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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전산 보안 강화 종합대책 마련…금융기관 해킹 방지 2013-07-11 10:00:00
대한 실태점검과 테스크포스(tf) 운영을 통해 종합적인 개선대책을 마련해 발표했다.금융위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금융위 주관하에 금융권 전산 보안 관련기관이 참여하는 '금융전산 보안 협의회'를 설치할 예정이다.금융권 사이버위협에 대응한 금융결제원·코스콤·금융보안연구원 등 금융보안 관련...
금융전산 망분리 의무화·공동백업센타 구축한다 2013-07-11 10:00:00
이와함께 금융권의 보안전담조직이 체계화되고 금융권 백업전용센터인 제3백업센터가 구축되는 한편 금융사 사칭 불법 사이트 접속차단과 이상금융거래 탐지시스템 구축도 확대됩니다. 최근 사이버공격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지난 3월 농협과 신한은행 등 금융전산 사고를 계기로 금융전산 보안 전반에 걸쳐...
전력거래소, 반부패 신고시스템 운영‥청렴도 최고 목표 2013-07-11 09:33:18
운영됩니다. 신고자는 청탁, 금품수수, 공금유용, 부당한 예산집행 등 각종 비리와 비윤리적 행위에 대하여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남호기 이사장은 "신뢰받는 전력 비즈니스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비젼 달성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청렴이 밑바탕이 되어야...
日 야쿠자 전용 잡지 출간 '눈길' 2013-07-11 08:40:18
'요즘은 점차 조직이 어려워지고 있다'며 '조직 운영 유지를 위해 '이름'에만 의지할 수 없다'고 적었다. 일본 경찰청 최근 수치에 따르면 수년간 야쿠자 조직원들이 꾸준히 줄어들고 있다. 지난해 7만1천명에서 지난해 말 6만3천200명으로 감소했다. 이중 야마구치-구미는 40%를 차지하고 있지만,...
정책금융기관 재편 논의 어디까지 왔나…"산은·정책금융公 통합안, 아직 유효" 2013-07-10 17:34:58
조직을 통합하면 자본금이 줄어들고, 동일인 여신 한도 문제 등이 있다고 하는데 논의 결과 그런 것이 큰 문제는 아니라는 의견이 많았다”고 덧붙였다. 통합의 또 다른 걸림돌로 지적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의 ‘역진(逆進)방지조항’ 문제에 대해서도 알려진 것과 분위기가 사뭇 달랐다. fta의 역진방지조항은...
[국민복지 좀 먹는 보험사기] 보험사기 방지 컨트롤타워가 없다 2013-07-10 17:04:33
근거해 ‘보험조사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금융감독원 생명·손해보험협회 보험개발원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으로 구성됐다. 수사기관은 참여하지 않는다. 정부합동조사반 내년말 활동종료 2009년 7월 설치된 ‘정부합동 보험범죄 전담대책반’이 보험범죄...
[국민복지 좀 먹는 보험사기] 美, 특별형법으로 처리…獨, 사기 예비행위도 철퇴 2013-07-10 17:04:11
미국은 정부기관과 민간기구, 보험사로 수사 조직이 분산돼 있지만 정보 교환과 공조 라인을 통해 업무를 연계했다. 미국은 주정부 보험청 산하에 보험조사국(ifb)을 두고 있다. 강제처분을 제외한 대부분 수사가 가능하다. 경찰청에는 자동차범죄과와 특수수사과가 따로 설치돼 있다. 민간기구로는 전미보험범죄국(nic...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리조트, 자연·레저 어우러진 편안한 리조트 실현 2013-07-10 15:30:27
조직활성화과정인 ‘솔선수범은 열정과 소통으로’ 과정을 통해 금호리조트인의 자부심을 느끼고 자발적 동기부여를 이끌어내는 시간을 갖고 이를 통해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품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 한국서비스대상]...
[2013 한국서비스대상] 미래가치 투자해 불확실성 대비 2013-07-10 15:30:23
통해 수평 혹은 수직적으로 얽혀져 있다. 조직 전반의 균형적인 서비스경영이 중요했고 병목 현상을 최소화시키는 인프라가 요구됐다. 그러나 현대 경영은 서비스품질, 스피드, 시스템 등 모든 것을 시장이 원하는 수준으로 유지하고도 실패를 맛보기도 한다. 경쟁 구도 하에서는 비교우위가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이다. k...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홈쇼핑, 엄격한 품질관리…1시간 내 고객요구 해결 2013-07-10 15:30:20
조직을 파견해 연간 약 3700회(1년에 출장 거리만 지구 6.5바퀴) 이상 상품 제조 현장을 방문하는 등 제조 현장의 품질 향상을 위한 지원도 병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동업계 대비 가장 적은 소비자 불만접수건수(2012년 녹색소비자연대 발표)를...