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나금투 "中 경기둔화 우려 지속…투자비중 줄여라" 2015-09-08 08:23:39
확인될 때까지 저가 매수에 대한 보수적 입장을 유지한다"며 "경기 경착륙 가능성은 작지만 경기가 계속 둔화되는 점은 분명히 위험 요인"이라고 지적했다. 김 연구원은 "미국의 금리 인상 지연 가능성은 호재지만 중국의 디플레와 수출우려는 계속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며 "위안화도 불리한...
NH투자 "저가 전성시대…테마주를 찾아라" 2015-09-08 08:13:59
저가로 빠르게 전환한다"며"일류 브랜드 기업들도 저가시장의 확대를 경험한다"고 진단했다. 그는 "당분간 국내에서 여유가 없는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생필품 가격 하락의시대가 지속할 것"이라며 "압도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면 스마트한 저가 전략, 제조사개발생산(ODM), 소매업체의 브랜드 상품인 PB(Private brand)...
정태진 어반포레스트 대표 "맛없는 사무실 커피는 잊으세요…상위 7% 프리미엄 원두로 승부" 2015-09-07 18:52:37
이유는 간단했다. 기계와 원두를 제공하는 렌털(대여)업체가 저가 상품을 공급한 탓이었다. ‘고급 커피를 회사에서도 맛볼 수 있게 하면 성공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가 어반포레스트란 회사를 창업한 이유다.어반포레스트는 ‘커피림’이란 브랜드로 프리미엄 커피를 기업에 제공한다. 낮은 품...
G마켓, 추석 관련 상품 모바일 매출 3배 이상 `급증` 2015-09-06 14:25:46
추석 상품 구매 수단으로 모바일이 PC를 앞질렀습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올 추석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 일주일(8.27~9.2)동안 추석 관련 상품의 모바일 매출이 작년 같은 프로모션 기간 보다 3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석 상품을 구매한 모바일 비중은 59%로, 작년 38%에서 21% 포인트...
[Book & Movie] 거대해진 중국의 미래와 한계…"현실에 대한 우리의 올바른 이해가 필수다" 2015-09-04 19:43:40
저가 상품을 수출해서 얻는 경상수지 흑자로 미국의 국채를 사면서 미국은 적자재정을 메우는 동시에 중국 상품을 수입·소비하는 공생관계가 형성됐다는 것이다. 이런 상호 의존관계는 경제 버블의 한 원인이었지만 아직 지속되고 있다.그러나 저명한 경제학자인 레스터 서로(lester thurow) 매사추세츠공대(mit)...
[Mr.마켓에게 길을 묻다②]김한진 KTB證 투자전략팀장 "30년 증권인생 '전무후무' 위기…세계 경기 갈림길 섰다" 2015-09-04 10:13:12
철강 에너지 기업들의 상품을 받아줄 수 있다면 중국 ?추가 위안화절하는 없을 것입니다. 결국 중국의 향후 경기를 결정하는 건 현재로서 경기 선행지수가 가장 앞서 있는 미국의 추가 회복 여부일 것입니다."그가 미국 경기 회복을 강조하는 것은 '최악의 상황'에 대한 우려 때문이기도 하다. 최악은 경기가...
압력밥솥 40년 1위 PN풍년, 전기밥솥에 '도전장' 2015-09-03 19:18:20
중국산 저가 브랜드의 공습 등으로 몇 년째 실적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업계에서 ‘pn풍년만 잘나간다’는 질투 어린 말 ?나올 정도다.pn풍년은 1954년 설립된 세광알미늄 공업사가 모체다. 창업주인 고(故) 유병헌 회장이 유럽 출장 중 ‘다이제스터’라는 외국식 압력솥을 접하고 3년간의...
[시선+] '대륙의 실력' 샤오미, 더 강해지는 '좁쌀 태풍' 2015-09-03 16:53:24
] 대륙의 실수. 처음에는 그랬다. '중국=짝퉁=저가'인줄 알았다. 그런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참 좋았다. "중국 치고는 너무 잘 만들었어. 게다가 가격도 싸. 실수 제대로 했다"는 식이었다. 헌데 모든 제품이 그랬다. 실수는 이젠 실력이고, 우연은 필연이었다.샤오미 이야기다. 올 2분기 전세계...
[Smart & Mobile] 좁쌀의 무서움…대륙을 날아오르게 한 '샤오미 태풍' 2015-09-03 07:00:33
등 '미끼 상품' 싼맛에 샀다 가성비에 놀라수요>공급으로 '완판마케팅' [ 김민성 기자 ] 대륙의 실수. 처음에는 그랬다. ‘중국=짝퉁=저가’인 줄 알았다. 그런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참 좋았다. “중국치고는 너무 잘 만들었어. 게다가 가격도 싸. 실수 제대로 했다”는 식이었다....
'K뷰티 맞수' 서경배-차석용, 중국서 손잡았다 2015-09-01 18:27:50
행보를 신선하게 받아들이는 분위기다. 저가부터 고가까지 모든 상품군에서 경쟁하는 두 회사는 서로 깎아내리는 비방전을 벌인 적은 없지만, 그렇다고 우호적으로 협력한 적도 없다. 배정태 lg생활건강 부사장(뷰티사업부장)은 “국내에서는 치열하게 경쟁하지만 화장품사업의 해외 진출이 확대된 만큼 외국에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