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기업 미래는 있는가] 메이드인 차이나 '질주' 2014-07-20 21:09:41
긴급진단 (1) 성장 급제동 걸린 車 산업코로스, 유럽시장서 '약진' 품질·디자인으로 승부 걸어 [ 최진석 기자 ] ‘코로스, 유로 엔캡(euro ncap) 별 다섯 개 획득.’ 중국의 자동차 브랜드 코로스(qoros)가 지난달 25일 신차 ‘코로스 3 해치백’(사진)을 출시하자 유럽 언론들은 일제히...
노무라, 현대제철 목표가 하향…"합병 효과 예상과 달라" 2014-07-18 15:35:05
현대하이스코와의 합병에 따른 효과가 기대 이하란 진단이다. 현대제철은 지난해 10월 현대하이스코의 냉연사업부문을 합병했다. 노무라금융투자는 "현대하이스코와의 합병 이후 현대제철의 주가수준은 예상과 달리 하락했다"며 "철강 산업 불황과 현대차의 가격 인하 압박이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2014 글로벌 고객만족도] GCSI 인증식 일본 나고야서 열려 2014-07-16 07:10:00
소비심리도 악화되면서 글로벌 시장 구조가 바뀔 것”이라고 진단했다. 양 회장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흥국 소비자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술과 제품혁신 등 새로운 ‘가치소비’에 대한 전략을 구축함으로써 고객만족경영에 더욱 매진해 달라”고...
[2014 글로벌 고객만족도] 삼성 아티브 북, 노트북에 돌비 홈시어터 기능·곡선형 키보드 2014-07-16 07:00:30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을 사용자가 편리하게 해결하도록 자가 진단 및 동영상 가이드도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모바일 제품에서는 아티브 헬프(ativ help)라는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문제점 해결 방법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최고의 제품에 걸맞은 품질...
[2014 글로벌 고객만족도] 삼성 갤S5, 1600만화소 카메라·심박수 측정 2014-07-16 07:00:27
휴대폰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품질은 우리가 지켜야 하는 최고의 가치다’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올 상반기에 출시된 ‘갤럭시s5’는 ‘당신의 새로운 감각’이라는 모토로 고객이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현대·기아차, '시장선점-신흥시장-저환율' 뚫어라 2014-07-15 16:08:08
정 회장은 최근 세계 경영환경이 급변하고 있다고 진단하고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 가속화, 신흥시장 침체, 저환율 등 3대 위협 요인을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또 세계 생산 규모에 걸맞은 품질 경쟁력 확보가 최우선인 만큼 제품 개발 및 설계 단계부터 품질 점검에 주력할 것을 지시했다. 또한...
정몽구 회장 "위협 비켜갈 우회로 없다…실력 키워야" 2014-07-14 13:37:40
"최근 세계 경영환경이 급변하고 있다"고 진단하고 글로벌 시장선점을 위한 경쟁 가속화, 신흥시장 침체, 원화강세 등 3대위협 요인을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이를 위해선 "글로벌 생산 규모에 걸맞은 품질 경쟁력 확보가 최우선"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제품 개발·설계 단계부터 품질 점검에...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기업의 얼굴' 서비스…고객에 긍정 경험 선물 2014-07-08 07:10:02
각각 공동 1위에 올랐다.이상윤 kmac 진단평가본부 팀장은 “고객 충성도를 높이려면 서비스와 관련된 고객의 긍정적인 경험의 기억을 계속 늘리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고객 경험 관리를 최우선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고, 서비스 표준화뿐만 아니라 고객 경험의 체계적 관리도 필요하다”고...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삼성전자서비스, 고객 부담 덜어주는 '수리비 상한제' 2014-07-08 07:00:00
진단뿐만 아니라 as 접수도 할 수 있고, 실시간 채팅으로 상담도 진행한다. 원격 진단과 함께 가능한 범위에서 소프트웨어 부문 수리까지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전국 3개 콜센터에서 365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 특징은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명을 말로 하면 음성을 인식해...
한국지엠, ‘2014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판매부문 2년 연속 1위 기록 2014-07-07 16:53:16
한국지엠이 진단 평가 기반의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인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실시한 ‘2014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판매부문 1위에 올라 이 부문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사진은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상패를 들고 박수를 치며 자축하고 있다. 사진 앞줄 왼쪽부터 조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