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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인도 금융업 감독제도 편람 발간 2014-01-21 09:46:42
및 영업 활동 감독제도와 함께 인도의 최근 금융산업 현황, 해외 진출시 유의사항, 현지 감독 당국의연락처 등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지원센터는 감독제도 편람을 금융회사 및 각 금융업 협회 등에 배포하고, 인터넷 홈페이지(www.fnhubkorea.kr)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taejong75@yna.co.kr(끝)<저 작 권...
"금융권 정보유출사태, 주먹구구 관리가 낳은 人災" 2014-01-20 16:15:55
거짓말을 하는 '피싱'과 '스미싱'은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정보가 유출된 사람들이 모두 신용카드를 재발급 받기에는 사회적비용이 너무 크다"며 "수사 기관이 데이터 2차 유출 여부를 확실히 수사해 이 부분을 명확히 해줘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harge@yna.co.kr(끝)<저 작...
당국, 금융지주 정보공유 점검 긴급회의 열기로 2014-01-20 11:37:25
유의문제점을 파악하고자 금주 중에 관련 회의를 긴급 소집하기로 했다. 최근 일부 카드사를 통해 계열 은행의 고객정보까지 유출된 사실이 알려지자 마케팅 목적으로 계열사끼리 고객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기 때문이다. 20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번 주 금융지주사 관계자들을...
<연말정산 시즌…꼭 살펴봐야 할 절세 방법> 2014-01-20 06:10:05
소득 공제가 가능하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의료비는 총 급여의 3%를 초과해야, 신용카드는 총 급여의 25% 이상을 사용해야공제가 가능한 만큼 부부 중 어느 한 쪽이 지출한 금액이 위 요건에 미달하면 공제를 받지 못할 수 있다. 이런 때에는 한쪽으로 몰아서 부부 중 한 사람이 지출해야소득공제를 받을 수...
<금융사 고객 정보 유출 '2차 피해' 예방법은> 2014-01-19 18:36:54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자신이 사용하지 않은 카드거래 내역이 휴대폰 메시지로 통보되는 경우 즉시 카드사에 확인해야 한다. 이들 3개 카드사는 신용카드가 사용되면 실시간으로 휴대폰메시지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일정기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다만, 이때에도 카드사를 사칭한 메시지가 올 수...
[생글기자 코너] 조선의 판타지 소설 '구운몽'이 가르쳐 준 것 등 2014-01-17 18:47:39
것이다. 하지만 나는 양소유의 삶이 덧없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인간으로서 오를 수 있는 최고의 자리까지 올랐고 그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과 경쟁했을 것이다. 그가 자신의 인생을 덧없다고 말하면 경쟁자들을 모욕하는 것이다. 인생이 꿈과 같이 짧으며 무상하다고 생각하면서 산다면 인생이 비참할 것이다. 채...
김중수 "신흥국, 양적완화 축소시 여파 주의해야"(종합2보) 2014-01-17 14:37:49
만기 5년 이상의 장기 채권이다. 참석자들은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은행의 외화자금조달 구조가 장기화돼 외환부문의 안정성이 높아졌다고 진단했다. 다만, 앞으로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이 외화자금 조달에 미칠 영향을 유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cla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7월부터 삼성SDS 등 비상장주식 프리보드서 거래(종합) 2014-01-14 15:53:06
등의 투자유의 사항 안내도 강화된다. 프리보드 제2부는 사실상 모든 비상장법인의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단순 거래플랫폼이 된다. 제2부 기업은 1부와 달리 공시 의무가 없고, 주식 유통에 필요한 최소한의 요건만 갖추면 된다. 금투협은 원활한 주식 거래에 필요한 플랫폼(홈페이지)만 제공하기로 했다....
금감원 "고객정보 유출 금융사 경영진 엄벌"(종합) 2014-01-13 10:13:02
유의 사항도 자세히 공지하라고 요구할 계획이다. 이는 최근 저축은행과 캐피탈사에서도 수십만 건의 고객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알려지면서 금융권은 분야를 떠나 개인정보의 안전지대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앞서 한국씨티은행과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에서 13만여건의 고객 정보가유출됐고,...
금감원 "고객정보 유출 재발시 경영진 엄벌" 2014-01-13 08:36:36
유의 사항도 자세히 공지하라고 요구할 계획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그동안 금융사 고객 정보 유출과 관련해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지적이 많았는데 앞으로는 관용이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할 것"이라면서 "고객 정보 관리를 소홀히 하는 금융사는 더는 설 곳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최근 저축은행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