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손해보험, 차세대 인슈어테크 융합플랫폼 MOU 2020-09-15 09:34:36
보험서비스 기획·개발, ▲혁신 ICT기술기반 신개념 인슈어테크 융합플랫폼 구축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롯데손보는 파트너사들과 ▲AI를 활용한 자동 언더라이팅 시스템 구축, ▲챗봇(NLP)활용 계약체결·보상시스템 개발, ▲OCR을 활용한 본인(개인, 사업자) 인증·간편가입, ▲블록체인 기반 계약관리·보험증권,...
중진공, 내일채움공제 모바일앱 운영...고객 편의성 높여 2020-09-14 09:45:55
중심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내일채움공제 모바일 앱을 도입하고, 공제 가입고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내일채움공제 모바일앱에서는 비대면 청약신청부터 공제계약 확인, 계약정보 변경, 공제부금 납부현황 및 만기환급금 조회가 가능하다. 챗봇을 통해 공제사업 관련 실시간 상담도 할 수...
삼성SDS, 사내외용 협업솔루션 '브리티웍스' 사업확대 2020-09-13 11:40:11
봇 프로세스 자동화),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 등 5가지 핵심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한 번만 로그인하면 되는 통합인증(SSO)을 통해 핵심 경영시스템과 연계한 업무수행이 가능하도록 표준 응용프로그램 개발 환경(API)이 갖춰져 있다. 임수현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은 "브리티웍스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스마트...
디지털 전환 기술 뽐낸 삼성SDS "전세계 17개 데이터센터가 원동력" 2020-09-09 17:43:45
AI서비스팀 프로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자사에 적용한 ‘코로나19 문진 자동화’를 대표 사례로 꼽았다. 매주 전 직원에게 챗봇으로 ‘코로나19 증상이 있는지’ ‘주말에 어디를 방문했는지’ 등을 묻고 분석해 리포트를 자동으로 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제조 시스템 이상 감지, 기자재 견적...
비플러스랩, 정부 `AI 바우처 지원사업` 선정..."일상 언어로도 AI 문진 가능" 2020-09-08 09:42:39
낮은 다문화 가정에도 비대면 문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12월 말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시작으로 설계, 기획, 학습 및 개발을 통해 앱을 테스트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와이즈넛의 AI 기반 챗봇 솔루션 WISE iChat으로 개발된 챗봇을 부민병원 홈페이지에 도입하여 365일 24시간 고객상담서비스와 친숙하고 쉬운...
[전문가 포럼] 코로나 뉴노멀, 서비스 패러다임도 바뀌어야 2020-09-07 17:51:51
사회 구성원 전체의 전반적인 삶의 질과 웰빙을 고려하는 변혁적 서비스를 추구해야 한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KS-SQI 3.0은 ‘사회적 품질’ 차원을 도입했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온라인 기반 서비스 평가모형으로 KS-eSQI 모델도 함께 제안했다. 인공지능(AI), 챗봇, 사물인터넷(IoT), 핀테크...
50代 절반 이상이 온라인으로 돈 빌려 2020-09-06 17:10:47
경쟁적으로 비대면 특화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국내 은행 최초로 대출을 갈아탈 때 인감증명서를 대체하는 전자상환위임장을 도입했다. 주택담보대출을 갈아타더라도 서류 발급과 제출을 위해 은행과 관공서를 찾을 필요 없이 ‘100% 비대면’으로 모든 절차가 완료된다. 하나은행은 지난 3일...
'디지털 전환 모색' 온라인 IT 솔루션 박람회 개최 2020-09-06 11:00:04
분석하는 텐디(tan.D),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마켓 데이터로 패션 트렌드를 분석하는 옴니어스 스튜디오, 웹 데이터 수집·분석·관리용 웹 크롤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해시스크래퍼 등 최신 IT 솔루션 기업 18개가 참가한다. 챗봇·자동응답 등 AI 애플리케이션, 사물인터넷(IoT)·클라우드 서비스, 정보보안·해킹방지...
[기업의 혁신, 스핀오프] LG CNS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아이디어 몬스터’ 2020-09-04 22:14:00
개인을 대상으로 챗봇을 만들어주는 챗봇빌더 플랫폼 서비스다. 직원 3명이 2018년 분사 창업한 기업이다. 단비아이엔씨에서 운영하는 단비AI는 드래그 앤 드로우로 쉽게 챗봇을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이다. 기존 1~2개월 정도 걸리는 챗봇 생성을 2분으로 단축시켜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비개발자도 손쉽게 챗봇을 만들 수...
건국대, 입학상담 AI챗봇 ‘쿠(ku)봇’ 서비스 도입 2020-09-04 19:57:00
웹 기반형 인공지능(AI) 챗봇(chatbot·대화 로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일 발표했다. 건국대는 학교 마스코트 캐릭터 ‘쿠(ku)’를 활용해 AI챗봇 서비스의 명칭을 ‘쿠(ku)봇’으로 정했다. 쿠봇은 △2022년도 입학전형 시행계획 △2021년도 전형별 전형 안내 △전형 일정 및 제출 서류 안내 △모집요강 주요 변경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