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역 롯데아울렛 '한류패션' 명소 도전장 2013-01-17 17:17:24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사이트 ‘웨이보’에 광고를 내보내고 있으며 입국하는 중국·일본인 관광객들이 로밍서비스를 연결하면 서울역 롯데아울렛 안내가 문자메시지로 전송되도록 통신사와 계약을 맺었다. 외국인 관광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미샤, 오브제, 아이잗바바, 오즈세컨, 지고트...
[부산·경남]중국관광객 2만5천명 부산 온다 2013-01-17 09:28:52
단체 관광을 실시해왔으나 중일관계 악화와 한류 영향, 부산시의 유치 노력 등으로 부산을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이번 암웨이 중화권 인센티브 단체 유치를 위해 지난해 8월 중화권 암웨이 류밍슝 부총재 일행 방문 때 백운현 부산시 정무특보가 누리마루apec하우스에서 환영만찬을 열고,...
中 암웨이 직원 2만5천명, 내년 한국 단체관광 2013-01-15 12:00:52
양국을 방문할 계획이었으나 중·일 영토분쟁 등으로 여건이 나빠지자 관광공사의 한국 단독 여행 제안을 받아들였다. 관광공사의 한 관계자는 "한류 문화 전파로 한국관광의 위상이 높아진 덕"이라며 "공사와 지자체도 방문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공동 마케팅을 펼쳤다"고 강조했다. hysup@yna.co.kr(끝)<저...
"이곳에서 서울을 세계 5위 MICE도시로 만들었죠" 2013-01-07 15:00:54
위원회에서 한류 커버댄스 팀 페스티벌을 개최했었는데 거기에 참가했던 로스엔젤레스 참가팀을 저희가 우연치 않게 발견하게 되어서 그 학생들을 저희가 연락을 해서 설명회 때 말춤을 추게 해 달라고 해서 했던 부분이고요. 박진혁 서울관광마케팅(주) MICE팀장> 그래서 영상의 주제를 왓 이즈 강남스타일로 저희가...
[특별 인터뷰 ②]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국경 없는 한류는 이제 '코리아 프리미엄'" 2013-01-02 16:49:04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브랜드 이미지 강화, 효과적인 마케팅, 오너 경영 특유의 과감한 선제적 공격이 글로벌 시장지배력을 유지하는 비결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권역별 집중 탐구 ‘대중문화를 뛰어넘은 한류(韓流)’ “한류의 영향, 아시아 + 미주 + 유럽까지 전 세계화 위한 윈윈 전략 필요해” "많은 ...
롯데百 "올해 유통키워드는 'Creative'" 2013-01-01 06:00:10
등 8개 트렌드에 주목한류마케팅 강화…SM엔터와 손잡고 한류상품 판매 롯데백화점은 2013년 키워드를 '크리에이티브(Creative)'로 정하고 패션백화점으로서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데 힘쓰겠다고 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올해의 트렌드로 편의성(Convenience)·기분전환(Refresh)·경제불황(Economic...
오비맥주, 프리미엄 맥주 시장 적극 공략 2012-04-05 11:05:36
물론 동남아 시장에 `카스` 브랜드를 앞세워 ‘맥주 한류‘를 일으키려는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호림 오비맥주 사장 "동남아에는 `카스`처럼 톡 쏘는 짜릿함과 가볍고 상쾌한 맛을 지닌 맥주는 드뭅니다. 카스 브랜드의 장점과 문화 마케팅을 접목한다면 `맥주 한류`를 일으킬 수도.." 국내 프리미엄 시...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한 현지화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때문. 각 제품별로 생산과 판매, R&D, 마케팅 투자 등을 중국 현지시장에 맞게 신속히 결정한 것이 주효했습니다. <인터뷰: 안병국 락앤락 중국총괄 사장..."중국을 잡아야 세계 큰 시장을 잡는다는 생각을 했다. 브랜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했다. 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