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상 중국서 한국식품전 2013-12-08 21:59:15
중국 저장성 항저우에서 ‘kotra-대상 동반진출 한국식품전’을 연다고 8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국내 14개 중소 식품업체가 참여한다. 대상은 중국 진출 경험을 바탕으로 참가기업들에 시장 개척 노하우 등을 전수한다. 업체들은 100여개 제품을 선보이고 시식 행사 등 판촉 활동을 펼친다. ▶'박람회장 발칵' 주식...
국내 안주하던 제약산업 "해외시장서 자신감 얻었다" 2013-12-08 21:56:52
Ƈ천억 매출' 블록버스터 가능사회=현승윤 중소기업부장 [ 현승윤 / 김형호 / 은정진 기자 ] 올해는 국내 제약산업이 글로벌 10대 강국으로 가는 첫 시동을 건 해였다. 보건복지부는 2017년까지 세계 10대, 2020년까지 세계 7대 글로벌 제약강국을 목표로 한 ‘제약산업 육성지원 계획안’을 올해 초 발표했고, 이를...
[BIZ가 만난 NS홈쇼핑] NS홈쇼핑 도상철 대표 "안전한 먹거리로 소비자 건강부터 챙기니 실적도 좋아졌어요" 2013-12-06 06:58:14
도 대표는 회사 자체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상품 품질보증 절차를 매뉴얼화하는 등 상품 안전의 보장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안전에 대한 신뢰가 높아진 덕분에 2010년 7312억원 수준이던 거래액은 올해 11월 말까지 1조원을 넘어섰다. 지난 3일 경기 성남시 판교테크노밸리에 있는 ns홈쇼핑 본사에서...
[농산물 상생광고 마케팅] "30% 싼 배추 30만포기 단숨에 매진"…농가·소비자 '함박웃음' 2013-12-04 21:02:21
“식품기업으로서 농가도 돕고, 기업 이미지도 높일 수 있어 적극적으로 나섰다”고 말했다. 풍년으로 인한 공급과잉에 시름했던 배추·무 농가들도 상생광고 덕에 걱정을 덜었다. 충남 서산시 부석면에서 배추농사를 짓고 있는 이대기 씨는 “팔 데가 없어 배추밭을 갈아엎으려다 상생광고 덕에 판로가 뚫렸다”며...
대기업, 식자재사업 진출 가속화 2013-12-03 18:37:09
다수의 영세 중소업체로 구성돼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이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대기업들의 물밑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CJ프레시웨이와 LG계열 아워홈, 현대그린푸드, 신세계푸드, 삼성웰스토리 5개 업체 과점 구도로 이뤄진 상태입니다.(cg-각 사 매출액) 이들 기업은 영업망을 늘리고 물류 인프라를 확대하는 등...
[오피니언] 법치(法治)의 혼을 살려내야 등 2013-11-29 18:15:16
만드는 유통기한 규제 유통기한을 이유로 식품 제조업체들이 어쩔 수 없이 회수해 폐기하는 제품이 연간 6000억원 규모나 된다는 한경 보도는 주목할 만하다. 가정에서 버리는 식품까지 포함하면 1조원이 넘는다고 한다. 자원낭비는 물론 소비자 부담도 늘어난다. 물론 판매시한을 의미하는 유통기한과 먹을 수 있는 기한,...
LA북창동순두부, 2013 하반기 우수프랜차이즈 지정 ‘눈길’ 2013-11-29 17:57:43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청 산하 소상공인진흥원은 가맹본부, 가맹점, 계약, 시스템, 관계 특성및 성과 등 6가지 평가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쳐 우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지정하고 있으며, 이번 지정된 우수 프랜차이즈 업체에는 지정서와 엠블렘이 수여되며 수준별 맞춤형 지원도 이뤄질 방침이다....
‘팝코너스’, 스낵시장에도 웰빙이 뛰어들었다 2013-11-27 08:53:45
토속음식을 응용한 식품 등 다양한 업체들의 제품이 출시된 가운데 와이디생명과학의 제품이 내놓은 건강스낵 팝코너스도 일반 참가자 및 업계 관계자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YD생명과학 전시회 참관모습] 와이디생명과학이 선보인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강스낵 팝코너스는 이미 지난 8월 중소기업상품전에서 대형...
<중국 '시진핑 개혁', 외국기업 유망 업종은> 2013-11-22 15:48:40
것으로 보고 있다. 미국 의료기기 업체 보스턴사이언티픽은 보건 분야 개혁으로 민간병원과 다양한보험상품이 늘면 심장혈관용 스텐트·심장박동기 등 의료기기 수요가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개혁안이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성 강화를 천명하고 있어 이 부분은 기업들이 더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트렌드메이커 MD의 세계②]'레몬디톡스'에서 '군대리아'까지…김성현 티몬 식품MD의 흥행 공식은? 2013-11-22 13:47:56
한 식품업체를 매출이 탄탄한 중소기업으로 거듭나게한 건 김 md의 번뜩이는 기획력에서 비롯됐다."진짜 '끌리는 물건'은 발로 뛸 때 나와요. 무꼬뭐꼬 떡볶이가 좋은 사례입니다. 한 소형 식품업체에서 레시피(조리법)를 갖고 있었는데 이 회사가 다른 유통업체들에 상품기획을 의뢰했지만 번번히 퇴짜를 맞았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