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카롱' 운영사 블리몽키즈, 3분기 누적 수출액 1200만 달러?역대 최대 실적 2024-10-29 14:48:42
개 상품의 위생허가를 획득, 현재 다. 적 54개 브랜드와 1630여 개 상품을 인도 시장에 정식 진출시켰다. 올해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132% 증가한 약 1200만 달러의 수출액을 달성, 인도 K뷰티 총 수출액의 21%를 차지하는 등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블리몽키즈는 향후 메이크업, 헤어, 바디 등 뷰티 카테고리를...
아워홈 ‘시알 파리 2024’서 호평…유럽시장 공략 가속화 2024-10-29 10:40:21
식재 상품·소스 및 플레이버(향미유) 등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국내에서 파견된 아워홈 셰프가 직접 만든 떡볶이·잡채·스테이크·맛김치 등 다양한 K푸드도 인기를 얻었다. 아워홈 셰프가 바이어와 참관객에게 K푸드를 제공했으며 준비된 시연 메뉴 9,500인분은 모두 조기 소진됐다. 아워홈 관계자는 “세계 최대...
'한국 사업' 진용 갖추는 알리익스프레스 2024-10-28 17:49:33
스팸, 비비고 왕교자 등 200여 개 상품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알리익스프레스가 진행하는 ‘천억페스타’의 일환으로, 할인 금액은 전부 알리익스프레스가 부담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최근 ‘뷰티관’ ‘리빙관’을 따로 여는 등 케이베뉴를 세분화하는 추세다. 지난달 초 선보인 뷰티관엔 LG생활건강, 투쿨포스쿨,...
K파이낸스, 해외 진출 어디까지 왔나[15대 산업경쟁력 리포트] 2024-10-28 09:41:18
표적 제재도 적지 않다. 사업계획 실현 보고서 오류, 방카슈랑스 상품 관련 보고서 지연 제출 등 이유도 다양하다. KB국민은행은 인도네시아 금융감독국으로부터 지난해 총 14건의 금융제재를 받았다. 토해낸 과태료는 총 900만원가량이다. 인도네시아 KB은행(옛 부코핀은행)은 2021년 2725억원, 2022년 8020억원, 2023년...
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에 식품 전문 채널 개설 2024-10-28 09:20:17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상품 전문관인 케이베뉴(K-Venue)의 식품 전문 채널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다양한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채널로, 모든 상품이 한국에서 직접 발송된다고 알리익스프레스는 소개했다. 매주 새로운 상품을 진열하는 '위클리딜', 고객들이 ...
롯데백화점, 본점에 선물 수요 특화 매장 '더콘란샵' 개장 2024-10-28 06:00:05
롯데백화점 본점 더콘란샵은 100여 종의 단독 기프트(선물) 상품을 포함해 1천500여종을 선보인다. 이악크래프트 전현지 작가 등 다양한 인기 K아티스트와 협업해 기획한 한국 전통 수저 세트와 한식기 등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본점 더콘란샵은 1월에는 설 명절, 5월 가정의 달에는 '감사', 9∼10월은 추석 명...
한인경제인대회 첫 유럽 개최…中企·지자체 '해외 네트워크' 다진다 2024-10-27 18:17:41
중심이었다면 올해 행사엔 한류 열풍에 맞춰 K푸드와 콘텐츠 기업 등이 대거 함께한다. 유럽 현지의 관심도 뜨겁다. 유럽 바이어 500여 명이 출동해 한국 제품의 보부상 역할을 하고, 유럽 진출을 도와줄 오스트리아 정부 관계자와 해외 경제 단체인 100여 명도 참가한다. 총참가자만 3000여 명으로 역대 한인 경제인대회...
[데스크 칼럼] 빅테크에 '시간'을 도둑맞았다 2024-10-27 17:43:55
정보를 얻는다. 상품 및 여행 상품을 구매할 때도 마찬가지다. 검색엔진이란 중간 징검다리 없이 인스타그램에서 예약 사이트로 바로 움직이는 사용자가 급증하는 추세다. 메신저 시장도 녹록지 않다. 급한 연락은 여전히 카카오톡으로 하지만 소모임의 커뮤니티 활동은 SNS가 중심이다. 카카오톡 대신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e커머스 'K뷰티 러시'에 맞불…올리브영, 특화매장 승부수 2024-10-27 17:31:45
큰 특징이다. 1층은 상품 판매가 아니라 체험에 초점을 둔 장소로 꾸민다. 올리브영N 성수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각종 소품을 판매하는 ‘올리브영 브랜딩 굿즈숍’, 팝업 전용 공간 등이 들어선다. 2~3층에서는 엄선된 뷰티&헬스 카테고리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다. 4~5층에는 올리브영 우수 고객인 멤버스 고객을...
컬리·무신사 도전에...‘고객 경험’ 승부수 꺼내든 올리브영 2024-10-27 15:06:34
상품 판매가 아닌 체험에 초점을 둔 공간으로 꾸민다. 올리브영N 성수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각종 소품을 판매하는 ‘올리브영 브랜딩 굿즈샵’과 팝업 전용 공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2~3층에는 엄선된 뷰티&헬스 카테고리 제품을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된다. 4~5층은 올리브영 우수고객인 멤버스 고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