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빛의 속도로 정보 전달" 광자 다이오드 개발 2014-09-18 10:57:35
보낼 때 사용하는데, 광자 다이오드를 대신 활용하면 정보의 전달 속도를 빛의 속도에 근접하게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팀은 인듐과 갈륨, 질소로 구성된 반도체 나노와이어를 이용해 직경 수백나노미터(㎚, 10억분의 1m), 길이 수 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미터)에 이르는초미세 광자...
<2015년 예산> 국가채무 570조원…올해보다 43조원 증가(종합) 2014-09-18 10:50:36
올해 47%에서 2018년 51.8%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노인인구, 연금수급자 증가가 주원인이다. 방 차관은 "경제를 살려내는 데 재정이 역할을 해야 한다"며 "단기적으로는 적자가 늘어나지만 중기계획상으로는 적자를 줄여서 균형재정을 달성하겠다는 목표에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기재부는 "국민의...
<현대차 '강남시대' 연다…한국판 '아우토슈타트' 조성> 2014-09-18 10:41:55
인근 공간을 활용해 박물관, 전시장, 체험관등을 하나로 묶어 새로운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글로벌비즈니스센터가 완공되면 해외행사 유치 등을 통해 2020년 기준연간 10만명 이상의 해외 인사를 국내로 초청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 경우연간 1조3천억원을 웃도는 자금 유입...
NHN엔터, 신입사원 공채 시작 "토스트 루키 찾아요!" 2014-09-18 10:41:00
수 있는 '준비된 인재'로 양성할 계획이다. 해당 교육과정에서는 애자일(agile) 방법론, 형상관리 시스템 사용법(git), db모델링, 시큐어 코딩, 클린 코드 작성법, 대용량 서비스 아키텍처링 등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거의 모든 내용을 다룬 실무형 교육이 이뤄진다.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지난 상반기...
한샘, 생활용품 최대 60% 가을 정기세일 2014-09-18 10:20:09
위 등 죽어있는 벽면을 센스있게 활용할 수 있는 `모아 벽선반`은 출시 기념으로 10월 19일까지 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19일까지 전국 6개 플래그샵과 일부 대형대리점, 한샘 자체 운영 쇼핑몰 한샘몰(www.hanssemmall.com)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한샘 관계자는 "계절이 바뀌는 이맘때쯤은 주부들이 집안...
LH, 인증신기술 공모 상시접수 체제 구축 2014-09-18 10:20:06
보다 좋은 신기술, 신자재 개발을 유도해 이를 LH 건설공사에 적용함으로써 원가절감,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공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LH는 인증 신기술, 신자재 외에 미인증 신기술도 연 2회 정기적으로 공모해 적용신기술로 결정하는 제도도 병행 운영함으로써 민간의 우수한 신기술이 사장되지 않고 LH...
요즈마그룹-원아시아, 투자사업 업무협약 체결 2014-09-18 10:01:50
지원을 위해 최근「투자사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요즈마그룹과 원아시아는 초기단계의 스타트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창업보육시스템 구축을 위한 상호 정보 교류, 공동 투자, 공동 R&D, 요즈마스타트업캠퍼스 조성 협력, 글로벌 네트워크 교류 등 관련업무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NHN엔터, 2014년 하반기 공채 시작 2014-09-18 09:54:29
생활을 먼저 경험해 보는 ‘일일 근무 체험 면접’으로 지원자가 현재 근무 중인 선배 직원들과 동일한 시간에 출근하여 자신의 자리를 배정받고 하루 동안의 일과와 회의를 함께하는 체험형 전형입니다. 해당 교육과정에서는 애자일(Agile) 방법론, 형상관리 시스템 사용법(Git), DB모델링, 대용량 서비스 아키텍처링 등...
현대·기아차, 동반성장 투자재원 500억원 출연 2014-09-18 09:52:34
등 생산성 향상, 해외시장동반진출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정진행 사장은 "현대차그룹은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동반진출 지원을 통해 협력사들이 글로벌 부품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다양한 동반성장 정책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며 "이번 동반성장 투자재원은 벤처기술개발 공모제, 민관공동투자...
크라운 '마이쮸' 탄생 10주년…누적판매 3000억원 돌파 2014-09-18 09:48:37
신개념 cm송을 활용한 tv광고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윤홍덕 크라운제과 마케팅부장은 "마이쮸 출시 10주년을 맞아 변함없는 고객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높은 음료인 스무디를 제품화한 마이쮸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소프트캔디 시장을 이끌어 가는 대표 브랜드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