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벤모슈 AIG 그룹 CEO "고령화로 보험수요 늘어날 것" 2013-06-17 16:02:49
그는 국제보험회의 글로벌 리더십 패널에 참석해 "세계금융위기는 단기간에 끝나지 않을 것이며 이런 위기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소비자들이 보험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될 것"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평균 수명 증가로 노년에 의료비용이 늘어난다면 이를 정부차원에서 모두 보장해줄 수 없어 민간보험도 필요하다" 고...
토요타, 인터브랜드 선정 친환경 브랜드 1위 2013-06-14 11:06:07
중 결정한다. 평가는 기업의 친환경 활동 성과와 소비자 인식 등 2가지 지표를 기준으로 이뤄진다. 친환경 활동 성과는 경영컨설팅 전문 업체 딜로이트의 친환경 활동 성과 분석 자료와 금융정보회사 톰슨로이터의 어셋4(asset4) 등의 자료를 활용했다. 소비자 인식 조사는 인터브랜드에서 선정한 세계 주요 10개국...
도요타, 3년 연속 '베스트 글로벌 그린 브랜드' 1위 2013-06-14 09:02:08
및 노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등 2가지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됐다.브랜드의 친환경 활동 성과는 경영컨설팅 전문 업체인 딜로이트의 친환경 활동 성과 분석 자료와 지속가능 발전 보고서 등의 자료를 통해 이루어졌다.소비자 인식 조사는 인터브랜드에서 선정한 전세계 주요 10개국 (미국, 일본, 캐나다, 독일, 프랑스,...
'푸른거탑' 출연진, LG전자 모델 발탁 스페셜 에디션 영상과 예고편 공개 2013-06-12 12:38:12
자사의 tv∙모니터∙pc 제품군에 탑재된 ips 패널의 특장점을 알리기 위한 디지털 통합 캠페인 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lg전자측은 이번 프로젝트 출범을 기념해 오픈한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직접 제작한 총 4편의 스페셜 에디션 영상과 예고편을 일제히 공개했다. '푸른거탑' 출연진들은 프로그램...
[VPR] <푸른거탑> 광고계까지 접수, 대세 입증 2013-06-12 10:43:02
“소비자들에게 볼거리?놀거리?이야기거리 등을 제공하는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인 ‘벤터테인먼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최근 큰 화제를 낳고 있는 <푸른거탑> 출연진 전원을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푸른거탑>의 7월 초 종영을 아쉬워하는 많은 네티즌들에게 즐거움과 유용한 정보를 동시에...
[스트롱 코리아 창조포럼 2013] "거품 없는 맥주가 맛있나…거품 없이 벤처 성장 못한다" 2013-06-10 17:07:47
양질의 상품을 만들어도 정작 이를 소비자에게 팔 수 있는 창구가 없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또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각자의 강점을 살려 ‘상생’하는 길을 모색해야만 진정한 창조경제를 실현할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정 실장이 던진 “대기업과 중소기업은 적대적인 관계가 될 수밖에 없는가”라는 질문에 이...
[전문가 심층 진단] "삼성전자, 스마트 가전 통한 성장세 지속될 것" 2013-06-06 14:59:53
큰 인기를 끌었다. 선진국 소비자들에게 삼성을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시키는 계기가 됐다.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가 한창일 때에는 패널 테두리에 발광다이오드(led)를 탑재한 ‘에지형’ led tv를 내놓아 led tv 대중화를 선도했다. 경쟁업체 어디도 에지형 상품을 개발하지 못해 삼성전자 led tv는 불티나게 팔렸다....
[인터뷰] 윤부근 삼성전자 CE 부문 사장, "소비자 불편 파악 위해 집에서 세탁기 꼭 돌려봅니다" 2013-06-06 14:48:42
“tv 사업은 패널만 있으면 됩니다. 진입장벽이 낮다는 얘기죠. 또 제품을 한 번에 전 세계에 내놓을 수 있는데, 생활가전은 그렇지 않습니다. 진입장벽도 높고, 지역별로 문화가 달라서 글로벌 시장에서 동시 출시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지역별로 소비자들이 정말 사고 싶은 혁신제품을 계속 내놓을 예정입니다. 6개...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용어가 나오면 별도의 설명을 달았다. 고객패널제 운영은 점차 확대하고 있다. 고객으로부터 직접 보험상품 계약과 서비스 경험을 들어 신속하게 업무 개선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판매부터 지급까지 ‘소비자 보호’ 우선 삼성생명은 고객만족과 완전판매를 달성할 수 있는 업무 과정을 구축하고 있다. 보험 가입 직후...
현대모비스, "단종된 차도 책임지고 관리" 2013-06-03 17:28:17
단종된 차의 패널 부품(외부 철판)을 주로 생산한다. 아산물류센터는 회사의 국내 4개 대형물류센터 중 가장 규모가 큰 곳으로, 회사의 물류관리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는 핵심 시설이다. 모비스는 현대·기아차의 애프터서비스 부품의 책임공급자다. 소비자기본법 소비자피해보상기준에 따라 단종차도 생산중단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