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성과 강조하던 구본무 LG회장 "의미있는 실패, 더욱 격려하겠다" 2013-07-09 17:28:32
것을 의미한다”며 “이제부터는 경영진 모두가 고객의 삶을 확연히 바꾸겠다는 사명감으로 lg의 시장선도에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고객의 삶을 바꾸는 건 단기간에 이루기 힘든 매우 도전적인 목표인 건 사실”이라며 “지난달 전략보고회를 통해 논의한 사업들도 마찬가지”라고 했다. 시장 선도를 추진하는...
KT, 협력사와 수평적 관계 강화…'수탁기업협의회' 출범 2013-07-08 09:00:00
및 품질컨설팅 ▲성과 공유제 등의 다앙한 지원 활동을 전개해왔으며, 산업혁신운동3.0, 생산성혁신파트너십, 경영닥터제 등 정부와 경제 단체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에도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남재국 케이티 파트너스 협의회 초대 회장은 "협의회가 협력사 상호간 혁신 활동 공유, 벤치마킹 및 기술 교류 등 대중소기업...
[Cover Story] 사회공헌은 '선택적 윤리'…삼성·현대차 등도 동참 2013-07-05 15:45:45
#창의·혁신도 이기심이 원동력 창의와 혁신은 21세기 기업경영의 키워드다. 하루가 빠르게 발전하는 정보기술(it) 시대에 창의와 혁신은 생존을 좌우하는 열쇠다. 하지만 기업이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혁신이라는 엔진을 다는 것도 궁극적으론 회사의 이윤을 창출하려는 이기심 때문이다. 기업들이 국제무대로 비즈니스 ...
협력사와 성과공유 도입한 대기업 급증 추세 2013-07-03 11:00:57
증가할 전망이다. 이는 성과공유제에 따른 품질혁신, 신기술개발 등으로 매출이 늘고 생산성이 향상되는 등 대기업과 협력사 모두의 경영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인식이 확산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지난 1년간 종결된 67건의 성과공유 추진과제를 통해 기업들이 생산성 향상, 수익성 개선 등으로 얻은 재무적...
원전 공기업 퇴직후 3년간 협력업체 재취업 금지 2013-07-02 11:02:44
구매계획서를 확정하기 전 열흘간 한수원 전자상거래시스템(K-pro)에 미리공고하고 업체들의 이의 신청 절차를 도입하기로 했다. 산업부는 이와 별도로 한수원의 경영혁신 및 조직·인사 개편방안을 수립하는한편 구매·품질관리 개선을 위한 민간컨설팅을 의뢰할 계획이다. lucho@yna.co.kr(끝)<저 작 권...
[행복한 대한민국, 존경받는 기업] 지속성장 기업의 조건은 혁신 능력·고객 우선·상생 전략… 2013-06-27 15:30:20
생산성 향상을 이뤄야 한다. 품질이나 불량을 비용으로 인식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3)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과거에는 고객가치혁신을 서비스 부문에 한정해 왔지만 이제는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총체적 혁신을 해야 한다. 기업의 비전과 전략은 물론 신상품 개발, 고객대응체제, csi(고객만족지수)...
車 타는 맛 알아야 만든다…진짜 핸들 잡는 '잡초' 카레이서…끊임없는 '가이젠'으로 부활 액셀 2013-06-27 15:30:00
품질경영만이 생존 전략”이라고 강조했다.이미아 기자 mia@hankyung.com ▶ 불확실성의 시대 … 기업경영 7대 트렌드는▶ 대포 한 방 대신 '총알' 여러 발…리스크 줄여야 기회도 잡는다▶ 아베의 '마구잡이 화살'式 개혁의 운명▶ 자전거 타기·여행보다 사업이 재미있었던 소년…'기업 사냥꾼' 으로...
[인터뷰]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 "세분화·맞춤화 전략으로 위기 극복" 2013-06-27 10:28:03
올 초 정몽구 회장이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이라는 경영목표를 제시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품질과 브랜드의 동반 상승을 위한 브랜드 내실화 작업이 현대차가 추구하는 핵심 과제다. 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이사·사진)은 27일 한경닷컴과의 인터뷰에서 국내 마케팅 전략의 전반에 대해 얘기했다. ◆...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기아자동차, 서비스센터에 문화공간·여성고객 쉼터 2013-06-26 15:50:37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지켰다. 고객 최우선 경영을 기반으로 변화 및 혁신활동을 통해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에 힘써온 결과로 풀이된다. 기아차는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왔다. 그동안 도심 환경 변화로 인해 접근성이 떨어졌던 경기 안양, 서울 영등포, 경북 경산, 광주 내방동의 4개 서비스센터를...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파리바게뜨, 작은 빵집 '상미당 정신' 68년 지켜 2013-06-26 15:49:53
정신’을 근간으로 트렌드를 이끄는 혁신제품을 내놓고 고객 감동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1월 ‘2013 고객가치창조 뉴스타트’ 선포식을 열고 영업, 마케팅, 서비스에 이르는 경영활동 전 과정에 고객을 중심에 두는 마인드혁신 캠페인 추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