표는 환경을 생각해 ‘생수 보랭제’ 사용을 고집하고 있다. 노...
몸값 1억…내가 물로 보이니 2021-11-25 17:12:37
500mL에 1000원 이상인 생수를 기준으로 구분한다. 프리미엄 물 가운데 500mL에 몇만원대를 훌쩍 넘는 ‘초(超)프리미엄 물’도 수두룩하다. 프리미엄 물의 기본 요건은 ‘좋은 물’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유해한 물질이 포함되지 않고 미네랄이 적당히 함유된, 약한 알칼리성 물을 좋은 물로 정의한다. 여기에 산소와...
'그 맥주' 사러 편의점 찾아간다…수제 맥주 전성시대 2021-11-21 07:07:01
1위를 달리고 있다. GS25의 500mL 캔맥주 매출 가운데 수제 맥주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8년 2.1%에서 올해 12.4%까지 뛰었다. 세븐일레븐은 배달의 민족과 손잡고 내놓은 '캬 맥주·굿 맥주·와 맥주' 3종이 주력이다. 캬 맥주는 지난 7월 출시 보름 만에 초도 물량이 모두 소진됐고 현재도 세븐일레븐 수제 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